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30 (수)

  • 구름많음동두천 15.1℃
  • 구름많음강릉 16.3℃
  • 구름많음서울 18.8℃
  • 구름많음대전 17.0℃
  • 구름많음대구 16.4℃
  • 구름조금울산 15.3℃
  • 구름많음광주 18.3℃
  • 구름조금부산 18.2℃
  • 구름조금고창 15.2℃
  • 구름많음제주 20.5℃
  • 구름많음강화 16.8℃
  • 구름많음보은 12.8℃
  • 구름많음금산 13.6℃
  • 구름많음강진군 17.6℃
  • 구름조금경주시 13.5℃
  • 구름조금거제 16.0℃
기상청 제공

드라마 ppl에 신메뉴&할인...피자·치킨업계 ‘근황’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치킨·피자업계가 본격 여름시즌인 7월 4주차를 맞아 다양한 신메뉴 출시와 함께 가격할인 이벤트와 드라마 제작 지원(ppl) 등을 각각 선보이며 소비자 지갑 열기에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장기불황에다 코로나19로 더욱 얄팍해져만 가는 지갑 사정을 감안해 할인 메뉴를 택하는 소비자가 많을지 아니면 신제품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선택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피자알볼로, 드라마 ppl·팔자피자출시·이벤트 등 전개...'활발'


이중 가장 활발하게 프로모션을 선보인 곳은 ‘피자알볼로’다. 신메뉴에다 무료증정, 드라마 ppl에 이르기까지 온갖 마케팅을 총 동원해 소비자 저격에 나선 것.

먼저 피자알볼로는 6월말부터 tvN 토일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제작 지원에 나섰다. 이 드라마는 김수현의 군 제대 후 첫 작품이자 5년만의 안방 복귀작으로 화제를 모은바있다. 

피자알볼로는 주인공 문강태(김수현)의 친구 조재수(강기동)이 운영하는 매장이자 문강태의 형 문상태(오정세)의 아르바이트 장소로 등장했다. 이곳을 배경으로 극중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 질 예정이다. 

이어 지난 8일에는 색다른 피자 신메뉴인 ‘팔자피자’를 선보였다. 이는 원재료 본연의 맛을 전하고 여덟 가지의 맛을 피자 한 판에 고스란히 담은 피자로, 메뉴명도 ‘팔자피자’로 정해 메뉴의 아이덴티티와 재미를 더했다. 

또한 페페로니, 베이컨, 단호박, 핫치킨 등 각 조각마다 8가지의 다른 토핑을 담았으며, 모짜렐라 치즈 함량을 줄이는 대신 그라노파다노 치즈의 양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팔자피자 출시 기념과 많은 소비자들에게 맛을 알리기 위해 팔자피자 1판 주문 시 추첨을 통해 10판을 더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해 내달 15일까지 진행한다.

미스터피자, 30주년 기념 ‘미스터트리오’ 피자 출시...이벤트도

미스터피자는 창립 30주년 역사를 한 판으로 집대성한 ‘미스터트리오’ 피자를 16일 출시했다.  

미스터트리오는 스테디셀러인 ‘치즈블라썸스테이크’ ‘새우천왕’, ‘포테이토골드’ 피자를 한 판에 담은 제품이다. 피자 토핑으로 단연 인기인 킹새우, 포테이토, 레드와인으로 숙성한 안창살 스테이크가 풍성히 담겨 취향에 따라 나눠 먹기 좋다.

이와 함께 오는 9월 15일까지 미스터트리오 라지 주문 시, 광고 모델인 민영또(장민호·영탁·이찬원) 트리오의 사인 브로마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총 10종(개인 각 3종, 단체 1종) 중 1장씩 랜덤 증정되며, 한정 수량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이외에 광고 모델을 활용한 다양한 대소비자 이벤트도 추가 진행될 예정이다.

피자헛, 의류 브랜드 ‘로맨틱크라운’과 콜라보 3차 리오더 진행

한국피자헛은 지난 4월 유명 의류 브랜드 로맨틱크라운과 협업해 선보인 맨투맨, 가방, 모자 등의 패션 아이템이 이미 두 차례 완판된데 힘입어 새로이 3차 리오더를 진행한다.
 
이번 협업 제품은 로맨틱크라운의 ‘GOOD LIFE’ 슬로건과 키치한 피자 그래픽의 트렌드한 디자인으로 두 브랜드가 가진 개성을 자연스럽게 표현했다. 일부 상품의 경우 피자 박스 디자인의 패키지에 포장되는 등 신선한 컨셉을 통해 고객 취향을 저격하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한국피자헛은 ‘얼티밋 치즈포켓’의 성공에 힘입어 치즈포켓에 모든 프리미엄 피자 토핑을 별도 비용 추가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라인업을 확대했다. 얼티밋 치즈포켓뿐 아니라 티본스테이크&쉬림프, 이탈리안살시챠, 수퍼슈프림 등 프리미엄 피자를 치즈포켓과 즐길 수 있다.

bhc치킨, 골드킹 콤보 인기 속에 ‘골드킹 순살’ 출시


잠실야구장, 고척스카이돔, 인천 SK행복드림구장, 수원 KT위즈파크, 등 올해 5개 구장의 26개 매장 운영권 획득한 bhc치킨은 닭가슴살로 만든 ‘골드킹 순살’ 치킨을 지난 20일 전국 매장을 통해 동시 선보였다. 

신제품 ‘골드킹 순살’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든 치킨 메뉴로, 튀김옷에 쌀가루를 첨가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 특히 오랜 시간 발효시킨 숙성 간장과 달콤한 꿀을 사용한 소스의 맛이 깊고 깔끔해 아이들과 함께 먹기에 제격이다.

이번 ‘골드킹 순살’ 출시는 기존 한 마리 메뉴인 ‘골드킹’을 비롯해 날개 부위 메뉴인 ‘골드킹 윙’, 다리 메뉴 ‘골드킹 스틱’, 날개와 다리로 함께 구성된 ‘골드킹 콤보’와 함께 골드킹 브랜드의 풀 라인업을 구축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아울러 골드킹 순살 출시를 계기로 콤보 시리즈에 대한 소비자의 지속인 관심 유발과 올해 업계 트렌드로 자리 잡은 부분육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고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BBQ, 쿠팡이츠와 8천원 할인 쿠폰 증정 프로모션 전개

또 제너시스 비비큐는 배달앱 쿠팡이츠와 함께 BBQ 전 메뉴 8천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26일까지 전개한다.

이용방법은 쿠팡이츠 앱에서 행사기간 동안 매일 발행하는 쿠폰코드를 등록하면 BBQ 전 메뉴 8천원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쿠폰 다운로드는 선착순 방식으로, 당일 준비된 수량이 소진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본 할인 쿠폰은 BBQ 전 메뉴 주문 시 사용 가능하며, 발급 당일만 유효하다. 한 아이디(ID) 당 매일 1회씩 발급 가능하다. 또한, 26일(일)에는 중복 스페셜 이벤트로 오전 11시부터 선착순으로 쿠폰을 제공,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유업 상하농원, 유기농주스&한가위 한마당 ‘초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 관계사이자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인 상하농원이 추석 연휴를 맞아 전통놀이 체험 패키지인 ‘한가위 한마당’과 자체 제조 유기농주스를 마련하고 그 행사의 자리로 초대했다.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른 집콕 생활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국민들의 스트레스(코로나 블루)를 무공해 청정지역이자 유네스코지정 ‘생물권보전지역’인 전북 고창에서 한방에 날려버릴 행사여서 눈길이 간다. “추석 명절 상하농원에서 다양한 전통놀이를 즐겨보세요” 먼저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은 가족과 함께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추석 상하 한마당’ 행사를 9월30일부터 10월4일까지 총 5일간 운영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객동선이 분산 될 수 있게끔 상하농원 곳곳에 전통놀이 (팽이치기, 투호, 윷놀이 등)와 골목놀이(가마니 지게, 물지게 등)를 배치해 아이들이 전통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농원 측 전언이다. 이와 함께 상하농원은 추석을 맞아 공방 장인의 정성과 자연의 건강함을 그대로 담은 수제 소시지와 과일 잼, 청, 발효 공방의 된장, 간장 등 자연의 시간표로 숙성한 장류 등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