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화)

  • 맑음동두천 0.6℃
  • 맑음강릉 5.6℃
  • 맑음서울 2.8℃
  • 맑음대전 4.0℃
  • 맑음대구 5.8℃
  • 맑음울산 5.5℃
  • 맑음광주 5.6℃
  • 맑음부산 6.7℃
  • 맑음고창 4.3℃
  • 구름많음제주 8.7℃
  • 맑음강화 4.2℃
  • 흐림보은 2.6℃
  • 맑음금산 3.3℃
  • 맑음강진군 7.0℃
  • 맑음경주시 5.9℃
  • 맑음거제 7.5℃
기상청 제공

신제품 프로모션

쌍용차 코란도, '야심작으로 재탄생'

가격 2216만원∽2813만원‥4년간 3500억원 투입


[산업경제뉴스 김명인 기자] 쌍용자동차의 코란도가, 준중형 SUV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차세대 전략모델로 공식 '재탄생' 했다.

 

쌍용차는 대한민국 SUV의 아이코닉 브랜드, 코란도를 공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쌍용차는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최종식 대표이사 등 관계자와 내외신 기자단이 참석한 가운데, 코란도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최종식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티볼리와 렉스턴 스포츠가 경쟁시장에서 No.1 브랜드로서 위상을 높여 왔듯 코란도 역시 준중형 SUV시장의 강자로 우뚝 설 것으로 확신한다”며 “판매물량 확대를 통해 회사의 경영정상화뿐만 아니라 중장기 발전전략 실현에 핵심적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코란도는 1983년 브랜드 론칭 후 “2030 세대의 꿈”,  혁신의 상징이자 대한민국 SUV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스포츠,  투리스모 등 다양한 모델들을 아우르며 역사와 브랜드 가치를 축적해 왔다.


코란도 C 출시 후 8년 만에 완전히 새롭게 재 탄생한 이 모델은 프로젝트명 C300으로 개발에 착수, 매력적인 스타일에 최신 기술을 집약시켜 완성한 차세대 전략모델로 약 4년 동안 3500억원의 개발비를 투입해 완성한 야심작이다.

 

이 모델의 가치는 △시선을 사로 잡는 디자인과 화려한 디지털 인터페이스 △경쟁시장은 물론 국내에서 가장 앞선 수준의 최첨단 기술 △기대를 뛰어넘는 즐거움과 신나는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하는 다재다능함을 갖춘 “뷰:티풀” 를 지향했다.

 

디자인은 '응축된 힘과 에너지', '정교하고 생동감 넘치는 힘의 흐름'을 내외관에 일관되게 표현하고 있으며, “로&와이드(가로가 넓고 낮게 깔린 차체 비율)” 자세로 역동성과 세련성을 구현했다.

 

전설 속의 영웅 “활쏘는 헤라클레스”에서 영감을 얻은 역동적인 캐릭터라인과 보디/루프를 분리하는 C필러 엣지라인이 측면 디자인에 스포티한 느낌을, 당당한 존재감의 19인치 다이아몬드커팅휠이 당당한 존재감을 부여한다.

  

외관컬러는 △그랜드 화이트 △사일런트 실버 △플레티넘 그레이 △스페이스 블랙 △댄디 블루 △오렌지팝에 대담하고 스포티한 이미지의 △체리 레드가 오리지널 컬러로 처음 선보여 총 7가지가 마련됐다.

 

인테리어는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공간(1∙2열 탑승자간 거리 최대)을 확보하여 탑승객의 안락함을 극대화했다.

 

가격은 △샤이니(M/T) 2216만원 △딜라이트(A/T) 2543만원 △판타스틱 2813만원으로 책정됐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