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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빽다방' 커피서포터즈 29:1 경쟁률

'빽스타 1기' 출범, 무상 커피교육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16일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더본코리아 창업설명회장에서 빽다방 커피 서포터즈 ‘빽스타(PAIK’S STAR) 1기’를 출범시켰다. 

커피와 빽다방에 관심 있는 20대 청년으로 구성된 빽스타는 2월 13일부터 3월 2일까지 모집기간을 거쳐 총 864명이 지원하였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총 30명이 약 29: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다. 

빽스타는 앞으로 3월부터 6월까지 약 4개월동안 빽다방에서 제공하는 커피 교육 - 원두 이론 및 커피 추출, 라떼 아트와 커핑(Cupping) 등을 받게 되며, 빽다방 실습실과 실습재료를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후 최우수 활동팀과 우수 활동팀으로 선정된 빽스타들에겐 팀별로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더본코리아 입사 지원시 가산점 부여 등의 특전도 받게 된다. 

더본코리아는 첫 기수로 진행된 빽다방 서포터즈 모집에서 커피를 사랑하고, 개성 넘치는 지원자들의 많은 참여가 이루어져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빽다방 서포터즈들이 다양한 브랜드 체험을 통해 자신만의 커피를 완성해보고 마음껏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특별히 백종원 대표가 참석해 커피와 창업 등 서포터즈가 평소 궁금해했던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발대식이 끝난 오후에는 파주에 위치한 빽다방 원두를 로스팅 하는 로스터리에 방문하여 생두 수입 이후 빽다방을 위한 블렌딩부터 로스팅까지의 전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커리큘럼이 진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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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사회적 책임’ 확대향 ‘밥퍼’ 나눔 실천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1위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한 끼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는 활동을 전개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3일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식재료 총 119개(2,500만원 상당) 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한끼의 가치를 나누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 것. 다양한 나눔과 기부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이번 기부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러브백(Love 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러브백’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좋은 음식은 좋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과 따뜻함을 사회 전반으로 확장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웃백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 전달식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필중 아웃백 사업본부장과 장임선 아웃백 운영담당 이사를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식재료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무료 급식 활용에 사용돼, 취약계층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