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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썸vs이디야vs탐앤탐스’ 디저트 신메뉴 한판 승부..관건은?

투썸플레이스·이디야 케이크류, 탐앤탐스 피자 앞세워 소비자 저격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맛과 테이크아웃/배달 플랫폼 우열이 관건”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으로 매장 내 섭취 행위가 금지돼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와 투썸플레이스, 이디야가 최근 피자와 조각 케이크 등 다양한 디저트(푸드) 신메뉴를 제각각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 경쟁을 펼치고 있어 귀추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달 31일부터 시행에 들어간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가 오는 13일까지 연장된 상태여서 이들 업체의 디저트 신메뉴 한판 승부 향배의 향배는 사실 오리무중인 상황이다.  

정부 또한 오는 주말 코로나 확진자 발생 추이를 지켜본 후 연장여부를 결정한다는 방침이어서 당분간은 이들 업체 중 테이크아웃이나 배달 플랫폼을 누가 더 잘 갖추고 있느냐와 함께 어느 메뉴가 소비자 입맛을 더 사로잡을지가 승부의 관건이 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탐앤탐스, 주문 즉시 매장 제조 피자 신메뉴 2종 출시


이러한 가운데 커피 전문점 탐앤탐스는 전국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피자 신메뉴 2종을 지난 1일 출시했다. 이들 신메뉴는 디아블로 피자, 고르곤졸라 피자로 탐앤탐스 스테디셀러 메뉴인 또띠아 피자의 노하우를 발전시킨 제품이다.

이중 디아블로 피자는 바질후레이크, 모짜렐라치즈, 토마토소 소스 위에 페퍼로니, 할라피뇨, 블랙 올리브, 페페론치노 등을 올려 구워 내 토마토 소스 본연의 맛에 깔끔한 매운 맛이, 

또 고르곤졸라 피자는 10인치 크기의 또띠아 위에 모짜렐라치즈, 고르곤졸라치즈 등을 올려 치즈의 풍미와 함께 사양 벌꿀의 달콤한 맛의 조합이 특징이다. 

전국 매장에서 주문과 동시에 직접 만들어 제공되며 가격은 일 만원 이내로 전해지며, 탐앤탐스 공식 어플리케이션인 마이탐 앱(APP) 스마트 오더 방식을 통해서도 배달, 테이크아웃, 스마트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피자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도서 무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메뉴 피자 포함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다산북스의 도서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 1권을 55개 매장에서 선착순증정하며 소진 시 종료된다. 

투썸플레이스, 진한 가을의 맛...몽블랑 보늬밤 케이크 출시

투썸플레이스 또한 ‘가을의 맛(Taste of Autumn)’을 주제로, 가을과 어울리는 밤을 활용한 ‘몽블랑 보늬밤 케이크’를 지난 2일 선보이며 올 가을 소비자 입맛 저격에 나섰다.

'몽블랑 케이크'는 알프스 최고봉인 몽블랑 산의 모양을 본떠 만든 프랑스 전통 디저트로, ‘몽블랑’은 프랑스어로 '눈덮힌 하얀산'을 의미하고, '보늬’는 겉껍질이 있는 나무열매 속의 얇은 껍질을 뜻하는 순우리말이다. 

투썸에 따르면 이번 신 메뉴 ‘몽블랑 보늬밤 케이크’는 밤의 속껍질이 남겨진 보늬밤을 사용해, 깊은 가을의 맛을 선사한다. 보늬밤을 넣은 진한 밤 크림에 치즈 크림을 올리고, 산딸기 잼과 함께 바삭한 머랭쿠키가 샌드되어 더욱 풍성한 케이크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모바일투썸 앱의 사전 주문 및 결제 기능 ‘투썸오더’로 주문 시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를 통한 배달 주문도 가능하다.(일부 매장 제외)

이디야커피, MZ 세대 취향저격 조각케이크 2종 선보여


동업계 상황이 이러하자 이디야커피도 지난 8일 조각케이크 신제품 2종과 기존 조각케이크 3종을 리뉴얼 출시하며 디저트 케이크 라인업을 강화했다. 

먼저 조각케이크 신제품은 ‘더블치즈’와 ‘밀크레이프’ 2종으로 이중 ‘더블치즈’는 진한 까망베르 치즈와 한번 구워 꾸덕한 크림치즈의 부드러운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케이크 상단에는 카스테라 토핑을 올려 눈이 내린 것 같은 소복한 비주얼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 ‘밀크레이프’는 크레이프 시트를 한 장 한 장 정성스럽게 구워 겹겹이 쌓아 올리고 그 사이에 채워 넣은 부드러운 생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한 장씩 돌돌 말아 먹거나 한번에 잘라 여러 단면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수플레치즈, 초코티라미수, 데블스초코 등 기존 조각케이크 3종도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였다. 고객 만족을 위해 제품 크기 및 중량을 늘린 것도 한 가지 특징으로, 

진한 치즈에 머랭을 더해 부드러움과 촉촉함이 특징인 ‘수플레 치즈’와 초콜릿과 크림치즈의 조화가 일품인 ‘초코 티라미수’, 진한 초콜릿에 촉촉한 코코아시트가 어우러진 ‘데블스초코’ 등이 그 주인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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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S·챗봇·3개 국어 제공..탐앤탐스 리뉴얼 홈피 ‘눈길’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국내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고객의 이용 편의성 확대와 접근성 강화를 위해 지난 3일 리뉴얼한 공식 홈페이지가 눈길을 모으고 있다. 특히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탐앤탐스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한 흔적이 엿보인다는 평가도 나온다. 리뉴얼 홈페이지는 PC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시킨 데다, 심플한 메뉴 구성으로 가독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3개 언어 제공 및 챗봇 서비스를 도입해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어디서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GPS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이 현재 있는 곳에서 가까운 탐앤탐스 매장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도 눈에 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으로 탐앤탐스 브랜드를 지금보다 편리하게 개인과 기업 모두가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탐앤탐스의 가치와 사업 방향이 더욱 친근하게 전달되도록 꾸몄다”고 전했다. 탐앤탐스는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오는 20일까지 탐앤탐스 공식 페이스북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뉴얼 홈페이지에서 마음에 드는 부분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아메리카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