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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CES 아시아’서 첨단기술 강화 전략 공개

정의선 부회장, "인간·고객·환경·사회 위한 AI 미래기술 개발"
중국 IT기업 ‘바이두’와 협력 ‘아폴로 프로젝트’ 참여
넥쏘 자율주행차 · 수소전기하우스 등 수소차 선도기술 전시



[산업경제뉴스 김소산 기자]  현대자동차가 인공지능(AI)과 자율주행차 등 미래 자동차 기술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이 분야 세계 최대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에서 팔을 걷어 붙였다. 


현대차는 13일(현지시각)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개막한 전자제품박람회 ‘CES 아시아 2018’에 참가해 중국 인공지능 분야 스타트업 ‘딥글린트’와의 기술 협력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중국 최대 인터넷 서비스 업체 ‘바이두’의 자율주행 프로젝트인 ‘아폴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궁극의 친환경차로 평가받는 수소전기차를 기반으로 한 ‘넥쏘 자율주행차’, ‘수소전기하우스’ 등 현대차가 그리는 미래 수소사회에 대한 비전을 중국시장에 전했다. 


이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사물을 인식하고 판단하는 비전기술에 있어서 중국 최고의 스타트업인 ‘딥글린트’와의 기술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2015년부터 중국시장 차량IT 업체인 ‘바이두’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글로벌 기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 협업을 통해 자동차 기술 분야에서의 우위를 선점하겠다는 현대차의 전략이 반영된 것이다.


이 행사에 참석한 정의선 부회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중국은 열정적 기업과 기술혁신에 개방적인 고객들에 힘입어 미국 실리콘 밸리와 함께 모빌리티 기술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며 “우리는 미래 모빌리티 기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만족도를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다.


13일 개막해 15일까지 이어지는 이 행사는 중국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지역의 급성장하는 다양한 IT 기술업체들이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의 전자 관련 박람회로, 최대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의 최첨단 IT 신기술의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최근에는 자동차 업체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현대차, 기아차, 혼다 등 지난해 8개 보다 늘어난 11개의 완성차 업체들이 ‘CES 아시아’에 참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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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