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3 (월)

  • 맑음동두천 0.8℃
  • 맑음강릉 6.3℃
  • 맑음서울 1.9℃
  • 맑음대전 4.2℃
  • 맑음대구 6.7℃
  • 맑음울산 6.7℃
  • 맑음광주 5.2℃
  • 맑음부산 9.0℃
  • 맑음고창 3.4℃
  • 흐림제주 9.9℃
  • 맑음강화 -0.1℃
  • 맑음보은 1.9℃
  • 맑음금산 2.2℃
  • 맑음강진군 5.4℃
  • 맑음경주시 6.6℃
  • 맑음거제 7.3℃
기상청 제공

‘탐앤탐스vs이디야’ 전통차 3종 격돌..뭘 먹을까?

이디야커피,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쌍화차·대추차·생강차’ 출시
탐앤탐스, ‘탐의보감’ 컨셉 홍시쌍화차·사과생강차 등 출시로 맞불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국내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와 이디야가 추동시즌을 맞아 국내 전통차 3종을 제각각 출시하고 소비자 유치를 향한 한판승부에 들어가 그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먼저 이디야커피가 지난달 20일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쌍화차, 대추차, 생강차 등 전통차 3종을 선보이자, 이에 질세라 탐앤탐스도 지난 9일 찬바람부는 계절에 즐기기 좋은 ‘탐의보감’ 컨셉의 전통차 3종을 출시하며 맞불을 논 것. 

글로벌 브랜드 스타벅스, 커피빈 등에 맞서는 토종 커피집으로서 소비자 쟁탈전에 여념이 없는 양사의 어느 제품에 우리 소비자들은 더 후한 평가를 내릴지 관심이 쏠린다.

추울 때 ‘생강’나는 ‘쌍화’ 탐의보감…탐앤탐스 전통차 3종 출시


탐앤탐스는 지난 9일 찬바람 부는 계절에 즐기기 좋은 홍시 쌍화차, 쌍화차, 사과 생강차로 구성된 전통차 3종을 선보였다.  

특히 한국인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인기 전통차를 엄선해 원재료의 깊고 향긋한 향을 살리면서 각 재료의 적절한 조합으로 최근의 트랜드에 맞게 새롭게 재해석한 맛을 구현했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이중 쌍화차는 당귀, 백작약, 숙지황 등의 원재료를 넣어 특유의 항과 함께 은은한 단맛이 특징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며, 여기에 국산 대추와 지역 특산품인 가평 잣을 얹어 고급스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 

특히 홍시 쌍화차는 다방 스타일의 계란 노른자를 넣는 대신 홍시를 넣고 아몬드, 호두를 더해 현대적인 스타일로 쌍화차의 맛을 재해석하였다. 또 사과 생강차는 생강과 꿀을 버무린 생강청에 상큼한 사과 착즙을 넣어 생강의 향은 살리면서도 강한 맛은 잡아 조화를 맞췄다. 

더불어 전통차 3종 ‘탐의보감’ 출시 기념으로 사운드 전문기업 브리츠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6일까지 탐앤탐스 공식 어플리케이션 마이탐(MYTOM)에서 탐의보감 중 한잔 이상을 구매한 고객 50명에게 추첨을 통해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를 증정한다. 

스마트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비롯하여 딜리버리 고객 등 마이탐에서 탐의보감 신메뉴를 주문한 고객이라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어느때보다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른 추위가 이어지면서 건강관리에 더 신경 써야할 때인 것 같다”며 “재료에서부터 정성을 담아 준비한 탐앤탐스 전통차 3종으로 몸과 마음이 따뜻한 계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추 동동 쌍화차 주세요” 이디야커피, ‘전통차 3종’ 출시

이에 앞서 이디야커피는 쌀쌀해진 날씨에 즐기기 좋은 쌍화차, 대추차, 생강차로 구성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전통차 3종을 지난달 20일 선보였다. 

‘쌍화차’는 천궁, 백작약, 당귀, 대추, 감초 등 다양한 원재료를 넣어 달콤쌉쌀한 향과 기분 좋은 단맛이 특징으로 국산 잣과 말린 대추를 올려 씹는 맛과 고소함을 더했다. 

또 ‘대추차’는 국산 대추를 듬뿍 넣어 향긋한 향과 달콤한 맛이 일품이며, 말린 대추를 더해 씹는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이어 ‘생강차’는 국산 생강 특유의 진한 맛에 달콤한 유자와 꿀을 더해 풍부한 향미를 구현했다. 

더불어 겨울철 간식 호떡을 활용한 디저트 2종도 선보였다. ‘꿀호떡’은 쫄깃한 찹쌀 반죽 안에 땅콩분태를 곁들인 달콤하고 고소한 호떡소를 넣고 노릇노릇하게 구워 추억의 맛을 살렸고, 

‘아이스크림 호떡’은 따뜻한 꿀 호떡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곡물 파우더와 메이플 시럽을 곁들여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살렸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대림그룹 "올해 직원 가족초청행사는 언택트 가상나들이로" [산업경제뉴스 최기훈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매년 실시하던 직원 가족 초청행사도 올해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대림그룹은 ‘대림그룹 직원가족초청행사’를 언택트로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대림산업을 비롯해 대림코퍼레이션, 대림건설 등 그룹사 임직원 가족 1,000여명이 참여했다. 대림은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디뮤지엄과 함께 코로나19로 문화예술체험이 어려웠던 직원가족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초청 가족들은 디뮤지엄에서 진행되고 있는 «SOUNDMUSEUM: 너의 감정과 기억» 전시를 어린이의 눈높이로 진행하는 에듀케이터의 해설과 함께 온라인으로 관람했다. 또 각 가정의 아이들은 디뮤지엄 교육팀이 개발한 미술 창작 키트 ‘사운드머신’과 교육 영상으로 아동들의 창의력, 가족의 협동심을 더해 특별한 사운드아트 작품을 만들어 보는 재미있는 미술 활동을 체험했다. 대림은 가족단위 외식이 힘든 상황을 고려해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 판매하는 간편식을 각 가정에 보냈다. LA갈비, 삼겹제육구이 등 취향에 맞춰 가정에서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했다. 대림은 이 외에도 ‘아빠와 함께하는 힐링캠프’, 임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