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3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뭐가 좋을까? ‘투썸vs이디야’ 추석 선물세트 면면은?

이디야커피, 인기제품으로 실속 구성 1~2만 원대 세트 5종 선봬
투썸플레이스, 홈카페 및 컬러테라피 컨셉 5종 1~3만 원대로 구성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국내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맞수 이디야커피와 투썸플레이스가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저마다 다채롭게 구성한 선물세트 5종을 각각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 경쟁에 나섰다.

특히 양사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업계 토종과 외국계 브랜드이자 총 가맹점수(이디야)와 연간 매출액 부문(투썸)에서 각각 1위를 달리고 있는 경쟁자여서 그 향배에 더욱 관심이 쏠린다.

최근 각 업체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정리해 소개한다.


이디야커피, 실속 구성 ‘추석 선물세트’ 5종 선봬

양사 중 먼저 포문을 연 곳은 이디야커피다. 한가위를 맞아 자사 인기 제품을 한데 모아 알차게 구성한 ‘추석 선물세트’를 지난 4일 출시한 것. 

이번 선물세트는 5종의 다채로운 구성을 마련해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으로 스틱커피부터 블렌딩 티, 스낵류까지 알찬 구성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를 높였다. 

이중 ‘7 in 1 비니스트 선물세트’는 히트 상품인 스틱커피 ‘비니스트’ 7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상품으로, 매장에서 즐기던 인기 메뉴를 집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오리지널 아메리카노, 바닐라 라떼, 토피넛 라떼 등 이디야커피의 간판 메뉴들이 총망라되었다. 

또 ‘이디야 커피믹스 선물세트’에는 지난 달 출시한 신제품 믹스커피 2종('모카블렌드'와 '화이트블렌드')과 깔끔한 디자인의 도자기 머그 1개를 포함시켰다. 

또 품격 있는 홈카페 용품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이디야 앳 홈, 드립백 선물세트’는 화사한 산미의 ‘블루라벨’, 묵직한 바디감의 ‘페르소나’ 커피와 함께 카페인 섭취가 어려운 고객을 위한 ‘콜롬비아 디카페인 드립백과 블루, 베이지 컬러의 머그컵까지 담았다. 

이어 ‘과자먹으러, 이디야과자’세트는 크리미감자쿠키, 미니코코크런치, 미니프레첼 등 매장에서 인기 있는 RTE(Ready To Eat) 제품 6종으로 구성했다. 

게다가 실용성을 더하기 위해 함께 구성한 에코백에는 핸드 드로잉 기반의 개성 강한 그림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작가 ‘섭섭’이 그린 일러스트를 삽입해 젊은 감성까지 입혔다. 

마지막으로 가을에 어울리는 차 제품으로 마련한 ‘이디야 티파티 선물세트’는 엄선한 5종의 블렌딩 티로 향긋한 풍미를 맛볼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투명한 유리머그 2개로 분위기 있는 가을 찻상 연출이 가능하다. 이들 세트의 가격은 15,900원에서 27,900원이다.

투썸플레이스, 홈카페 및 컬러테라피 컨셉 선물세트 5종 선봬

이에 질세라 투썸플레이스도 ‘2020 추석선물세트 5종’을 지난 10일 출시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자사 홈카페 브랜드인 ‘에이리스트(aLIST)’를 활용, '컬러테라피’를 컨셉으로 코로나블루 등으로 지친 소비자 일상에 투썸 커피와 함께하는 힐링의 시간을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아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컨셉에 맞춰 고객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5가지로 구성했으며, 고객 선호도가 높은 스테인리스 텀블러를 포함하는 등 알차게 꾸려, 1~3만 원대 가격에 선보였다.

먼저 ▲20투썸기프트세트 1호는 투썸 오피스 스텐 텀블러와 투썸 에이리스트 핸드드립커피 블랙그라운드로, 마음에 안정을 주는 블루 컬러의 ▲20투썸기프트세트 2호는 투썸 스트랩 텀블러와 투썸 에이리스트 스틱커피로 구성했다.

사랑스러운 레드 컬러를 테마로 한 ▲20투썸기프트세트 3호는 핑크색 투썸 라운드 텀블러와 투썸 에이리스트 콜드브루, 편안함이 느껴지는 브라운 컬러를 내세운 ▲20투썸기프트세트 4호는 투썸 바큠 보틀과 투썸 에이리스트 핸드드립커피 블랙그라운드, 아로마노트 구성이다.

또 ▲20투썸기프트세트 5호는 자연을 상징하는 그린 컬러를 모티브로 여유롭고 편안한 커피 타임을 가질 수 있도록 에이리스트 신제품인 바닐라 라떼, 초콜릿 라떼, 스틱커피로 채웠다.

한편, 투썸의 에이리스트(aLIST)는 집에서도 카페처럼 맛있는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선보인 홈카페 브랜드로, 매장에서 만날 수 있는 원두(블랙그라운드·아로마노트·디카페인)를 핸드드립커피와 스틱커피, 캡슐커피, 콜드브루 등 다양한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근감소증학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지난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따르면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2021년부터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남해군과 함께, 지역 노인들의 노쇠예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