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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선호 토핑 ‘슈림프’ 활용 별별 피자 열전 '눈길'

지앤푸드 설문 조사 결과 최선호 토핑으로 ‘슈림프(새우)’ 꼽아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 중시 MZ세대 겨냥 신제품 속속 출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최근 피자업계가 새우(슈림프)를 토핑으로 활용한 갖가지 신제품 출시 열기로 뜨겁다.

업계에 따르면 피자의 메인은 ‘토핑’으로 무엇을 올리느냐에 따라 피자 맛이 좌우되는 경향이 커 신제품을 기획·출시할 때 가장 집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특히 가격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 형태를 지닌 MZ세대 사이에서 슈림프로 토핑을 올린 피자가 인기몰이중이다.  

이는 지앤푸드가 최근 MZ세대 포함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제일 선호하는 토핑으로 슈림프가 선정된 것과 무관치 않은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는 슈림프를 기본 베이스로 한 다양한 피자 신제품을 줄줄이 앞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굽네치킨,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출시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은 1조각마다 새우를 즐길 수 있는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를 출시했다. 칵테일 새우가 아닌 고품질 통새우를 사용해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피자 못지않은 품질로 소비자들의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주장이다. 

이 피자는 탱글탱글한 맛이 일품인 통새우가 한 조각 당 한 개씩 들어가 있고, 도우는 깊은 접시 모양이 특징인 딥디쉬 도우를 사용했다. 딥디쉬 도우는 바삭한 식감이 두드러져 피자 끝부분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도우 위에 매콤한 아라비아따 소스를 바르고 모짜렐라, 브리크림, 엔젤헤어체다, 파마산 치즈 총 4가지 치즈를 올려 부드러운 풍미를 더했다. 크림의 풍부하고 고소한 맛에 톡톡 터지는 날치알이 특징인 날치알 크림소스가 뿌려져 있어 먹는 즐거움을 준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피자헛 ‘블랙알리오 스테이크 피자’ 출시...연말 홈파티 메뉴로도 제격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은 지난달 20일, 겨울 신제품으로 ‘블랙알리오 스테이크 피자’를 출시했다. 블랙알리오 소스로 양념한 스테이크와 케이준마요 통새우에 갈릭 후레이크와 홀갈릭을 더해 향긋하고 진한 풍미가 가득한 프리미엄 피자이다. 

특히 처음 선보이는 블랙알리오 치즈포켓 엣지는 천원만 추가하면 만나볼 수 있으며, 프리미엄피자 배달 30% 포장 40%행사 이용 시 1만7940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 

치즈햄버거스테이크와 마요콘새우의 맛남..미스터피자, '햄벅한 새우'피자 


미스터피자는 지난달 26일 풍부한 육즙의 치즈햄버거스테이크와 고소한 마요콘새우를 반반 토핑한 '햄벅한 새우' 피자를 출시했다. 

두툼한 안창살 스테이크와 육즙 가득한 그릴비프 토핑에는 짭쪼름한 베이컨, 체다 치즈를 더해 육류 토핑의 풍성한 맛을 배가했고, 여기에 히코리 BBQ 소스로 진한 숯불맛을 입혀 풍미를 더했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또한 반대편에는 고소한 마요네즈에 버무린 옥수수를 기본으로 감칠맛 도는 케이준 쉬림프, 치즈 시즈닝, 스위트리코타를 얹어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완성했으며, 안창살스테이크 피자를 먹은 뒤 마요콘새우 피자를 맛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라지 사이즈 주문 시 매콤한 숯불향의 사이드 신메뉴 ‘맵킹닭다리’가 제공되고, 레귤러 사이즈 주문 시에는 중독성 있는 매운 맛의 ‘미피떡볶이’ 또는 시그니처 메뉴인 ‘홈샐러드(9구)’가 증정된다고 덧붙였다.

도미노의 대표 메뉴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도미노피자의 대표 메뉴인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는 호랑이처럼 붉고 흰 줄무늬가 있는 ‘블랙타이거 새우’를 메인으로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와규 크럼블이 한 판에 담긴 피자로, 콰트로 치즈퐁듀의 조화가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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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에 매료된 탐앤탐스, 관련 메뉴 봇물..선물은 ‘덤’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바나나를 활용한 음료부터 요거트, 토스트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신메뉴 출시와 동시에 특별 증정품까지 마련하고 소비자 입맛 유혹에 나섰다. 먼저 지난 5일 ‘바나나 홀릭’의 입맛을 사로잡을 시즌 음료인 ‘어게인 바나나 레볼루션(Again BANANA REVOLUTION)’ 3종을 선보였는데, 부드러운 풍미의 생바나나에 각각 달콤한 딸기와 상큼한 키위를 혼합한 ▲딸기 바나나 스무디 ▲키위 바나나 스무디, 그리고 매장에서 직접 발효한 요거트에 생바나나를 갈아 얹은 ▲마시는 바나나 요거트 등 3종이다. 이와 더불어 ▲떠먹는 바나나 요거트 ▲바나나 프렌치 토스트 등 바나나 디저트 두 가지도 함께 선보여 올 봄 ‘바나나 홀릭’들의 시선 끌기에 나선 것. 탐앤탐스는 지난 2014년부터 매 분기 '레볼루션'이라는 이름으로 특별한 맛의 시즌 메뉴 출시와 함께 친환경 캠페인을 펼쳐왔다. 고객들은 레볼루션 음료 주문 시 유리로 된 에코컵 드링킹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착한 소비 실천은 물론 선물까지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탐앤탐스는 ‘어게인 바나나 레볼루션’ 출시를 기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