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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소비자 소통 강화 분주..방식도 다양

먹방 콘테스트·핑크런 참가자, 주부 모니터, 서포터즈 모집 등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유통업계가 올해도 어김없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앞세워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에 바쁜 행보를 펼치고 있다.   

2일 유통가에 따르면 몇몇 식음료, 뷰티 업체들을 필두로, 소비자 대상 먹방 콘테스트를 여는가하면, 유방 건강에 대한 의식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2020 핑크런 대회 참가자 모집, 모니터 요원이나 마케터를 모집하는 등 방식도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는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함으로써 회사나 제품의 홍보는 물론, 소비자와의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꾀하려는 경영활동의 일환이라는 것이 업계의 시각이다.  

BBQ, ‘누구나 먹방 콘테스트’ 응모기간 연장 및 상금 증액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BBQ(회장 윤홍근)는 ‘BBQ 누구나 먹방 콘테스트’의 응모시한을 당초 1월31에서 2월29일로 1개월 연장하고, 총 상금 규모도 4600만원에서 500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팀 또는 개인은 자체 제작한 동영상을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업로드 하고, 이때 반드시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포스팅 해야 한다. 나아가 BBQ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자신이 포스팅한 SNS URL과 함께 응모 한다는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1등 1개팀, 2등 1개팀, 3등 1개팅, 특별상 4개팀을 선발하며 총 상금은 5000만원 규모다.(제세공과금 22% 당첨자 부담) 

콘텐츠 반응(조회수+좋아요+댓글 합산) 60%, BBQ 내부 심사 40%의 기준으로 평가된 점수 순으로 1등, 2등과 3등을 선정해, 1등 3000만원, 2등 1000만원, 3등 200만원이 수여되며, 특별상은 ‘최다먹방’, ‘최다주문’, ‘최고조합’, ‘최고병맛’ 을 선보인 먹방러 4개팀을 선정해 각각 200만원씩 수여한다. 

BBQ 관계자는 “훌륭하고 창의적인 먹방 콘텐츠를 확보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브랜드이미지 제고를 위해 진행되는 만큼, 응모기간 연장으로 보다 많은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고, 브랜드 마케팅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2020 핑크런’ 부산대회 참가자 선착순 모집 


아모레퍼시픽과 한국유방건강재단은 유방 건강에 대한 의식 향상을 목적으로 올해 전국 5개 도시에서 ‘2020 핑크런’ 개최를 기획하고, 일차로 3월 15일 개최 예정인 ‘부산 핑크런’ 참가자 5천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핑크런’은 유방 건강관리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방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러닝 축제로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하고 있다. 

핑크런 참가 신청 시 10Km와 3km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능성 티셔츠가 함께 제공된다. 1인당 1만 원의 대회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되어 유방암 환자의 수술, 검진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년간의 캠페인 성과를 공유하며,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가이드를 제안하고 유방암 인식 향상과 재발 방지를 위한 실천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탐앤탐스와 농심, 서포터즈, 주부 모니터 등 모집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와 농심은 각각 19기 ‘탐리포터’와 28기 주부모니터, 13기 대학생 펀스터즈(Funsters) 모집 절차를 성황리에 지난달 말에 마감했다.  

먼저 2014년 1기 출범 후 벌써 19기째를 맞은 탐앤탐스의 공식 서포터즈는 그동안 300여 명 이상의 인원이 활발히 활동해왔으며, 특히 19기 탐앤탐스 공식 서포터즈는 기존 프레즐러에서 ‘탐리포터’로 이름을 바꾸고 이전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활동을 펼칠 예정인 것으로 전해진다.

새롭게 바뀐 ‘탐리포터’라는 이름에는 ‘탐앤탐스의 소식을 누구보다 먼저, 정확하게 전달하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와 함께 기존에는 대학생 블로거 위주의 모집이 이뤄졌다면, 이번 19기부터는 연령 및 직업 제한을 없애고, 탐앤탐스에 관심이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서포터즈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서포터즈 모집은 콘텐츠기획(기획, 영상)과 콘텐츠 운영(일반)의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으며 영상 콘텐츠 제작 미션과 마케팅과 관련한 각종 미션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농심 또한 28기 주부모니터와 13기 대학생 펀스터즈(Funsters) 지원서를 최근 마감했다. 

주부모니터는 주부들이 농심 제품과 관련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제안하는 소비자 패널이고, 대학생 펀스터즈는 소비자 그리고 농심 마케터와 즐겁게 소통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크리에이터 그룹이다.

실제로 농심이 지난해 11월 출시한 ‘집밥감성 고추장찌개면’은 집에서 즐겨 먹는 메뉴를 활용한 라면 신제품 필요성에 대한 주부들의 의견을 참고해 개발하게 됐다.

또 대학생 펀스터즈는 농심 관련 아이디어 제안과 홍보 콘텐츠 제작, 프로모션 기획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대부분 미션은 자율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하게 되며, 농심의 마케팅 담당 직원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의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펀스터즈의 아이디어를 직원들에게 소개하는 ‘아이디어 전시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농심 주부모니터와 대학생 펀스터즈는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2월 중 최종 선발될 예정이며, 주부모니터는 3월부터 10월까지, 펀스터즈는 2월부터 8월까지 7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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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상하농원, 유기농주스&한가위 한마당 ‘초대’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 관계사이자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인 상하농원이 추석 연휴를 맞아 전통놀이 체험 패키지인 ‘한가위 한마당’과 자체 제조 유기농주스를 마련하고 그 행사의 자리로 초대했다.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른 집콕 생활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국민들의 스트레스(코로나 블루)를 무공해 청정지역이자 유네스코지정 ‘생물권보전지역’인 전북 고창에서 한방에 날려버릴 행사여서 눈길이 간다. “추석 명절 상하농원에서 다양한 전통놀이를 즐겨보세요” 먼저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은 가족과 함께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추석 상하 한마당’ 행사를 9월30일부터 10월4일까지 총 5일간 운영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객동선이 분산 될 수 있게끔 상하농원 곳곳에 전통놀이 (팽이치기, 투호, 윷놀이 등)와 골목놀이(가마니 지게, 물지게 등)를 배치해 아이들이 전통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농원 측 전언이다. 이와 함께 상하농원은 추석을 맞아 공방 장인의 정성과 자연의 건강함을 그대로 담은 수제 소시지와 과일 잼, 청, 발효 공방의 된장, 간장 등 자연의 시간표로 숙성한 장류 등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