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8 (금)

  • 흐림동두천 5.0℃
  • 흐림강릉 8.1℃
  • 흐림서울 6.7℃
  • 흐림대전 7.3℃
  • 대구 12.2℃
  • 흐림울산 11.1℃
  • 광주 7.0℃
  • 구름많음부산 12.6℃
  • 흐림고창 4.4℃
  • 구름조금제주 8.6℃
  • 흐림강화 5.2℃
  • 흐림보은 7.0℃
  • 흐림금산 7.4℃
  • 흐림강진군 7.2℃
  • 흐림경주시 11.2℃
  • 구름많음거제 13.4℃
기상청 제공

인기 아이돌 콘서트를 안방과 모바일에서 생방 시청

'워너원 콘서트', 올레tv와 올레 모바일 생중계



[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인기 아이돌의 콘서트를 안방에서, 그리고 모바일에서 직접 현장과 연결해 시청할 수 있는 시대가 됐다.


아이돌의 표를 구입하지 못해 매표점포와 콘서트장 앞에서 발을 동동 구르던 팬들의 모습이 조금은 줄어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KT(회장 황창규)는 오는 27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19 워너원 콘서트 [Therefore]’의 공연 실황을 올레 tv와 올레 tv 모바일에서 단독 생중계한다고 20일 밝혔다.


‘워너원’은 음원, 방송, 광고 등 여러 분야에서 신드롬을 일으킨 인기 아이돌 그룹이다. 

‘워너원’은 2017년 8월 고척스카이돔에서 데뷔 콘서트를 개최했고, 월드투어의 시작을 알리는 첫 콘서트도 같은 장소에서 진행했다. 이번 콘서트도 예매가 시작하자마자 모든 좌석이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다.

KT는 공연장에 직접 가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이번 워너원 콘서트 생중계와 주문형 비디오(VOD) 패키지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올레 tv와 올레 tv 모바일에서 단독으로 제공하는 VOD 패키지는 공연 영상뿐 아니라 ‘워너원’ 멤버별 개인 영상(직캠) 11편과 비하인드 영상으로 구성됐다.

오는 27일 오후 4시 30분까지 예약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같은 날 오후 5시에 시작하는 워너원 콘서트의 실시간 중계도 무료 시청할 수 있다. 실시간 중계는 예약 구매한 계정으로만 이용이 가능하다.



워너원 콘서트의 VOD 패키지는 오는 2월 15일 출시 예정이다. 올레 tv 채널 742번 또는 올레 tv 모바일 내 ‘올레 tv 연결’ 메뉴에서 올레 tv와 올레 tv 모바일을 연결하면 TV와 스마트폰 어디서든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올레 tv 모바일은 통신사에 관계없이 네이버,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의 SNS 계정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구글플레이(Google Play)’나 ‘원스토어(ONE store)’,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송재호 전무는 “국민 아이돌 '워너원'을 사랑하는 많은 팬들에게 올레 tv의 VOD 패키지와 공연 생중계가 뜻깊은 서비스가 되기를 바란다”며, “2019년에도 올레 tv는 콘서트 중계,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등 K-Pop 대표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골목’, 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게다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