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12 (토)

  • 구름많음동두천 22.6℃
  • 구름많음강릉 23.9℃
  • 구름조금서울 22.7℃
  • 구름많음대전 25.3℃
  • 구름많음대구 27.0℃
  • 구름많음울산 25.3℃
  • 구름많음광주 27.1℃
  • 구름많음부산 26.4℃
  • 구름조금고창 26.0℃
  • 구름조금제주 29.3℃
  • 구름조금강화 22.7℃
  • 구름조금보은 23.8℃
  • 구름많음금산 25.0℃
  • 구름조금강진군 27.5℃
  • 구름많음경주시 25.9℃
  • 구름조금거제 26.0℃
기상청 제공

현대건설ㆍ서강대, 가상융합공간 생태계 조성

서강대 메타버스전문대학원에 NFT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산업경제뉴스 최기훈 기자]  현대건설이 메타버스 산업 고도화 지원과 건설업 연계 활용방안 모색을 위한 산학협력에 나선다.

현대건설은 13일 창립75주년 기념으로 한정 발행한 NFT 판매 수익금 전액을 서강대학교 메타버스전문대학원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한 금액(총 31만 3000클레이)은 메타버스 연구 지원 및 전문 인력 양성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부에 앞선 지난 7일, 양 기관은 고도화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과 서비스 개발을 목표로 기술 확보 및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건설산업 연계 메타버스 사업화 공동 연구 △메타버스 특화 R&D 과제 발굴 및 협력 지원 △메타버스 분야 선도 인력 양성 등 메타버스 산업 발전을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갈 방침이다.

 

서강대학교 메타버스전문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메타버스 융합대학원 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인문·기술적 이해를 바탕으로 메타버스 서비스 기획·개발·사업화 전 영역을 아우르는 글로벌 수준의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서강대학교는 PIP(PBL-Internship-PBL), 즉 프로젝트 기반 학습과 인턴십을 연계하는 체계적인 교육 훈련을 통해 메타버스 전문 인재 양성에 나서고 있다. 산학 연계 기업의 메타버스 사업 여건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인턴십을 통해 구체화한 후, 기획안에 따른 실제 프로토 타입을 개발하는 과정을 거친다.

현대건설은 서강대학교 메타버스전문대학원과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가상융합공간 비즈니스 모델 도출 및 파일럿 프로젝트 실행에 착수한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각적 방안을 모색하는 등 메타버스 산업 생태계 조성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서강대학교 메타버스전문대학원 현대원 원장은 “메타버스는 현실과 가상공간이 연결·통합되고 신(新) 경제시스템이 작동하는 플랫폼으로 교육, 헬스케어, 교통, 건설 등 여러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며 “현대건설과의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실제 건설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메타버스 서비스를 연구·개발하는 데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창립 75주년 기념 NFT 판매 수익금을 메타버스 산업 연구개발에 지원함으로써 가상융합세계 발전을 도모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현대건설과 서강대학교의 기술 및 역량을 활용해 가상세계에 실제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며, 이번 협력이 혁신적인 메타버스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도약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땡큐! 폭염...롯데웰푸드 ‘털어가LIVE’ 반응수 2배↑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최근의 폭염 덕을 톡톡히 본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5일 한 여름 더위로 지친 고객들을 위해 자사 대표 아이스크림을 특집으로 진행한 ‘털어가LIVE’ 4회차 라이브 방송이 반응수가 2배 이상 증가하며 열띤 호응을 얻은 것.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이번 털어가LIVE 4회차 방송은 알록달록 색감의 아이스크림 가게로 꾸며진 스튜디오에서 하루 일과를 마치고 찾아와 준 감사한 시청자들에게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선물했는데, 지난 3회차의 시청자수, 반응수를 갱신하며 추후 정규 편성을 확정했다. 3회차까지 평균 시청자수, 반응수에 비해 약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경쟁률이 치열해 당첨자 선정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는 전언이다. 시청자들의 열렬한 호응에 보답하고자 사전 고지된 당첨자수인 77명에 23명을 즉석에서 추가 선정해, 총 100명의 시청자에게 경품을 증정하며 라이브 방송의 묘미를 살렸고, 뜨거운 반응을 입증하듯이 DM 및 스토리 등으로 시청 후기 및 당첨 인증샷도 올라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자사 인스타 채널에서 ‘털어가LIVE’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MZ세대 고객들과 제대로 된 소통에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