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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중국 전략형 '엔씨노'로 중국 공략

디자인, 안전·주행편의, 커넥티비티 등 중국 젊은 층 저격



[산업경제뉴스 김소산 기자]  현대자동차가 전략형 소형 SUV ‘엔씨노’를 앞세워 중국 젊은층을 대상으로 시장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현대차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는 10일(현지시각) 중국 상하이(上海)의 월드 엑스포 컨벤션 센터에서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설영흥 현대차그룹 중국사업 담당 고문 등 현대차 관계자와 베이징현대 임직원, 중국 주요 매체 기자단 및 딜러 대표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형 SUV 엔씨노(ENCINO, 국내명 코나)의 출시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엔씨노는 ‘SUV의 새로운 발견'을 런칭 콘셉트로 △중국 고객들의 취향을 더한 개성있고 감각적인 디자인 우수한 주행성능 현대 스마트 센스가 적용된 능동형 주행안전기술 바이두 커넥티비티 서비스 등을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췄다. 


정의선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엔씨노는 현대차가 글로벌 젊은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반영해 개발한 SUV” 라며, “베이징현대는 엔씨노를 통해 중국 젊은 고객들과 희망과 가치를 공유하고 그들이 더욱 즐겁고 활력 넘치는 삶을 누리는 데 늘 함께 하는 동반자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엔씨노가 속한 소형 SUV는 중국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차급 중 하나로2013년만해도 5개 차종 21만 1천여대 규모였으나 지난해에는 16개 차종 67만6천여대가 팔리며 4년만에 3배 이상 성장했다. 


특히 2014년 출시된 ix25는 젊은 층을 위한 도심형 SUV를 컨셉으로 지난달까지 누적 29만 8천여대를 기록, 30만대 가까이 판매되며 중국 소형SUV 시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베이징현대가 목표로 하는 엔씨노의 주요 고객은 활동적이고 주행성능을 중시하면서 트랜드에 민감한 20대부터 30대초반까지의 젊은층이다. 


엔씨노는 기존 코나의 디자인을 계승한 유니크하면서도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로우&와이드 스타일을  적용해 기존 SUV대비 낮고 넓어보이는 자세를 구현했으며 주간주행등(DRL)과 헤드램프가 상하단으로 나뉜 ‘분리형 컴포지트 램프’와 휠 아치를 단단하게 감싸고 있는 범퍼 가니쉬(아머, Armor)가 적용됐다.  


이와 함께 레드 투톤 루프 새로운 디자인의 포그램프 샤크 안테나 D-컷 스티어링 휠 등 중국 전용 디자인이 적용됐다. 


동급 최고수준의 안전성과 주행편의성도 엔씨노의 특장점이다.  


엔씨노에 탑재되는 현대 스마트 센스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전방 충돌방지 경고 차선이탈 경고 운전자 부주의 경고 하이빔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 후방 교차충돌 경고등 동급 최고의 첨단 안전사양이 포함됐다.  


아울러 작년 6월 중국 상해에서 열린 ‘CES 아시아 2017’에서 공개한 통신형 내비게이션 ‘바이두 맵오토’와 대화형 음성인식 서비스 ‘두어OS’를 탑재하고 △원격제어가 가능한 ‘블루링크’를 제공하는 등 커넥티비티 서비스도 대폭 강화했다. 


 베이징현대는 엔씨노의 성공적인 판매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전개하면서 올 하반기 중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신에너지차를 확대 투입해 중국 환경규제와 시장수요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수소전기차 넥쏘를 활용한 기술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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