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이색 컬래버’ 앞세워 구독 서비스 강화

  • 등록 2023.05.12 09:20:06
크게보기

월간과자·월간밥상, 이색 컬래버 통한 신규 구독자 모집
‘쉐푸드 X 잡코리아’ ‘집으로 튀어!’ 간식팩도 한정 출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각종 이색 콜라보를 줄줄이 선보이며 자사 대표 구독 서비스인 ‘월간과자’와 ‘월간밥상’의 신규 구독자 확보를 위한 행보로 분주해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먼저 롯데웰푸드는 지난 10일 ‘월간과자’와 ‘월간밥상’이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신규 구독자 모집에 나섰다.  

이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양한 컬래버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구성의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며, 기존 고객 충성도 강화를 꾀하고 신규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제과업계 최초로 선보인 구독경제 콘텐츠인 월간과자는 매 월 달라지는 주제에 맞춰 스낵, 비스킷, 초코 등 다양한 과자를 푸짐한 구성으로 집 앞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인데, 

이번 월간과자 5월호는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과 손잡고 컬래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 과자 구독 서비스에 다른 분야의 구독 서비스를 결합시켜 소비자에게 특별한 구독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월 19,800원의 ‘월간과자 마니아팩’을 신규로 구독하는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취미, 어학, 수익 창출, 커리어, 키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온라인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는 ‘클래스101 구독권(1개월)’을 제공한다. 

더불어 월간과자 5월호 구독 후기 이벤트를 통해 기존 구독자에게도 ‘클래스101 구독권(1개월)’을 증정한다. ‘월간과자X클래스101’ 프로모션은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에서 이달 20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또한 월간밥상은 매 끼 어떤 식사를 할지 고민하는 고객들의 선택을 도와주는 가정간편식(HMR) 큐레이션 서비스로, ‘Chefood(쉐푸드)’ 브랜드 제품 등을 포함해 계절과 주제에 알맞게 구성된 푸짐한 간편식 꾸러미가 제공된다. 

이번 월간밥상 5월호는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계절을 맞아 교원투어가 론칭한 여행 전문 브랜드 ‘여행이지’와 컬래버를 진행했다. 오는 15일까지 월간밥상 5월호를 구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이지 부루마불’ 보드게임을 증정한다.

월간밥상 구독은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푸드몰’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반값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월간밥상을 구독하면 첫 달 구독료의 반값을 롯데웰푸드 푸드몰에서 사용 가능한 L캐시로 지급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직장인을 겨냥해 국내 대표 취업 플랫폼인 ‘잡코리아’와 컬래버한 온라인 전용 ‘튀어! 집으로 튀어!’ 팩을 오는 17일 선보인다.

이번 컬래버는 위로가 필요한 직장인들에게 퇴근 후 맛있는 간식을 통하여 마음을 위로하는 선물을 제작하고자 하는 생각에서 시작됐으며, 핵심 메시지는 ‘오후6시, 오늘도 고생한 나를 위한 간식TIME’이다. 

‘집으로 튀어!’ 팩은 쉐푸드의 통 돈까스, 디지몬 우유핫도그, 맵데이 떡볶이, 치즈 스틱, 야채 김말이 총 5종의 프리미엄 냉동 제품과 굿즈로 구성됐는데, 

패키지에는 잡코리아의 귀여운 ‘잡코’ 캐릭터가 퇴근길 직장인의 감정을 표현했고, 잡코리아가 제작한 굿즈에는 ‘잡코’ 캐릭터가 쉐푸드 제품을 먹는 모습을 담아 귀여운 이미지를 담았다. 

이번 컬래버는 경쟁과 글로벌 불황 속에서 살아가는 직장인들에게 소소한 웃음과 맛있는 위로를 전해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으며, ‘집으로 튀어!’ 팩은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공식 온라인몰과 네이버 채널을 통해 700개 한정 판매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구독 서비스의 카테고리 확장과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지속 전개해 색다른 구독 서비스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D2C(Direct to Customer) 전략을 확대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과자 구독 ‘월간과자’를 시작으로, 가정간편식(HMR) 구독 ‘월간밥상’, 빵 구독 ‘월간생빵’을 선보였다. 

아울러 롯데웰푸드의 구독 서비스는 현대카드 2층 구독, SKT T우주, NH농협카드 농카구독 등 외부 구독 플랫폼과 결합해 판매채널을 확대하며 꾸준히 구독자 수를 늘려가고 있다.
민혜정 기자 mkj7080@biznews.or.kr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