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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CES 아시아’서 첨단기술 강화 전략 공개

정의선 부회장, "인간·고객·환경·사회 위한 AI 미래기술 개발"
중국 IT기업 ‘바이두’와 협력 ‘아폴로 프로젝트’ 참여
넥쏘 자율주행차 · 수소전기하우스 등 수소차 선도기술 전시

전기차 '넥소' 사진 = 현대차
▲ 전기차 '넥소' 사진 = 현대차


[산업경제뉴스 김소산 기자]  현대자동차가 인공지능(AI)과 자율주행차 등 미래 자동차 기술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이 분야 세계 최대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에서 팔을 걷어 붙였다. 


현대차는 13일(현지시각)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개막한 전자제품박람회 ‘CES 아시아 2018’에 참가해 중국 인공지능 분야 스타트업 ‘딥글린트’와의 기술 협력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중국 최대 인터넷 서비스 업체 ‘바이두’의 자율주행 프로젝트인 ‘아폴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궁극의 친환경차로 평가받는 수소전기차를 기반으로 한 ‘넥쏘 자율주행차’, ‘수소전기하우스’ 등 현대차가 그리는 미래 수소사회에 대한 비전을 중국시장에 전했다. 


이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사물을 인식하고 판단하는 비전기술에 있어서 중국 최고의 스타트업인 ‘딥글린트’와의 기술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2015년부터 중국시장 차량IT 업체인 ‘바이두’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글로벌 기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 협업을 통해 자동차 기술 분야에서의 우위를 선점하겠다는 현대차의 전략이 반영된 것이다.


이 행사에 참석한 정의선 부회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중국은 열정적 기업과 기술혁신에 개방적인 고객들에 힘입어 미국 실리콘 밸리와 함께 모빌리티 기술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며 “우리는 미래 모빌리티 기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만족도를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다.


13일 개막해 15일까지 이어지는 이 행사는 중국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지역의 급성장하는 다양한 IT 기술업체들이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의 전자 관련 박람회로, 최대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의 최첨단 IT 신기술의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최근에는 자동차 업체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현대차, 기아차, 혼다 등 지난해 8개 보다 늘어난 11개의 완성차 업체들이 ‘CES 아시아’에 참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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