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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스턴 스포츠, 새 '이정표' 쓰며 수출전선 확대

출시 6개월 만에 내수 판매 2만대 돌파
무쏘∼렉스턴 스포츠 50만대 판매 순항
렉스턴, 하반기 수출 확대 선두 주자로



[산업경제뉴스 김대성 기자]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가 출시 6개월 만에 판매량 2만대 돌파와 함게 스포츠 브랜드에 새로운 이정표를 쓰면서, 하반기 수출확대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다.


쌍용차는 최근, 이 모델은 출시 이후 누적 판매대수 45만대를 넘어서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됐다고  밝혔다.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 1월 사전계약 4일 만에 2500대를 돌파하고 출시 한 달 만에 누적계약 1만대를 넘어서는 등 출시 초부터 돌풍을 일으켰다.


이 모델은 당초 월 판매 목표가 2500대였으나 월 평균 3300여 대로 불 붙더니 7월 말까지 2만4336대(수출 포함)가 팔려나갔다. 이는 국내 소형 SUV 1위인 티볼리보다 한 달 빠르고, 2001년 출시한 렉스턴에 이은 역대 2위 기록이라고 쌍용차는 설명했다.


밀려드는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생산라인을 2교대로 전환, 공급물량을 확대해 지난 6~7월 각각 4천대 이상 실적을 올려 월 최대 판매실적을 연이어 갱신해 갔다. 


이로써 국내에 SUT(Sports Utility Truck)라는 새로운 개념을 정립한 이 스포츠 브랜드는 누적판매 45만대를 넘어서며 50만대 클럽에 한발 더 다가서게 됐다.


국내 SUV 시장에 데뷔한 1세대 무쏘 스포츠는 3년 4개월(2002.9월~2005.12월) 동안 8만 8572대가, 2세대 모델인 액티언 스포츠는 5년 8개월(2006.4월~2011.12월)간 11만8851대의 판매기록을 세웠다.




3세대 모델인 코란도 스포츠는 브랜드 역사 가장 오랜, 만 6년간(2012.1~2017.12) 고객 사랑을 받으며, 총 22만2696대의 판매기록으로 쌍용차 성장을 견인했다.


■ 렉스턴 스포츠 지난달 144.2%↑ · 내수성장 주도 ‥ 하반기 수출확대 선두주자로


쌍용차의 지난달 판매량은 렉스턴 스포츠의 성장으로 올해 월 최대 실적을 올렸다. 이 브랜드는 지난달 내수에서만 4025대가 팔려 역대 월 최대실적을 기록, 총 판매성장률(13.5%↑)를 리드했다.


이 브랜드는 올해 누적판매량에서도 내수에서 77%(10,805대↑) 가 늘어난 2만 3190대를, 수출에서도 4383대가 팔려나가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이렇듯 스포츠 브랜드가 고객으로부터 오랜 관심과 사랑의 배경에는 뛰어난 주행 능력과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용도 · 가격 경쟁력의 뒷받침으로 평가된다.


이런 분위기에 힘입어 쌍용차는 렉스턴 브랜드를 앞세워 하반기 수출 확대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G4 렉스턴의 경우, 올해 초 마힌드라와 인도 현지 조립생산을 위한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5월 첫 CKD(반조립제품) 선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수출을 시작했다.


또한, 지난 7일 마힌드라 연례주주총회에서 공개된 G4 렉스턴(프로젝트명 Y400, 현지명 미정)이 벌써부터 언론과 인도 소비자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어 인도 프리미엄 SUV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스포츠 브랜드는 강인한 스타일과 터프한 주행성능으로 세대를 거듭할수록 독자적인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성장시켜 왔다” 며 “G4 렉스턴의 SUV 혈통을 이어받은 렉스턴 스포츠가 더욱 폭넓은 고객 기반을 확대해 가고 있어 브랜드 미래가 더욱 밝다”며 희망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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