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7 (일)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bhc치킨, 여름 휴가비&스티커 경품 프로모션 ‘초대’

치킨 먹고 여름휴가 떠나자~!‘영수증 속 바캉스’ 이벤트 진행
‘뿌찌X밍밍이’ 인스타 스티커 18종 출시 기념 이벤트도 운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bhc치킨이 여름 휴가비 지원 행사와 함께 인스타그램 스티커 출시 기념 경품 증정 이벤트에 초대했다. 



먼저 bhc치킨은 오는 30일까지 치킨 영수증 속 글자를 조합해 여름휴가와 관련된 문장을 만들어 응모하는 ‘영수증 속 바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휴가비 100만 원을 비롯해 다양한 여행 아이템이 증정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기간 동안 신메뉴인 치퐁당 후라이드를 비롯해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 모든 bhc치킨 메뉴를 구매한 영수증 또는 배달앱 주문 완료 화면 속 글자를 조합해 여름휴가와 관련된 문장을 만들어 bhc치킨 홈페이지에 해당 이미지를 등록하면 된다. 

응모자 중 재치 있는 아이디어로 재미있는 문장을 완성한 분들을 선정, 1등 3명에게 100만 원에 해당하는 여행상품권을 2등 20명에게 레디백&뿌찌스티커, 3등 50명에게 여권케이스&뿌찌스티커를 증정한다. 

한편, bhc치킨은 이번 이벤트를 적극 알리기 위해 인스타툰 작가 '펜낙'과 콜라보로 인스타툰을 공개하고 있다. 해당 인스타그램에 ‘이번주는 bhc치킨이다’, ‘신박한 이벤트다’, ‘재미있겠다’ 등 수많은 공감 댓글이 이어지면서 이벤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자사 캐릭터를 활용한 ‘뿌찌X밍밍이’ 인스타그램 스티커(GIF) 18종을 선보이고, 이를 기념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는 지난 4월 카카오톡을 통해 첫 선보인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 유효 기간(30일)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는 것과 동시에, bhc치킨과 함께 피크닉 시즌을 만끽하는 고객들이 색다른 즐거움을 느끼길 바라며 이번 인스타그램 스티커 출시를 기획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인스타그램 스티커는 '움짤'이라고 일컫는 영상 파일 기반 스티커로, 이번 ‘뿌찌X밍밍이’ 인스타그램 스티커는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 16종 중 인기가 높았던 10종에 피크닉 콘셉트를 적용한 8종이 신규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스티커 출시 기념으로 오는 30일까지 '뿌찌X밍밍이‘ 인스타그램 스티커와 함께 즐기는 피크닉 모습을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게재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피크닉 모습이 담긴 콘텐츠(사진 또는 영상)를 발행하기 전 상단 스토리 꾸미기 아이콘을 눌러 ‘GIF 메뉴’에서 'bhc치킨‘ 또는 ‘bhc치크닉’을 검색한 후,

원하는 스티커를 선택해 콘텐츠에 삽입한 뒤 bhc 공식 인스타그램 태그와 필수 해시태그(#bhc치크닉)를 등록해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단, bhc치킨 메뉴와 함께 인증할 시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는 7월 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피크닉 테이블&체어 세트(1명), 레디백+뿌찌 스티커(10명), 뿌찌 손풍기(20명)가 각각 제공된다. 
 
bhc치킨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 시즌 이슈 등을 고려한 다양한 행사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치킨은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 16종을 지난 4월 무료 배포했는데 ‘뿌찌(PUCCI)’는 ‘뿌링클’ 애호가면서 치즈볼 튀기기 달인이라는 페르소나를 가진 bhc치킨의 캐릭터이고,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은 MZ세대가 일상에서 즐겨 사용하는 말투, 상황, 감정 등을 고려해 제작됐다. 

첫 배포 19분 만에 5만 개가 전량 소진됐고 2차 배포에서도 6분 만에 2만 5천 개가 소진되는 등 고객 호응이 높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