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4 (목)

  • 맑음동두천 10.3℃
  • 구름많음강릉 7.1℃
  • 맑음서울 11.1℃
  • 박무대전 12.3℃
  • 박무대구 12.9℃
  • 박무울산 11.3℃
  • 구름조금광주 12.5℃
  • 박무부산 12.5℃
  • 구름많음고창 11.2℃
  • 구름조금제주 12.9℃
  • 맑음강화 10.5℃
  • 흐림보은 12.3℃
  • 맑음금산 11.1℃
  • 맑음강진군 13.0℃
  • 구름조금경주시 9.6℃
  • 흐림거제 13.0℃
기상청 제공

DB, 안국 등 16개 저축은행, '저출생 위기 대응' 금융상품 선봬

저축銀중앙회, 저축은행별 저출생 위기 대응 상품 안내 홈페이지 오픈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DB, 안국 등 16개 저축은행이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국내 저출생 위기 대응을 위한 금융상품을 선보이며 위기 극복에 힘을 모았다. 



이를 알리기 위해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오화경)가 21일, ‘저출생 위기 대응 금융상품 안내 홈페이지’를 지난 17일 오픈했다고 밝힌 것.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저축은행별 출산, 육아와 관련한 금융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상품별 주요 혜택과 가입 조건 등 상세정보를 안내한다.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www.fsb.or.kr)’ > ‘금융상품’ > ‘저출생 대응 금융상품’에서 확인 가능하며, 현재 16개 저축은행의 금융상품(16개)이 등록 되어있다.

이번 안내를 시작으로 저축은행의 추가적인 금융상품 개발 및 안내 상품 확대가 이루어질 것으로 중앙회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저축은행 업권은 저출생 위기 극복 캠페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지난 3월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 저출생 위기 공동 대응을 위해 ▲저출생 대응 금융상품 취급 활성화, ▲저축은행 업계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 확산, ▲출산 및 육아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확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금융상품 안내 페이지 신설을 통해, 저축은행 고객의 이용 편의성 증대뿐 아니라 가족·양육친화적 분위기 확산에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은 "앞으로도 저축은행 업계가 저출생 위기 대응을 위한 금융상품 활성화 및 사회공헌 활동 확대 등을 통해 저출생 위기 대응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