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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민현 영상&임영웅 팬 미팅..매일유업 시장 공략 ‘박차’

뉴이스트 황민현 앞세운 캠페인 영상 촬영..두유시장 공세 강화
트롯맨 임영웅의 랜선 팬 미팅 개최..바리스타룰스 홍보 강화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이 이달 들어 인기 스타를 내세운 마케팅을 잇따라 선보이며 컵 커피시장과 두유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매일두유에서는 최근 뉴이스트 황민현을 모델로 재발탁, 촬영한 ‘매일두유, Better Me’ 캠페인 영상 중 미공개 컷을 미리 선보이는가하면, 컵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는 트롯 스타 임영웅의 랜선 팬 미팅을 기획하는 등 분주한 행보를 펼치고 있는 것.

국내 유가공업체 중 외형과 손익 모두 승승장구 중인 매일유업의 이 같은 행보가 실적에 얼마만한 시너지를 일으킬지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어제보다 나은 나를 위해...황민현의 ‘매일두유, Better Me’ 촬영 컷 공개 


먼저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지난 7일 강남의 한 스튜디오에서 뉴이스트 황민현의 ‘매일두유, Better Me’ 캠페인 영상 촬영을 진행하고 관련 비하인드 컷을 미리 공개했다.  

황민현과 함께하는 ‘매일두유, Better Me’ 캠페인은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만들자’를 컨셉으로, 달지 않아 매일 마시는 매일두유로 어제보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자는 의미이다. 

또한 ‘내가 사는 아이돌 제품 중 엄마도 좋아하는 건 황민현두유뿐’이라는 고객 후기에서 착안해, 매일두유로 내 건강뿐 아니라 엄마의 건강도 생각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황민현은 “매일두유와 함께 새로운 영상을 촬영하게 되어 기쁘고, 이번 캠페인이 가진 의미처럼 저희 어머니도 매일두유를 많이 좋아해 주셔서 더욱 의미가 깊다”며 “곧 공개될 영상도 많이 기대해 주셨으면 한다”는 소감을 피력했다. 

매일유업은 며칠 전 황민현을 모델로 한 특별 굿즈를 제작, 증정 이벤트를 전개하기도 했으며, 이번 ‘매일두유, Better Me’ 캠페인 기간 동안 황민현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또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매일두유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매일두유는 설탕 없이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2세대 두유로, 담백·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특히 기존 두유제품 대부분이 설탕으로 달콤한 맛을 낸다는 점에 착안, 기존의 두유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2세대 두유’를 제안하고 있다. 

2016년 출시된 매일두유는 설탕 무첨가 두유인 ‘매일두유 99.89’를 중심으로 성장하여 2019년 매일두유 검은콩을 출시했다. 매일두유 검은콩은 설탕을 넣지 않은 대신 현미농축액으로 건강한 단맛을 구현, 매일두유 99.89와 같이 매일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바리스타룰스, 임영웅과 팬들의 1:1 랜선 팬미팅 개최


또한 매일유업의 컵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는 13일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가수 임영웅의 1:1 랜선 팬미팅을 개최한다.  

팬들의 적극적인 추천에 의해 지난 4월 바리스타룰스 모델로 발탁된 임영웅은 평소 개인 방송과 SNS 상에서 바리스타룰스가 자신의 ‘최애 커피’라 밝혔고, 이를 눈여겨본 팬들이 제조사인 매일유업 측에 임영웅을 바리스타룰스 모델로 기용해 달라고 요청한 것. 

또한 팬클럽 회원들은 바리스타룰스를 ‘임영웅 커피’, ‘영웅커피’ 라고 부르며 자발적 구매 운동을 벌이기도 했다. 

팬들이 만든 모델인 만큼, 매일유업은 바리스타룰스 마케팅에 임영웅 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대표적인 사례가 임영웅의 생일을 맞아 대표곡 ‘이제 나만 믿어요’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헌정하기도 했다. 

또한 성황리에 종료된 ‘그맛 챌린지’ 이벤트에서는 추첨을 통해 임영웅과의 1:1 랜선 팬미팅에 참여할 수 있는 초대권, 한정 수량으로 제작한 임영웅 굿즈를 선물했다.

8월 13일 오후 4시 30분부터 약 한 시간 가량 진행되는 이번 팬미팅에서는 임영웅이 ‘그맛 챌린지’ 이벤트 당첨자 열 명과 화상채팅을 통해 개별적으로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당첨자는 주어진 대화 시간 동안 임영웅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하거나 자신의 고민을 나눌 수 있다. 

당첨자와의 대화 후에는 임영웅의 라이브 공연이 이어진다. 팬미팅 실황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매일유업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팬미팅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시청자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경품은 미스터트롯 출연진들의 ‘내일은 ’미스터트롯‘ 대국민 감사콘서트’ 초대권, 임영웅 LED 등신대, 바리스타룰스 등이다. 

매일유업 유튜브 채널 구독 및 사전 알림 신청을 해 두면 당일 라이브 시작과 동시에 푸시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바리스타룰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매일유업은 1997년 국내 최초 컵커피 브랜드 ‘카페라떼’ 제품을 출시한 뒤 성공적으로 바리스타룰스 브랜드를 론칭, 부동의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며 명실 공히 국내 1위 컵커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바리스타룰스 관계자는 “철저하게 원칙을 지켜 만드는 커피로, 상위 1% 원두만을 사용, 원두의 특징을 살리는 로스팅과 추출방식을 고수함으로써 최적의 밸런스를 구현했다”며 “250ml 5종과 325ml 6종의 제품을 보유해 취향에 맞게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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