2023.12.31 (일)

  • 맑음동두천 0.8℃
  • 흐림강릉 3.3℃
  • 서울 2.1℃
  • 대전 2.7℃
  • 박무대구 4.2℃
  • 흐림울산 5.5℃
  • 광주 6.0℃
  • 박무부산 7.8℃
  • 구름많음고창 7.3℃
  • 흐림제주 14.4℃
  • 흐림강화 1.7℃
  • 맑음보은 1.7℃
  • 맑음금산 2.9℃
  • 맑음강진군 6.8℃
  • 맑음경주시 4.5℃
  • 흐림거제 7.1℃
기상청 제공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사은 행사 초대

30일부터 플래너 4종과 폴더블 크로스백 중 하나 선착순 증정
일부 제품은 재활용 원사·원단으로 제작...친환경 메시지 담아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가 10월 30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를 기획하고 그 행사의 현장으로 초대했다. 

올해는 e-프리퀀시 완성 고객에게 드릴 사은품으로 플래너 4종과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을 마련하고 이중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 음료 총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선착순 증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들 사은품을 살펴보면 먼저 이탈리안 프리미엄 다이어리 브랜드인 몰스킨과 협업한 2021 스타벅스 플래너는 ‘가장 스타벅스다운 플래너’를 컨셉으로, 자사 고유 색상인 그린과 사이렌 로고를 모티브로 하여 깔끔하면서도 상징성을 담고자 했다. 

탁상 캘린더처럼 세워 놓고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는 스탠딩 스케줄러(화이트)를 비롯해 핸디 스케줄러(그린), 루틴 다이어리(미니), 노트 키퍼(아르마니) 등 총 4가지로 구성했으며 각 플래너마다 디자인과 내지, 크기, 커버 소재 등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특히, 스탠딩 스케줄러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RPET 원사를 커버로, 노트 키퍼는 환경을 생각하는 캐주얼 패션 브랜드 아르마니 익스체인지에서 사용 후 남은 원단을 커버로 활용해,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의 메시지를 담았다.(노트 키퍼는 원단에 따라 커버 색상이 다양할 수 있으며 랜덤으로 증정) 

또 핸디 스케줄러와 루틴 다이어리는 권당 32,500원에 구매도 가능하다. 스탠딩 스케줄러에는 휴대용 미니 계산기를 함께 제공하며, 핸디 스케줄러, 루틴 다이어리, 노트 키퍼 3종에는 플래너에 부착하거나 카드나 명함지갑으로도 사용 가능한 미니 포켓을 제공한다. 

더불어, 모든 플래너에는 명시된 조건에 맞게 음료 구매 시 동일한 음료 1잔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BOGO 쿠폰 3종이 포함된다. 

플래너 외에 신규 아이템으로 트립웨어 전문 브랜드인 로우로우(RAWROW)와 협업한 폴더블 크로스백 3종도 함께 선보인다. 

네이비, 크림, 블랙 총 3가지 색상으로 탈부착이 가능한 가방끈이 포함돼 있으며 가방을 접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스타벅스 플래너를 넣을 수 있는 사이즈에서부터 11인치 태블릿PC를 넣을 수 있는 사이즈까지 2가지 크기로 접어 활용할 수 있어 실용성을 더했다. 

특히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의 겉감에는 약 230만개 분량의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재생원사 RPET를 사용해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실천의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미션 음료에는 10월 30일 출시되는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와 리저브 제조 음료 등이 포함되며, e-스티커 적립 및 교환 기간은 10월 30일부터 올해가 끝나는 12월 31일까지 동일하게 63일 간 진행된다. (e-스티커는 즉시 적립만 가능)

단, 해당 사은품은 선착순 증정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폴더블 크로스백은 1회 교환시 색상별 최대 각 2개씩 총 4개까지만 교환이 가능하다. (플래너와 폴더블 크로스백은 준비수량 소진 시, 무료 음료 쿠폰(Tall) 2장으로 대체 증정) 

아울러, 10월 30일부터 11월 5일까지 7일 동안은 e-프리퀀시를 완성하여 플래너로 교환하는 고객에게 플래너 1권을 추가 증정하는 더블 플래너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가 증정하는 플래너는 핸디 스케줄러(그린) 혹은 루틴 다이어리(미니) 중에서만 선택할 수 있으며,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은 더블 플래너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추우시죠?..메타킹 커피, 달달한 ‘밀크카라멜’ 음료 제안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잘파 세대를 겨냥한 탐앤탐스의 신규 카페 레이블 ‘메타킹 커피’가 추운 날씨에 제격인 뉴트로 감성 한 스푼 얹은 달콤한 신규 음료 ‘밀크 카라멜’ 3종을 제안했다. 할매니얼 트렌드를 타고 부쩍 수요가 높아진 정통 밀크카라멜의 깊은 풍미를 요즘 입맛에 맞춰 재해석한 만큼, 벌써부터 SNS상에서 반응이 심상치 않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신메뉴 면면을 살펴보면 먼저 ▲밀크카라멜 라떼(Hot/Iced)는 국산 1A등급 우유를 더해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베이직 라인 음료로 Hot 밀크카라멜 라떼의 경우 고소한 밀크폼이 함께 어우러져 완성도를 한층 높였고, ▲밀크카라멜 메타치노는 퐁신한 헤이즐넛 크림을 위에 얹고, 카라멜 드리즐을 둘러 진한 맛을 선사하는 시그니처 아이스 음료다. 밀크카라멜 3종 모두 각 원재료간의 상성을 최우선으로 고려, 쉽게 물리지 않는 풍성한 단맛을 구현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메타킹 커피 관계자는 “전 연령층으로부터 사랑받는 밀크카라멜 고유의 개성을 이번 메뉴에 담아냈다”며 ”에너지 소비가 많은 연말연시 시즌, 밀크카라멜 3종으로 당 충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메타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