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4 (목)

  • 맑음동두천 7.3℃
  • 맑음강릉 13.8℃
  • 맑음서울 9.4℃
  • 맑음대전 9.1℃
  • 맑음대구 12.5℃
  • 맑음울산 12.0℃
  • 맑음광주 11.7℃
  • 맑음부산 13.7℃
  • 맑음고창 8.9℃
  • 맑음제주 14.7℃
  • 맑음강화 7.3℃
  • 흐림보은 9.3℃
  • 맑음금산 7.6℃
  • 맑음강진군 11.0℃
  • 맑음경주시 12.8℃
  • 맑음거제 14.3℃
기상청 제공

라디오CF에 신메뉴&가격할인..패스트푸드업계 ‘근황’

피자알볼로, 파파존스피자, 피자헛, 가격할인, 라디오 광고 등 선봬
버거킹, 맥도날드고 다채로운 프로모션 앞세워 소비자 공략나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피자·햄버거 등 패스트푸드업계가 1월 3주차를 맞아 라디오CF 론칭에 신메뉴, 가격할인 이벤트 등을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지갑 열기에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이는 장기불황에다 코로나19까지 장기화로 점점 더 어려워지는 영업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고육책의 한 방편이어서 그 향배에 관심이 쏠린다. 

피자알볼로, 사이드 메뉴 증정 & 라디오CF 선봬


피자알볼로는 신메뉴 ‘서울핫도그피자’ 출시 기념으로 사이드 메뉴 무료 증정 행사와 함께 라디오CF를 선보였다. 
 
먼저 오는 24일까지 서울핫도그피자 라지 사이즈를 주문한 멤버십 회원에게 사이드 메뉴를 무료 증정한다. 피자알볼로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서울핫도그피자 라지 사이즈를 주문한 후 결제 시 ‘쿠폰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증정 메뉴는 날짜에 따라 다르다. 주말인 22일~24일에 주문한 고객에게는 치즈오븐스파게티를, 평일 기간인 18일~21일 주문 고객에게는 라지 사이즈 콜라가 각각 제공된다. 단, 타 제휴 할인, 쿠폰 및 혜택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또한 ‘조선의 힙’을 담은 라디오 광고도 선보인다. 1월 한 달 간 SBS 라디오를 통해 ‘수제로, 제대로, 알볼로’라는 브랜드 메시지 전달에 나선 것. 라디오 광고는 지난해 6월 선보인 TV CF의 전통적이고 동양적인 콘셉트를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광고는 브랜드 모델인 배우 이병헌의 음성이 담긴 버전과 최근 ‘K-흥’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국악밴드 이날치의 노래가 담긴 버전 등 2가지로 제작되어 청취자를 만날 예정이다.

파파존스 피자, 착한 기부 ‘헨리&미나 시그니처 세트’ 판매 연장

한국파파존스 피자는 올해도 ‘헨리&미나 시그니처 세트’ 판매에 나선다. 파파존스는 지난해 판매액 일부가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되는 ‘헨리&미나 시그니처 세트’ 시즌1·2를 잇달아 출시해 국내 농어촌 지역 아동을 위한 영양지원사업에 힘을 보탠 바 있다. 

헨리&미나 시그니처 세트 시즌2는 파파존스 피자의 전 채널을 통해 주문 가능하며 지난해와 동일하게 세트 메뉴 판매금액 3%가 세이브더칠드런의 국내 농어촌 지역 아동 영양지원사업에 기부되어 국내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 증진을 위해 사용된다.

패티를 취향에 따라 쌓아 즐기세요...버거킹, ‘스태커 와퍼’ 출시


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지난 18일 100% 순쇠고기 패티를 취향에 따라 쌓아 즐길 수 있는 ‘스태커 와퍼(Stacker Whopper®)’를 출시했다.  

‘스태커 와퍼’는 직화 방식으로 구워 진한 불맛을 느낄 수 있는 순쇠고기 패티와 양상추, 토마토 등 싱싱한 야채 및 고소한 치즈의 조화가 일품인 메뉴로, 취향에 따라 패티 개수를 선택해 ‘스태커 2 와퍼’, ‘스태커 3 와퍼’, ‘스태커 4 와퍼’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2월 14일까지 추첨을 통해 최대 20만원 상당의 버거킹 상품권을 제공하는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태커 와퍼’를 주문하는 고객 누구나 시식평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한 인증샷을 본인 SNS에 올려서 참여할 수 있다.

판매가격은 단품 기준으로 ‘스태커 2 와퍼’ 8500원, ‘스태커 3 와퍼’ 1만500원, ‘스태커 4 와퍼’ 1만2500원이며,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피자헛, 쿠팡이츠 주문 시 전 메뉴 5000원 할인 이벤트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은 오는 24일까지 배달 플랫폼 쿠팡이츠를 통해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 메뉴 5,000원, 첫 주문 6,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기간 종안 쿠팡이츠 앱에서 가장 가까운 피자헛 매장을 검색하고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받아 이용할 수 있다. 발급된 쿠폰은 발급 당일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 아이디당 1일 1회까지 사용할 수 있다. 단, 쿠폰은 한정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맥도날드, 베스트 버거에 이어 ‘맥카페’ 커피 맛 업그레이드 


맥도날드의 커피 브랜드 맥카페(McCafe)는 커피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해 19일 출시했다.   

지난해 식재료와 조리 프로세스, 조리 기구 등 버거를 만드는 전반적 과정을 개선한 ‘베스트 버거’ 이니셔티브를 도입한 맥도날드가 이번에는 보다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고자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 에스프레소 기반의 커피 전 메뉴의 맛을 한단계 더 끌어올린 것. 

이를 위해 맥도날드는 에스프레소 기반 커피의 원두 투입량을 1잔당 평균 14% 늘리는 등 커피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원두의 풍미를 살리고 맛과 향, 바디감이 더욱 풍성하고 깊어진 커피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맥카페의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도 새롭게 변경했는데, 고급 크라프트지 느낌의 컵과 따뜻하고 밝은 골드 컬러의 슬리브로 변경하고, 아이스컵은 인쇄없이 투명한 디자인을 적용해 재활용이 쉽도록 했으며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친환경 재질을 사용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