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2 (일)

  • 흐림동두천 25.1℃
  • 구름많음강릉 32.1℃
  • 서울 25.4℃
  • 구름많음대전 29.4℃
  • 흐림대구 31.3℃
  • 흐림울산 29.6℃
  • 소나기광주 26.0℃
  • 박무부산 28.8℃
  • 흐림고창 28.7℃
  • 구름많음제주 29.7℃
  • 흐림강화 24.6℃
  • 흐림보은 26.3℃
  • 구름많음금산 29.8℃
  • 흐림강진군 29.5℃
  • 흐림경주시 30.0℃
  • 구름많음거제 28.4℃
기상청 제공

피오·이민호·백종원·임영웅..식음료 새 얼굴 기대감↑

롯데제과, BBQ, 오뚜기, 농심, 매일유업 등 스타 모델 선정
2020년 치열한 스타 마케팅 예고...이들의 활약상에 기대감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업계가 이달 들어 2020년 올 한해 시장을 공략할 새 병기로 인기 스타들을 모델로 새로이 발탁하고 치열한 마케팅 활동을 예고해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BBQ, 오뚜기와 농심, 매일유업이 자사 제품을 대표할 새 얼굴로 뮤지션 피오와 최근 군에서 제대해 복귀한 배우 이민호, 또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스타 셰프 백종원과 정혁을 각각 발탁하고 2020년 소비자 유치를 위한 한판 승부에 돌입한 것.

특히 이들 스타는 스크린과 음악/예능 등 각 분야에서 높은 지명도와 함께 인기까지 누리고 있어, 그 활약상에 업계 및 소비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모델로 ’미스터트롯’ 眞 임영웅 발탁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내일은 미스터 트롯’(이하 미스터트롯)의 우승자 임영웅을 RTD 컵커피 ‘바리스타룰스‘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이번 모델 기용에는 미스터트롯의 인기와 더불어 임영웅의 개인 팬클럽 회원들이 큰 역할을 했다는 후문인데, 임영웅은 평소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개인 SNS를 통해 매일유업의 ‘바리스타룰스’를 애용한다고 밝혀왔고, 

이를 눈여겨본 팬들이 임영웅을 모델로 기용해 달라고 매일유업 측에 요청해 이뤄졌다는 것이 회사 측 전언이다. 팬클럽 회원들은 바리스타룰스를 ‘임영웅커피’, ‘영웅커피’라고 부르며 모델 발탁을 위해 자발적인 구매운동을 벌이기도 했다는 것.

이에 대해 임영웅은 “평소 비공식 홍보대사로 활동해 왔던 ‘최애’ 커피, 바리스타룰스의 공식 모델이 돼 영광이며 모두 팬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며 “평소 좋아하던 브랜드이고 1등 커피브랜드 모델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1등 가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영웅은 TV CF 촬영, 온라인 팬미팅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임영웅이 나오는 바리스타 광고는 오는 6월 TV와 SNS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BBQ, 브랜드 모델로 ‘더킹: 영원의 군주’ 황제역 이민호 발탁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는 배우 이민호를 CF모델로 발탁했다. 이로써 3년 만에 컴백한 이민호는 BBQ의 새로운 얼굴로 소비자들과 반가운 만남을 갖게 됐다. 

BBQ는 이민호의 남성미 넘치는 수려한 외모, 깊은 눈빛의 매력이 BBQ의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고품격 치킨 이미지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로코와 멜로를 넘나들며 대중적으로 핫한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이민호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힙한 매력으로 젊은 고객층 확보에 주력하겠다는 전략으로 보인다.

3년만의 복귀작으로 SBS ‘더킹-영원의 군주’(이하 ‘더 킹’)에서 대한제국 황제 이곤 역할을 맡은 이민호는 TV CF에서 특유의 기품 있는 자태, 카리스마 넘치는 군주의 이미지를 통해 BBQ치킨만의 독보적인 이미지와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광고는 TV 및 BBQ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NS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후 이민호의 다양한 매력이 담긴 비하인드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더킹’은 악마의 속삭임에 맞서 이과형(理科) 대한제국 황제 이곤(이민호)과 문과형(文科) 대한민국 형사 정태을(김고은)이 시공간을 넘나들며 공조를 통해 그리는 판타지 로맨스다. 대한민국 최고 ‘히트작 메이커’ 김은숙 작가와 백상훈 감독, 정지현 감독이 의기투합해 2020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BBQ는 앞으로 이민호와 함께 신제품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는 복안이다.

롯데제과, 국보급 프로 게이머 ‘페이커’ 월드콘 모델로 발탁 

롯데제과는 게임분야 국보급 스타이자 프로게이머인 '페이커'를 자사 스테디셀러 ‘월드콘’의 새 모델로 발탁하고, 그와 함께 본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국내 빙과 부문 단일 브랜드 제품 1위 자리 공고화에 나서고 있다. 

페이커(본명 이상혁)는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를 대표하는 프로게이머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8차례 우승과 LoL 월드챔피언십(롤드컵) 3회 우승, MSI 2회, 리프트 라이벌즈 1회 우승 등 e스포츠계의 살아 있는 전설로 불리는 스타다. 

특히 중국의 한 매체는 최근 페이커를 BTS, 봉준호, 손흥민, 김연아와 함께 한국의 5대 국보로 지정하는 등 그의 인기와 위상은 국내에만 그치지 않는다. 

이에 롯데제과는 10~20대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페이커를 월드콘의 모델로 발탁, 아이스크림 1위의 아성을 더욱 공고히 하고 젊은 층과의 교감을 강화한다는 복안이다. 

우선 페이커를 앞세운 광고 영상을 제작, 이달 중 방영할 예정이며, 또 올해 LoL 챔피언스 코리아에도 스폰서로 나서며 대회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중이며, 특히 월드콘과 함께 대회를 응원하는 모습을 SNS에 올리면 경품을 선사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농심과 오뚜기, 2020 비빔면 신제품 모델로 정혁과 백종원 각각 선정


이밖에 농심과 오뚜기는 계절면 성수기인 봄여름(S/S)시즌을 맞아 스타 정혁과 백종원을 비빔면 신제품 모델로 각각 선정하고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먼저 농심은 이달 초 출시한 이색 비빔면 ‘칼빔면’과 정혁을 모델로 내세운 CF를 선보였고, 이에 오뚜기도 지난달 23일 출시한 ‘진비빔면’의 새 얼굴로 인기 셰프이자 요식업 경영자인 백종원씨를 발탁, 그를 앞세운 CF를 선보이며 맞불 작전에 들어갔다. 

특히 진비빔면이 출시 3주(21일)만에 판매량 5백만 개를 돌파하는 등 인기 조짐을 보이자, 오뚜기는 백종원의 진비빔면 식당, 진비빔면 인증 등 경품을 내세운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전개하며 인기몰이를 이어간다는 복안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대림산업, LH 주거서비스 최우수 인증 획득 [산업경제뉴스 최기훈 기자] 대림이 사업개발부터 시공 및 임대, 운영사업까지 담당하고 있는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가 한국토지주택공사로부터 민간임대주택 주거서비스 최우수 단지로 인증을 받았다.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가 주거서비스 인증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인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민간임대주택 주거서비스 인증제도는 민간임대주택이 제공하는 주거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한국감정원이 주거공간, 단지 내 편의시설, 생활지원·공동체 활동 지원 등 총 5개 영역을 평가해 인증을 부여하게 된다.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는 성남시 수정구 위례신도시에 위치하고 있다. 지난 2017년 11월 입주가 시작되었다. 지하 1층 ~ 지상 4층, 15개동, 총 360가구 규모다. 전 가구가 전용면적 84㎡로 위례신도시 내에서 희소성이 높은 테라스와 다락방 특화 상품으로 설계되었다. 이번 평가에서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는 세대 창고와 무인 택배함, 라운지 카페, 어린이집 등의 시설을 갖추고 문화 프로그램, 플리마켓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림산업은 기업형 임대주택사업을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