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7 (금)

  • 구름많음동두천 18.1℃
  • 흐림강릉 14.0℃
  • 구름많음서울 18.1℃
  • 구름많음대전 17.2℃
  • 구름많음대구 18.1℃
  • 구름조금울산 18.7℃
  • 맑음광주 18.7℃
  • 맑음부산 21.8℃
  • 맑음고창 17.5℃
  • 맑음제주 20.7℃
  • 맑음강화 18.5℃
  • 흐림보은 16.9℃
  • 구름많음금산 17.2℃
  • -강진군 19.3℃
  • 구름많음경주시 19.9℃
  • 맑음거제 19.9℃
기상청 제공

ESG 기업공헌활동

상생&봉사..bhc치킨, 사회적 책임 실천 박차

“올해도 감사했습니다”..1500개 가맹점에 구스다운 점퍼 증정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인 ‘해바라기 봉사단’ 5기 모집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치킨업계 외형 2위 bhc치킨이 연말을 맞아 특별 상생 경영을 펼침과 동시에 자사를 대표해 ‘2021년도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봉사단원 모집에 나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우선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16일 전국 1500여 가맹점에 구스다운 점퍼를 한 벌씩 지급하기로 하고 본사 2층 대회의실에서 ‘bhc 전국 가맹점 동계 구스다운 점퍼 증정식’을 개최하는가하면 2021년 ‘해바라기 봉사단’을 이끌어 나갈 5기 봉사단원 모집에도 나선 것. 

이는 교촌치킨, BBQ와 더불어 업계 리딩기업 중 하나로서 영리활동과 더불어 상생과 봉사를 통한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적극 임하는 모습이어서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전국 1,500개 가맹점에 동계 점퍼(구스다운) 증정식 개최


지난 16일 bhc치킨은 전국 1500여 개 가맹점에 구스다운 점퍼를 한 벌씩 지급하기로 하고 본사 2층 대회의실에서 ‘bhc 전국 가맹점 동계 구스다운 점퍼 증정식’을 개최했다.
 
이는 자사 가맹점주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된 상생활동으로, 점퍼는 국내 유명 브랜드 숏 패딩으로 구스다운(거위털)을 사용해 무게가 가벼워 배달 시에도 불편함 없이 활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bhc치킨은 최고급 구스다운 점퍼 1,500개를 특별 주문하고 재고를 확보하여 19일까지 전국 가맹점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증정식에 참석한 가맹점 협의회 대표회장 대구성서메가타운점 이영근 점주는 “생각지도 못한 선물을 받게 되어 본격적인 추위 속에서도 몸과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분”이라며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안팎으로 애써주시는 본사 분들에게 감사함을 표한다”고 말했다. 
 
사회공헌 활동 BSR ‘해바라기 봉사단’ 5기 모집 

이뿐만이 아니다. 2021년도 ‘해바라기 봉사단’을 이끌어 나갈 5기 봉사단원 모집에도 나섰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가 매년 모집하는 대학생 청년 봉사단으로 사회공헌 활동인 ‘BSR(bhc+CSR)’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2017년 창단 후 현재까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우리 사회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직접 기획하며 실행하고 있다. 

 
모집 기한은 오는 27일까지며, 전국 대학생(휴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총 10명의 봉사자를 모집한다. 지원방법은 bhc치킨 BSR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1월 4일 BSR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된다. 
 
합격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수료자 전원은 bhc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이 면제되며 활동 최우수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bhc 상품권 지급과 각종 bhc 프로모션 시 우선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선발된 봉사단원은 5명씩 2개 조로 팀을 구성해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직접 기획한 내용으로 활동하게 되며, 활동 시 필요한 모든 비용은 전액 bhc치킨 본사에서 지원한다. 
 
한편 올해 활동 중인 4기 봉사단은 이번 달 봉사활동을 끝으로 모두 종료되며 봉사단원 중 활동 우수자에게는 장학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K-디저트에 스포츠 마케팅..이디야커피 성장 행보 분주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이디야커피가 디저트 신제품을 선보이고, 페퍼저축은행 배구단과 파트너십을 맺고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지속 성장을 향해 분주한 행보를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이디야커피는 지난 12일 가을 분위기에 어울리는 디저트 ‘토피넛 크룽지’를 선보이며 자사 토피넛 메뉴 라인업을 확대에 나섰다. ‘토피넛 크룽지’는 프랑스 전통 빵 크루아상을 누룽지처럼 눌러 만든 ‘크룽지’에 초콜릿 코팅 후 토피넛과 아몬드를 토핑해서 만든 제품으로, 풍부한 버터향과 토피넛 특유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바삭한 식감에 먹음직한 외형으로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더했다. 또한 개별 낱개 포장을 적용해 보관과 섭취가 간편하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토피넛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취향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토피넛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지난달에는 ▲버블 블랙토피넛라떼 ▲토피넛 쇼콜라 등으로 구성된 ‘토피넛 가을음료’ 2종을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권을 강화한 바 있다. 이어 지난 15일에는 프로배구 여자부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배구단과 마케팅 파트너십을 맺고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이디야커피 고객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