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9 (월)

  • 맑음동두천 7.0℃
  • 맑음강릉 15.2℃
  • 맑음서울 8.2℃
  • 맑음대전 8.4℃
  • 맑음대구 11.8℃
  • 맑음울산 13.7℃
  • 맑음광주 7.5℃
  • 맑음부산 13.0℃
  • 맑음고창 5.7℃
  • 맑음제주 14.8℃
  • 맑음강화 8.5℃
  • 맑음보은 5.0℃
  • 맑음금산 4.8℃
  • 맑음강진군 6.6℃
  • 맑음경주시 10.1℃
  • 맑음거제 10.9℃
기상청 제공

설 선물세트 및 굿즈 출시에 할인..커피전문점 ‘손짓’

탐앤탐스, 투썸, 할리스, 카페베네, 폴 바셋 등 설선물 과 굿즈 선봬
가격할인 대량구매관 오픈 등 다양한 프로모션 앞세워 소비자 공략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국내 주요 커피전문점들이 설을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그 자리로 초대했다. 

탐앤탐스, 투썸플레이스, 폴바셋, 할리스커피 등이 설 특수를 겨냥해 선물세트를 선보이는가하면 굿즈 상품 출시에다 이벤트까지 제각각 프로모션을 앞세워 소비자 유치 경쟁에 뛰어든 것.

지난해에 이어 올 초까지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 등으로 매장 내 영업이 여러 차례 금지되는 등 영업에 상당한 지장을 겪다가 최근 재개된 상태여서 이들의 이번 프로모션 성패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탐앤탐스, ‘설 선물세트’ 출시 및 대량구매 전용관 ‘WHOLESALE’ 오픈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2021 설 선물세트’ 5종을 선보인데 이어 지난 26일에는 자사 공식 온라인몰 탐앤탐스몰의 ‘대량구매관’을 ‘WHOLESALE(홀세일)’로 개편해 선보였다. 

먼저 올해 설 선물세트는 3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과 최근 ‘홈카페’ 트렌드에 걸맞은 상품 구성이 포인트로, 홈카페 입문자를 위한 스틱커피와 액상커피부터 드립커피까지,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제품군을 구성해 선보인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WHOLESALE(홀세일)’ 형태로 리뉴얼 오픈한 ‘대량구매관’은 지난해 초 오픈 이래 커피/음료 및 MD 등 대량구매 제품에 대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해 호평을 받아왔다. 

그러나 최근 언택트 및 홈카페 열풍이 이어지면서 대량구매 수요가 늘고, 보다 다양한 상품을 대량구매 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라인업 확대를 꾸준히 요구해옴에 따라 이에 부응, 지난 26일부로 명칭을 ‘WHOLESALE’로 바꾸고, 상품 라인업도 확대해 리뉴얼 오픈했다. 

이곳에서는 ▲2021년 설 선물세트 5종 ▲카페라떼 스틱커피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 ▲캡슐커피 3종 ▲파스타 3종 등 다가오는 설에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이들에게 고마움을 전할 수 있는 신상 선물세트와 홈카페·오피스카페 제품들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더 사면 더 살수록 더 저렴한 탐앤탐스몰 WHOLESALE’ 이벤트도 마련했다. 다음달 14일까지 대량구매 상품 구매 고객에게 자사 앱 마이탐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 쿠폰을 1인당 2매씩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구매 후 배송 받은 제품 사진을 찍어 탐앤탐스몰에 ‘포토리뷰’를 작성한 고객들 중 10명을 추첨해 랜덤으로 ‘클럭 미니 마사지기S’와 ‘바이오레즈 다용도 살균기’도 증정한다. 

투썸플레이스, 설 선물세트 및 무직타이거 타올 세트 출시

디저트 카페를 지향하는 투썸플레이스는 설 선물세트 5종 출시에 이어 굿스 상품으로 ‘무직타이거’와 협업해 탄생한 타올 세트를 연속해 선보였다.

먼저 설 특수를 겨냥한 ‘21투썸기프트세트’는 홈카페 브랜드 ‘에이리스트(aLIST)’ 제품으로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홈카페 컨셉의 1~3만 원대 세트 5종과 지인 등에 선물하기 좋은 모바일 기프트카드를 선보였다. 


더불어 지난 26일에는 ‘무직타이거(MUZIK TIGER)’와 협업한 굿즈 ‘투썸X무직타이거 타올 세트’도 선보였다. 

활용도 높은 미니 타올 2종과 다용도 걸이 1종으로 출시됐으며 타올 하나에는 무직타이거의 인기 캐릭터인 ‘뚱랑이’가 소의 옷을 입고 투썸의 시그니처 케이크인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을 즐기는 일러스트가 자수로 놓여 있다. 

다른 타올에는 무직타이거 특유의 그림체로 그린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과 커피 그림 자수가 놓여 소장 욕구를 자극하며, 다용도 걸이는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을 즐기는 뚱랑이 모양으로 제작돼 활용도가 높다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또한 29일부터 투썸 제품을 9,000원 이상 구매시 ‘투썸X무직타이거 타올 세트’를 정가 대비 약 4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단,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할리스커피, ‘홈카페 에디션 3종’ 선물세트 출시

할리스커피에서는 홈카페 콘셉트의 선물세트 3종을 새롭게 출시하고,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할리스커피의 시그니처 메뉴를 담은 커피스틱과 감각적 디자인의 MD로 구성됐으며, ‘홈카페 에디션’만 있으면 어디서든지 카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홈카페족을 위한 선물용으로 제격이라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마이 홈카페 에디션’ 2종과 ‘올포유 홈카페 에디션’으로 출시됐으며 동시에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홈카페 에디션’ 구매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2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카페베네, 설 선물세트 4종 출시 및 ‘브랜드스토어’ 오픈

카페베네는 홈카페용 2021 설 선물세트 4종 출시에 이어 네이버에 브랜드스토어를 오픈하며 소비자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선물 세트는 ▲베네 브루 선물세트 ▲베네 드립백 선물세트 ▲상큼 과일청 세트 ▲마노 세트 2호 등 4종으로 집에서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이 중 ‘베네 브루 선물세트’, ‘베네 드립백 선물세트’는 한정 수량으로, 예약 주문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이어 홈카페를 위한 모든 것을 다 갖춘 ‘카페베네 브랜드스토어’를 지난 26일 오픈하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트스토어에는 카페베네의 커피에 대한 14년 노하우와 정성을 담은 콜드브루와 드립백 등의 커피 상품과 유리컵, 텀블러 등 다양하게 갖춘 데다 설날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베네브루 선물 세트와 베네 드립백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이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픈 기념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토어찜 고객에겐 2천원 할인 혜택과 첫 구매 고객 대상으로 1천원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여기에 카페베네 스마트스토어에서만 진행하는 상품 및 기획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다.

폴 바셋, 집콕러를 위한 프리미엄 홈카페 상품 출시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전문 브랜드 폴 바셋에서는 홈카페족을 위한 프리미엄 스틱커피와 아이스크림 2종을 선보였다. 

폴 바셋이 새롭게 선보인 ‘시그니처 블렌드 스틱커피’는 스페셜티 등급의 원두로 만든 프리미엄 분말 커피다. 폴 바셋 커피에 사용하는 ‘시그니처 블렌드’ 원두 추출물을 향미 손실을 최소화한 ‘슈퍼 드랍 프로세스’로 가공해 실제 매장에서 먹는 커피의 맛을 최대한 구현했다. 

뿐만 아니라 초미세 분쇄기술을 이용해 찬물이나 우유에도 잘 녹는 미세한 분말타입으로 아메리카노와 라떼 등 다양한 메뉴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캠핑이나 여행 등 야외활동 시에도 음용하기 편리하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또한 아이스크림은 폴 바셋의 기존 대표 메뉴인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하드 타입으로 구현해 낸 것으로 밀크아이스크림, 커피 아이스크림 2종으로 출시됐다. 

젤라또처럼 쫀득한 식감과 유지방 함량을 높여 진한 맛이 특징으로, 고소하고 진한 맛의 밀크 아이스크림과 브라질과 에티오피아 원두로 만든 시그니처 블렌드 추출액을 사용한 커피 아이스크림으로 마켓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시그니처 블렌드 스틱커피는 21일부터 매장이나 E-Shop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아이스크림 2종은 마켓컬리에서 구매 가능하며, 오는 28일부터는 일부 매장에서도 판매한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바나나에 매료된 탐앤탐스, 관련 메뉴 봇물..선물은 ‘덤’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바나나를 활용한 음료부터 요거트, 토스트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신메뉴 출시와 동시에 특별 증정품까지 마련하고 소비자 입맛 유혹에 나섰다. 먼저 지난 5일 ‘바나나 홀릭’의 입맛을 사로잡을 시즌 음료인 ‘어게인 바나나 레볼루션(Again BANANA REVOLUTION)’ 3종을 선보였는데, 부드러운 풍미의 생바나나에 각각 달콤한 딸기와 상큼한 키위를 혼합한 ▲딸기 바나나 스무디 ▲키위 바나나 스무디, 그리고 매장에서 직접 발효한 요거트에 생바나나를 갈아 얹은 ▲마시는 바나나 요거트 등 3종이다. 이와 더불어 ▲떠먹는 바나나 요거트 ▲바나나 프렌치 토스트 등 바나나 디저트 두 가지도 함께 선보여 올 봄 ‘바나나 홀릭’들의 시선 끌기에 나선 것. 탐앤탐스는 지난 2014년부터 매 분기 '레볼루션'이라는 이름으로 특별한 맛의 시즌 메뉴 출시와 함께 친환경 캠페인을 펼쳐왔다. 고객들은 레볼루션 음료 주문 시 유리로 된 에코컵 드링킹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착한 소비 실천은 물론 선물까지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탐앤탐스는 ‘어게인 바나나 레볼루션’ 출시를 기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