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8 (화)

  • 맑음동두천 -12.4℃
  • 맑음강릉 -6.0℃
  • 맑음서울 -9.6℃
  • 맑음대전 -8.6℃
  • 맑음대구 -5.8℃
  • 맑음울산 -5.9℃
  • 맑음광주 -5.1℃
  • 맑음부산 -3.8℃
  • 맑음고창 -6.3℃
  • 구름많음제주 3.6℃
  • 맑음강화 -8.5℃
  • 맑음보은 -13.0℃
  • 맑음금산 -10.7℃
  • 맑음강진군 -2.9℃
  • 맑음경주시 -5.9℃
  • 맑음거제 -2.5℃
기상청 제공

기획PLUS

[신제품]⑧2022 임인년 새해를 여는 별별 에디션 ‘눈길’

식음료·뷰티·주류업계, 에디션 앞세워 연초 소비심리 공략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식음료·뷰티업계가 2일 앞으로 다가온 2022 임인년(壬寅年) 새해맞이 에디션을 제각각 선보이며 소비자 저격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2022 어흥 에디션’ 선봬 


국내 가공유 1등 브랜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는 2022 임인년 새해를 맞아 ‘어흥 에디션’을 출시한다. 

2016년부터 매 겨울 색다른 패키지로 옷을 갈아입는 시즈널 에디션을 선보여온 바나나맛우유의 이번 에디션은 새해가 호랑이띠 해인 만큼 호랑이를 캐릭터화해 패키지에 담았다. 

고유의 단지 모양 용기에 귀여운 호랑이 얼굴을 새겨 넣었고, 4개입 멀티팩은 눈 내리는 새해 분위기의 디자인을 입혔으며, 특히 1974년에 탄생한 바나나맛우유가 호랑이띠라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는 것이 빙그레 측 전언이다. 

내년에 출시 48주년을 맞는 바나나맛우유는 기성세대와 추억을 공유하는 동시에 MZ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달부터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의 CU제페토한강공원점에서 바나나맛우유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가상현실에서도 바나나맛우유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바나나맛우유 유튜브 채널인 ‘안녕 단지’는 Z세대들의 능동적인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낸 소통의 장으로 인정받아 지난달 열린 ‘2021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베스트 브랜드 크리에이터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칭따오, ‘2022 임인년 기념 복맥 에디션’ 한정판 출시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맥주 칭따오(TSINGTAO)도 호랑이 일러스트의 특별 한정판 ‘칭따오 복맥 에디션’을 출시한다. 특히 이번 에디션에는 방송인 황광희가 직접 호랑이 일러스트를 그려 눈길을 끈다. 

매년 새해를 앞두고, 칭따오가 출시하는 ‘복맥 에디션’은 ‘복(福)을 부르는 맥주’라는 의미를 함축한 한정판으로 특별한 포장 없이도 마음을 전할 수 있다. 

특히 용맹과 위엄을 상징하는 호랑이 일러스트는 황광희 손끝에서 보다 익살스럽고 천진난만한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온 몸을 내던지며 복 주머니 잡기에 성공한 호랑이는 그 만족감에 이가 다 보일 만큼 큰 미소를 짓고 있다. 

여기에 판소리 ‘범 내려온다’ 를 패러디 한 “복(福) 호랑이, 복(福) 내려온다!”라는 칭따오만의 재치 넘치는 메시지도 눈길을 끈다. 호랑이 옆에는 좋은 소식을 물고 온다는 까치가 함께 하며 새해의 희망메시지를 더한다.  

​에뛰드 새해맞이 ‘무직타이거 컬렉션’ 선봬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에뛰드’는 인기 브랜드 무직타이거와 콜라보 한 ‘무직타이거 컬렉션’을 지난 27일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2022년 흑호의 해를 맞아 호랑이 기운을 듬뿍 담은 무직타이거 뚱랑이 캐릭터와 콜라보 한 한정판 컬렉션으로, 신나는 뚱랑이, 나른한 뚱랑이 두가지 캐릭터의 특징을 살려 더욱 알차고 소장가치를 높였다.  

이중 신나는 뚱랑이는 웜톤 계열의 오렌지 컬러, 나른한 뚱랑이는 쿨톤 계열의 핑크 컬러 2종으로 구성해 자신의 톤에 맞춰 사용할 수 있고, 귀여운 디자인으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안나수이, 노스텔지아나 콘셉트 2022 스프링 컬렉션 출시

안나수이 코스메틱(안나수이 뷰티)는 1월 1일, 노스텔지아나(NOSTALGIANNA) 컨셉의 2022 스프링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콘셉트는 ‘노스텔지어(NOSTALGIA)’와 ‘안나수이(ANNA SUI)’의 합성어로, 꿈속에서 느꼈던 사랑스러운 감정을 그리워하며 안나수이만의 스타일로 재현한 맑고 감각적인 메이크업 아이템을 소개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클래식 루즈는 기존 제품보다 더 맑고 사랑스러운 발색이 특징이며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핑크, 레드, 오렌지, MLBB, 플럼 다섯 가지 컬러가 출시된다. 

더불어 최상의 립 컨디션을 유지해 완벽한 발색을 도와줄 립밤, 더 립 트리트먼트도 함께 출시된다. 

할리스, 새해 맞아 ‘호랑이 캐릭터’ 한정메뉴 출시

할리스는 할리스 호랑이 캐릭터 ‘흐코’를 적용한 한정메뉴를 내놨다. 

2022년은 할리스의 창립 24주년이자, 용맹함과 신성함의 상징인 흑호랑이의 해를 기념해 감성 굿즈로 잘 알려진 쿤더샵의 일러스트레이터와 협업해 호랑이 캐릭터 ‘흐코’를 개발했다. 

쿤더샵은 아기맹수 시리즈, 보니씨, 쿤더캣 등 사랑스러운 동물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를 판매하는 브랜드다. 할리스의 호랑이 캐릭터는 케이크와 마카롱 등 디저트 메뉴와 1월 출시하는 딸기 신메뉴에 적용해 선보일 예정이다. 

할리스는 1월 1일부터 27일까지 매장에서 판매하는 케이크 8종 및 신메뉴에 할리스 호랑이 캐릭터 데코픽을 꽂아 제공한다. 데코픽은 재사용이 가능해, 깨끗이 씻은 후 음식이나 화분 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할리스 대표 디저트 메뉴인 뚱카롱 3종(바닐라 딜라이트 뚱카롱, 더블 초코 뚱카롱, 딸기 치즈 케익 뚱카롱)도 호랑이 캐릭터를 입혀 한정판매한다. 꼬끄 상단에 할리스 호랑이와 함께 2022년 새해 인사들 담았다. 

이밖에 할리스 호랑이를 활용한 특별한 2022년 신년 선물도 준비했다. 매장에서 호랑이 데코픽이 올라간 메뉴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흐코’ 종이 엽서를 증정하며, 귀여운 ‘흐코’의 모습이 담긴 2022년 굿노트 다이어리 템플릿도 공식 SNS를 통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비주얼 압도..탐앤탐스 ‘블랙타이거 라떼’의 손짓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2022년 검은 호랑이해를 맞아 지난 5일 선보인, ‘흑호’ 비주얼 구현 새해 첫 신메뉴 ‘블랙 타이거 라떼’가 소비자 시선을 끌고 있다. 호랑이 기운을 듬뿍 선물해줄 듯 한 맛과 비주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인데, 이 메뉴는 탐앤탐스가 지난해 가을 선보였던 히트 상품 ‘블랙 그레인 라떼’를 베이스로 맛과 비주얼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설명에 따르면 이번 신메뉴는 블랙 그레인 라떼의 특징인 100% 국산 9곡의 고소함과 풍부한 3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든든함을 살렸고, 여기에 메이플 시럽과 흑당을 첨가해 더 깊은 풍미와 검정호랑이의 카리스마 넘치는 비주얼을 완성했다. 달콤·고소한 맛의 입맛 힐링과 MZ세대의 취향을 자극하는 외형의 ‘블랙 타이거 라떼’는 탐앤탐스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새해 벽두부터 유난히 강력한 추위와 코로나에 시달렸던 고객들에게 맛과 비주얼로 큰 용기와 힘을 줄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희망찬 2022년의 시작과 발맞춰 호랑이의 힘찬 기운을 드리기 위한 신메뉴 ‘블랙 타이거 라떼’를 출시했다”며 “블랙 타이거 라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