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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글로벌 브랜드가치 자동차 6위 · 135억$

전년 比 3% ↑ · 최근 10년 36계단 ↑


[산업경제뉴스 김명인 기자] 현대차가 4년 연속 글로벌 30위권 브랜드에 이름을 올리며, 2016년부터 올라선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6위 자리를 지켰다.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8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종합 브랜드 순위 36위, 자동차 부문 6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가치는 전년비 3% 상승한 135억 달러를 기록했다. (‘17년 132억 달러)

 

현대차가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2005년 이후 올해까지는 14년 연속이며,  브랜드 순위는 48계단, 브랜드 가치는 100억 달러가 오르는 등 성장을 거듭해 왔다. 특히 2015년부터는 4년 연속으로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차의 지속적인 브랜드 가치 상승 요인은 퓨처 모빌리티에의 투자 및 끊임없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 노력” 이라며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의 출시와 고성능 N의 출범은 현대차의 앞선 기술력을 보여주는 동시에 보다 차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올해 3월 J.D Power社 2018 미국 자동차 내구품질조사 일반브랜드 부분 2년 연속 3위를 달성했고 한국품질만족지수 조사 전 부문(준중형, 중형, RV, AS) 8년 연속 1위 쾌거도 이뤘다.


이와 함께 올해 2월에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609km를 주행할 수 있는 차세대 친환경 수소전기차 넥쏘를 출시하고,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서울-평창간 190km 구간 자율주행에 성공해 상용화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한편, 세계적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고 있으며, 각 브랜드의 가치는 재무상황과 마케팅 측면을 종합적으로 측정해 각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해 산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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