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7 (목)

  • 흐림동두천 22.0℃
  • 흐림강릉 22.3℃
  • 흐림서울 22.9℃
  • 박무대전 23.8℃
  • 대구 24.4℃
  • 울산 23.2℃
  • 흐림광주 23.4℃
  • 부산 21.5℃
  • 흐림고창 23.9℃
  • 제주 21.1℃
  • 흐림강화 23.0℃
  • 흐림보은 22.5℃
  • 흐림금산 24.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24.4℃
  • 흐림거제 19.8℃
기상청 제공

화장품·커피·핸드워시·피자..감성 자극 별별 에디션 ‘눈길’

가을 女心 자극 뷰티 에디션부터 감성 자극 커피, 피자 등 ‘다양’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최근 식음료, 뷰티업체를 중심으로 가을맞이 각양각색 에디션 제품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9일 유통가에 따르면 이는 유난히 길고 지루했던 장마와 폭염, 태풍에 코로나19까지 오랜 기간 답답함과 짜증스러움에 시달렸던 소비자 마음을 달래줌과 동시에 가을 감성 자극을 통해 굳게 닫힌 지갑을 열어 보려는 불가피한 시도로 보고 있다.  

특히 이들 에디션은 사색의 계절에 어울리는 커피와 피자 등 먹거리는 물론, 미모를 과시하고 싶은 여심을 자극하는 화장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출시돼 소비자 마음을 유혹하고 있다.

동서식품, 한정판 ‘맥심 커피믹스 행복 에디션’ 출시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가을을 맞아 ‘맥심 커피믹스 행복 에디션’(이하 행복 에디션)을 출시하고 지난 3일부터 한정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 행복 에디션은 올봄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와 여름 ‘시티 써머 라이프’에 이은 올해 세 번째 한정판 패키지로 ‘일상 속 소소하지만 소중한 행복’이라는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전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전해진다.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맥심 화이트골드 등 4종으로 구성됐으며, 각 패키지마다 커피와 관련된 귀여운 일러스트가 그려진 런치 백, 벤티 텀블러, 푸드 컨테이너, LED 센서등, 링 머그, 피크닉 매트, 커트러리 세트 등 7종의 스페셜 굿즈(Goods)를 포함해 재미에 실용성을 더했다. 

더불어 이번 행복 에디션의 TV광고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나영을 앞세운 광고는 “이 한 잔으로 행복은 언제나 내 곁에, 올 가을 당신을 행복한 순간으로 초대합니다”라는 메시지 아래 맥심 커피믹스 한 잔으로 함께 나눌 수 있는 일상 속 작지만 소중한 행복의 가치를 강조했다.

피자알볼로, 1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 ‘쉬반단반피자’ 출시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창립 15주년을 맞아 베스트셀러와 시그니처 메뉴로 구성된 리미티드 에디션 메뉴를 지난 1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쉬반단반피자’는 지난 15년 동안 피자알볼로의 중심이 되어준 대표 메뉴 2개를 반반씩 구성해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콤한 칠리소스에 버무린 새우와 스파이시 치킨, 새콤한 랜치소스가 어우러진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와 시그니처 메뉴인 ‘단호박골드피자’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메뉴는 라지 사이즈로만 출시되며, 9월 한 달 간만 한정 판매될 예정이며, 판매 기간 동안 홈페이지나 앱 주문 시 콜라 1.25L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LG생활건강, ‘후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에서는 꽃살문 틈으로 우아하게 빛나는 왕후의 아름다움을 패키지에 담아낸 ‘후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올해로 11번째 선보이는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은 달빛 아래 궁의 꽃살문 틈으로 빛나는 왕후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는데, 

모티브가 된 ‘꽃살문’은 문살에 꽃무늬를 새겨 만든 문으로, 궁의 정전 건물에 국한돼 사용되는 건축 장식 요소이자 세계 어느 건축물에서도 만나보기 어려운 뛰어난 예술성이 깃든 조각품으로, 화려하고 아름다운 궁중 예술의 정수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피부 스스로 살아나는 본연의 힘을 키워주는 ‘초자하비단’ 성분에 궁중 3대비방인 ‘공진비단’ ‘경옥비단’ ‘청심비단’ 성분을 담아냈다.

빌리프 ‘모이스춰라이징 밤 점보 게임 에디션’ 출시

또한 LG생활건강은 폭발적인 보습 폭탄이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해주는 빌리프의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 점보 게임 에디션’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1년에 단 한번 만날 수 있는 한정판으로, 베스트셀러인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을 기존 대비 2배 커진 대용량 점보 사이즈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올해는 레트로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디자인 요소와 재미를 더했다. 

에디션 패키지에는 마치 실제 레트로 게임기를 보는 듯한 디자인 형식에 보습 폭탄과 함께 컬러 폭탄들이 터지는 통통 튀는 일러스트가 담겼고, 용기에는 보습 폭탄을 터트린다는 스토리가 담긴 구슬 게임기가 함께 구성됐다.

한편, 빌리프는 에디션 출시 기념으로 9월 한 달간 ‘#보습폭탄26초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빌리프의 토탈 안티에이징 라인인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시리즈 3종 키트 교환 쿠폰을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X 조셉앤스테이시 한정판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수분 기능성 브랜드 라네즈는 패션 브랜드 '조셉앤스테이시'와 함께 협업한 'BFF(Best Friends Forever)' 한정판을 출시했다. 

BFF라는 에디션 이름에 걸맞게 친구와 우정 아이템으로 쓸 수 있도록 가을·겨울에 어울리는 2가지의 색상을 선정해 제품을 구성했고, 뷰티와 패션이라는 서로 다른 카테고리의 브랜드가 '친구처럼' 어우러져 에디션을 함께 기획해 선보인다는 의미를 담았다. 

두 브랜드가 선정한 컬러는 차분한 흙빛 오렌지 색상인 ‘번트 코랄'과 채도 높은 밝은 붉은색의 '스칼렛 레드'다. 번트 코랄 색상에는 라네즈가 추구하는 '빛나는 아름다움'이란 뜻의 루미너스 뷰티에서 따온 ‘루미’를, 스칼렛 레드 색상에는 조셉앤스테이시 브랜드 명을 담아 ‘스테이시’라는 이름을 붙여 에디션의 각 제품명에 적용했다.

필보이드, 퍼퓸드 핸드워시 프라임 에디션 5종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감각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필보이드에서는 세정과 보습은 물론 고급스러운 향기를 손끝까지 전해주는 퍼퓸드 핸드워시 프라임(Prime) 에디션을 출시했다.

250년 역사를 가진 글로벌 1위 유럽 향료사와 공동 개발한 이번 에디션은 필보이드만의 독자적인 다섯 가지 향으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으로, 요즘 같이 잦은 손 세정 후에도 촉촉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준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롯데푸드, 구독경제 출사표..선착순 70% 할인 판매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푸드㈜(대표 조경수)가 최근 식음료업계에 핫이슈로 등장하고 있는 ‘구독경제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지난 7일 자사 공식 온라인몰 ‘롯데푸드몰’에서 ‘이.달.먹(이 달엔 뭐 먹지)’ 구독 서비스를 선착순으로 진행한다고 밝힌 것. 이번 구독 서비스는 매달 정상가 3만원 상당의 롯데푸드 제품을 월 9900원 구독가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여서 더 눈길이 간다. 매달 택배를 통해 그 달의 신제품과 베스트 제품이 담긴 박스를 받을 수 있다. 매월 다르게 구성된 제품들을 집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제품들을 일반 구매할 때 보다 약 7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1차 구독 서비스는 9월부터 11월까지 총 세 달간 진행된다. 첫번째 달인 9월에는 ‘추석맞이 건강선물’ 컨셉의 제품이 배송된다. 건강한 단백질 생활습관을 도와주는 ‘닥터 액티브’ 1통과 ‘쾌변 생유산균’ 10포, 그리고 제품과 물을 섞어먹기 편리하도록 쉐이크 통이 증정된다. 이어 10월에는 ‘신상 매운맛 제품’과 ‘이태리 대표음식’을, 11월에는 ‘뜨끈한 국물’과 ‘반찬 걱정 끝’을 힌트로 하는 제품이 배송되어 받는 이들의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