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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볍고 빠른 ‘혁신충남’ 대한민국 선도한다


(미디어온) 충남도정 행정혁신에 대한 자문 및 제언 기능을 수행하는 ‘제4기 행정혁신기획단 특별위원회’가 11일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도는 이날 도청 회의실에서 민간혁신기업 및 학계 전문가 17명으로 구성된 ‘도 정책자문위원회 제4기 행정혁신기획단 특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정혁신기획단은 더 좋은 충남 건설을 목표로 민선 6기 인사·재정·관행·공공기관 혁신 등 4개 과제 38개 세부실천과제를 확립해 실천 중이다.

지난 민선5기에서는 자기주도적 행정문화 조성, 업무의 협업, 행정혁신 내재화 등 3대 분야 9개 과제를 선정, 추진한 바 있다.

이날 출범식은 안희정 지사와 행정혁신기획단 위원, 도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행정혁신 기본계획 및 기획단 운영 방향 설명,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4기 행정혁신기획단은 지난 2011년부터 꾸준히 추진해 온 과제들을 재정비하고 외부 환경변화와 행정역할 변화에 따라 조직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행정혁신 방향을 설정하게 된다.

특히 기존 내부행정에 관한 단순 자문 및 의견 제시의 역할을 뛰어넘어 도정 대표 정책과제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제안할 수 있도록 기능과 역할 조정 기능을 수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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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美 알파 세대 선호 최고 브랜드에 '삼양식품'...요인은?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삼양식품이 ‘2024년 미국 알파 세대가 선호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삼양라운드스퀘어에 따르면 지난 16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누머레이터(Numerator)가 작년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를 결산하며, ‘알파 세대(2010년대 초∼2020년대 중반 출생자)가 선호하는 최고의 브랜드’ 1위로 삼양(Samyang)을 꼽았다. 누머레이터는 가구 침투율 ▲매출 성장률 ▲소셜 버즈량 등의 결과를 토대로 해당 순위를 매기며, 삼양식품에 대해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을 중심으로 알파 세대에게 미치는 영향이 더욱 두드러졌다”고 설명했다. 순위권에는 ▲미국 인기 텀블러 ‘오왈라’ ▲천연 비누 ‘닥터 스콰치’ ▲온라인게임 ‘포트나이트’ ▲과일 아이스크림 ‘조니 팝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삼양식품은 누머레이터의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부문 조사에서는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누머레이터는 “삼양은 틱톡의 ‘불닭 챌린지’ 바이럴 효과에 힘입어 멜린다(핫소스), 후이퐁푸드(스리라차소스)와 함께 상위권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삼양식품 미국법인인 삼양아메리카는 2024년 1~3분기 기준 전년 대비 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