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9 (토)

  • 맑음동두천 -4.5℃
  • 구름조금강릉 -0.3℃
  • 맑음서울 -1.8℃
  • 맑음대전 -1.5℃
  • 맑음대구 0.7℃
  • 맑음울산 0.1℃
  • 맑음광주 0.3℃
  • 맑음부산 0.6℃
  • 맑음고창 -2.3℃
  • 구름많음제주 5.5℃
  • 맑음강화 -0.8℃
  • 맑음보은 -4.4℃
  • 맑음금산 -4.0℃
  • 맑음강진군 0.6℃
  • 맑음경주시 0.7℃
  • 맑음거제 1.8℃
기상청 제공

CF에 모델 발탁 줄줄이..매일유업 스타 마케팅 ‘박차’

박세리, 정혁, 스테파니 미초바, 뉴이스트 황민혁 모델 발탁
TV CF에 브랜드 기획전...각양각색 스타 마케팅 활동 예고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이 7월 들어 CF 론칭에 새 모델을 줄줄이 발탁하는 등 스타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중순 셀렉스가 골프 여제 박세리를 브랜드 모델로 선정한데 이어 컵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도 기존 모델 임영웅에 이어 정혁과 스테파니 미초바를 추가 발탁해 새 CF 2편을 선보이는가하면 매일두유에서는 뉴이스트 소속 가수 황민현과 신규 광고 계약을 체결, ‘매일두유, Better Me’ 캠페인을 재개한다고 지난 27일 밝힌 것.

업계에서는 매일유업의 이와 같은 스타 마케팅이 드라마 간접광고(PPL)나 스타 모델을 앞세운 CF와 마케팅이 해당 제품의 판매에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바리스타룰스, 정혁·스테파니 미초바 모델로 신규 CF 온에어


먼저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지난 20일 방송인 정혁과 스테파니 미초바를 모델로 촬영한 바리스타룰스 신규 CF 두 편을 공개했다. 

새 CF는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로어슈거 에스프레소 라떼’와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편으로, 각각 모델 정혁과 스테파니 미초바가 나서 바리스타룰스의 맛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특히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 라떼의 경우, 애플민트와 라임을 넣은 모히토 맛 커피로, 이전까지 커피 메뉴에서 찾아볼 수 없던 독특한 맛으로 인해 최근 온라인과 SNS를 중심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민초단’에 크게 환영받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전언이다.

매일유업은 신규 CF 공개 기념으로 ‘그 맛을 말해봐 챌린지’ 경품 이벤트도 8월 16일까지 진행한다. 경품은 바리스타룰스 홍보대사인 임영웅 LED 등신대와 리유저블 컵, 라인프렌즈 냉장고, 에어팟, 바리스타룰스 모바일 교환권 등이다.

또 매일유업 직영몰에서 바리스타룰스를 한 박스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별도의 추첨 없이 증정품을 제공한다. 바리스타룰스 공식 홍보대사인 임영웅 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임영웅 화보사진 등 다양한 굿즈가 마련되어 있어 임영웅을 좋아하는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이에 앞서 매일유업의 성인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셀렉스’도 최근 골프 여제 박세리를 모델로 발탁하고, 9월 중 CF 온에어, 세리스쿨 등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셀렉스를 1등 단백질 브랜드로 확고히 하면서 ‘세리프로틴’으로 소비자에게 알릴 계획이다.  

매일두유, 모델로 뉴이스트 황민현 재발탁


이뿐만이 아니다. 매일유업은 뉴이스트 소속 가수 황민현과 신규 광고 계약을 체결, ‘매일두유, Better Me’ 캠페인을 재개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기존 두유 제품이 대부분 설탕으로 달콤한 맛을 낸다는 점과 소비자는 건강한 음료라는 인식으로 두유를 구매한다는 점에 착안, 지난 2016년 설탕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매일두유를 출시했다. 

이는 우유의 대체재로서 곡물음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기존의 두유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2세대 두유로 승부하겠다는 취지다. 

황민현이 모델로 활약할 ‘매일두유, Better Me’는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만들자’는 캠페인이다. 달지 않아 매일 마시는 매일두유로 어제보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자는 의미와 더불어, 매일두유로 내 건강 뿐 아니라 엄마의 건강도 생각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뉴이스트 황민현은 ‘우리 엄마 사위로 가장 잘 어울리는 아이돌’에 뽑힐 만큼 선하고 깨끗한 인상으로 연령대를 불문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로, 지난해 매일두유 광고모델로 활동하며 ‘인간두유’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었다. 

실제로 해당 기간 고객 반응도 좋아 판매량이 60% 신장하는 ‘황민현 효과’를 누리기도 했다. 이에 매일유업은 황민현을 2020년 캠페인 모델로 다시금 초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기념해 매일유업은 G마켓에서 ‘브랜드 기획전’을 오는 8월 2일까지 펼친다. 기간내 매일두유 99.89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한정판 황민현 굿즈를 증정하며, 이후에도 황민현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