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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IL,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정유부문 6년 연속 1위

4년 연속 All Star 30대 기업 선정, 올해 19위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S-OIL (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평가에서 6년 연속 정유산업부문 1위와 4년 연속 All Star 30(30대 최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소비자, 증권사 애널리스트 및 산업계 종사자가 매년 기업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전체 산업에서 30대 기업을 선정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All Star(올스타) 기업'과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산업별 1위 기업'의 두 가지 유형으로 진행된다. 

30대기업에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유한양행 등이 선정됐고, 산업부문에서는 S-OIL, 한일시멘트, 신한은행, 삼천리, 한샘, 삼성물산, 서울아산병원 등이 각 부문 1위로 선정됐다.




S-OIL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신규 석유화학 복합시설(RUC&ODC) 운영 안정화를 이루고 경제성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통해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또한 안정적인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높은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중심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온 점을 인정 받아 수상 업체로 선정되었다.

S-OIL은 핵심 경쟁력인 품질 및 서비스를 꾸준히 향상시키며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있다. 품질에 대한 철학인 ‘좋은 기름’에 시대정신을 담은 광고캠페인, 소비자 맞춤형 프로모션, 정품ㆍ 정량을 회사가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 등을 일관되게 운영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 교통안전과 청소년 흡연예방 캠페인, 장애인 주유 보조 ‘스타오일캠페인’ 등 공익캠페인에 더해 영웅ㆍ환경ㆍ지역사회 및 소외이웃을 위한 지킴이 프로그램과 사회봉사단 운영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였다.

S-OIL은 “이번 수상은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꾸준한 마케팅 활동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진정성에 기반한 일관된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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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저출산 및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기업과 인물의 참여를 통한 인식 개선 도모가 지향점이다. 조규동 대표는 안다르 공성아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를 지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규동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차례 ‘패밀리데이(조기 퇴근 제도)’를 통해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 결혼, 출산, 자녀 첫돌 시 축하금 제공 및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수당, 육아수당 등 실질적 복지 혜택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