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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tvN 사랑의 불시착 인기에 ‘싱글벙글’..왜?

“최고 시청률 17.4% 기록하며 BBQ매출 70% 급증”
현빈과 손예진 즐겨 먹은 ‘황금 올리브치킨’은 100%↑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BBQ(회장 윤홍근)가 최근 현빈과 손예진이 주인공으로 열연하고 있는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급증하자 싱글벙글하고 있다. 


BBQ는 지난해 12월 14일부터 인기리에 방영중인 ‘사랑의 불시착’ 제작 협찬에 참여중이며, 최근에 방송된 12회분은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으로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에서 가구 평균 15.9%, 최고 17.4%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이러한 폭발적인 인기와 더불어 BBQ 치킨도 지난 방송이 나간 1일(토)과 2일(일)의 매출이 전주 대비 70%이상 상승해 PPL 효과를 제대로 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BBQ에 따르면 지난주 토요일과 일요일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대표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 황금알치즈볼, 자메이카 통다리구이 그리고 최근 출시한 치즐링 치킨까지 소비자들의 주문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특히 주인공 현빈과 손예진이 즐겨먹은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 올리브치킨’의 경우에는 100%이상 매출이 급증했다는 것. 

BBQ는 이미 2017년 1월에 종영한 드라마 도깨비의 제작 협찬으로 재미를 톡톡히 본 경험이 있다. ‘도깨비 열풍’이 불면서 한국은 물론 아시아 전역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면서 ‘한국 치킨의 대명사’로 각인되었고 촬영된 매장은 동남아 관광객들의 인증샷 성지로 각광받기도 했다. 

그동안 인기 드라마를 선점, 제작을 협찬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해오고 있는 BBQ는 ‘도깨비’에 이어 ‘사랑의 불시착’으로 치킨 전제품은 물론 촬영장소인 매장들까지도 다시한번 국민들은 물론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매출을 크게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탄탄한 시나리오와 연출, 파급력 있는 현빈과 손예진이라는 걸출한 배우들의 연기력이 빛을 발하면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매출 향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 사랑의 불시착 관련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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