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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최대 휴양지 하와이 진출..‘K-치킨 맛’ 알린다

하와이의 베버리힐즈로 불리는 카할라 지역에 쿠오노몰점 오픈
"황금올리브 치킨 등 현지 뜨거운 관심…가맹문의도 이어져'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세계 최대 휴양지 중 하나인 하와이에 진출,  ‘K-치킨’의 맛 알리기에 나섰다.  



지난 15일(현지시간 14일) 세계적 휴양도시 미국 하와이 호놀룰루시 카할라(Kahala) 지역에 112.39㎡(34평)의 규모로 BBQ 쿠오노몰점(Kuono Marketplace)을 오픈했다고 밝힌 것 인데, 

하와이 관광청에 따르면, 하와이는 연간 1천만 명 이상(19년 기준)의 관광객이 모이는 최대 휴양지로 알려져 있다. 특히 매장이 위치한 카할라 지역은 하와이에서도 세계적 부호들의 별장과 최고급 리조트인 카할라 호텔 등이 모여 있어 ‘하와이의 베버리힐스’라 불리우고 있다.

BBQ는 매장 오픈 이전인 지난달 28일부터 현지 주민들에게 홍보를 위해 시범 운영을 시작했는데, 이곳을 찾은 현지 주민들은 자사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을 가장 좋아했으며, ‘오리지날 양념 치킨’, ‘허니갈릭’ 등의 메뉴도 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기간 동안 약 5000달러의 일 매출을 기록했으며, 오픈 날인 지난 15일에는 6,500달러의 최고 매출을 달성한데다 현지인들의 가맹문의도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 BBQ측 전언이다. 

현재 BBQ는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일리노이 등 미국 내 주요지역을 포함 15개주에 진출해 있다. 운영중인 76개 가맹점을 포함해 150여개의 매장이 운영을 준비 중에 있으며,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지역은 총 250여개 매장이 운영 중이거나 오픈 예정인 것으로 전해진다. 

BBQ 관계자는 “황금올리브 치킨이 하와이 현지인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그랜드 오픈 전부터 예상보다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한편, 가맹점 개설에 대한 문의도 늘고 있어 상당히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하와이는 전세계 관광객이 집중되는 글로벌 외식산업의 요충지로서, 이번 하와이 진출은 BBQ 치킨이 K-치킨의 대명사로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됨은 물론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자리 매김을 공고히 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너시스BBQ는 지난 7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5위 중 5위를 차지, 해외진출 국내 프랜차이즈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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