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께 새로운 맛과 즐거움을 선사해줄 다양한 협업 제품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는 것.
이들 먹거리는 시리얼과 아이스크림 또는 햄버거와 흑맥주처럼 제품 간의 경계를 넘거나 기존 제품의 편견을 깨는 다양한 맛과 맛의 이색적인 만남(협업)이 주를 이루고 있어 소비자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농심켈로그x배스킨라빈스 ‘매시업스 시리얼’ 9월 한정 출시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는 소비자들의 미각을 달콤하게 깨워 줄 맛이 등장했다.
농심켈로그가 SPC그룹 배스킨라빈스와 손잡고 자사 대표 시리얼 ‘콘푸로스트’와 ‘첵스초코’를 활용한 ‘매시업스 시리얼’과 쉐이크, 아이스 모찌를 비롯한 새 음료와 디저트를 선보인 것.
‘매시업스 시리얼’은 콘푸로스트의 고소함과 첵스초코의 달콤함을 맛있게 조합한 아이스크림이다. 여기에 남녀노소 좋아하는 켈로그 시리얼의 맛을 한층 더하기 위해 초콜릿 코팅된 첵스초코 크럼블까지 더해져 더욱 달콤하고 바삭한 맛이 일품이라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또 ‘첵스초코 쉐이크’는 중독성 있는 쉐이크와 시리얼을 함께 떠먹으면 진한 초콜릿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첵스초코 아이스크림과 첵스초코 과자가 쏙쏙 박힌 ‘첵스초코 아이스 모찌’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9월 한 달간 맛있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햄버거와 흑맥주의 만남, 버거킹x기네스 ‘기네스 와퍼’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흑맥주 기네스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맛을 탄생시켰다. 버거킹은 지난달 31일 블랙와퍼번과 바비큐 소스에 기네스를 일부 원료로 첨가한 2종 버거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기네스 와퍼’ 2종은 직화 방식으로 구워 진한 불맛을 느낄 수 있는 순쇠고기 패티와 함께 기네스를 넣어 함께 발효하여 깊은 풍미를 더한 ‘블랙와퍼번’과 기네스의 묵직한 바디감을 더한 ‘기네스 바비큐 소스’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미국에 이어 한국에 상륙한 '도넛버거', KFCx던킨도너츠
협업을 통해 전혀 새로운 비주얼의 메뉴를 출시하기도 한다. 지난 4월 KFC코리아는 SPC그룹의 던킨 도너츠와 협업을 통해 치킨과 도넛을 결합한 버거 제품 ‘도넛버거’를 한정 출시했다.
도넛버거는 지난해 미국 내 일부 KFC 매장에서 선보이며 화제가 됐던 메뉴. 이번 협업을 통해 한국에서 재현된 ‘도넛버거’는 버거의 위와 아래에는 일반적인 햄버거 번 대신 달콤하고 부드러운 글레이즈드 도넛 번을, 도넛 사이에는 순살 치킨 패티를 넣어 ‘단짠단짠’의 조합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롯데제과, ‘몽쉘 X 장 미쉘 바스키아’ 한정판 출시
롯데제과는 프리미엄 크림 케이크 ‘몽쉘’에 장 미쉘 바스키아 작품을 제품 디자인에 접목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지난달 나뚜루에 이어 또 다시 선보였다.
이번 장 미쉘 바스키아 협업 제품은 ‘몽쉘’ 브랜드 중 ‘몽쉘 크림’, ‘몽쉘 카카오’ 제품에만 한정적으로 운영되며 제품 케이스와 내포지에 장 미쉘 바스키아 작품이 입혀져 있어 기존과 차별화된 특별한 디자인 패키지가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롯데제과는 출시를 기념으로 구매 인증 이벤트를 11월 30일까지 전개한다. 이벤트 참여는 ‘몽쉘’ 케이스 겉면의 QR 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케이스 안쪽에 적힌 8자리의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상품은 응모 즉시 결과를 알 수 있는 즉석 경품과 추첨 경품 2가지로, 즉석 경품은 장 미쉘 바스키아 전시회 입장권(700명), 담요, 컵, 노트북 파우치가 담긴 바스키아 한정판 오피스 키트(100명)이며, 추첨 경품은 다이슨 에어랩(2명)이다.
이외에 대형 할인점을 통해 일정금액 이상의 몽쉘 컬래버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한정 수량의 몽쉘 X 바스키아 디자인의 타포린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장 미쉘 바스키아 전시회는 10월 8일부터 2021년 2월 7일까지 롯데월드타워 7층 롯데뮤지엄에서 개최된다.
간편죽과 불닭소스와의 매콤한 협업, 아침엔본죽x삼양식품
사회적 거리두기로 재택근무 등 ‘집콕’ 실내 생활이 늘면서 각광받는 간편식 시장에도 ‘맛남’ 메뉴가 등장했다. 순한 맛이 주류였던 죽 제품에 중독적인 매운맛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 것.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는 지난달 자사 가정간편식 브랜드 '아침엔본죽'과 MZ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는 삼양식품 ‘불닭소스’와의 협업으로 '본죽 불닭죽'을 출시했다. 푹 고은 닭고기가 들어간 쌀죽에, 화끈한 불닭소스를 더해 감칠맛 나는 매운맛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