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8 (일)

  • 흐림동두천 10.3℃
  • 구름많음강릉 14.0℃
  • 흐림서울 9.5℃
  • 흐림대전 12.3℃
  • 흐림대구 11.0℃
  • 구름많음울산 12.5℃
  • 흐림광주 10.9℃
  • 구름많음부산 14.5℃
  • 흐림고창 11.4℃
  • 흐림제주 15.8℃
  • 흐림강화 9.4℃
  • 구름많음보은 10.6℃
  • 흐림금산 9.7℃
  • 흐림강진군 11.2℃
  • 구름많음경주시 13.4℃
  • 흐림거제 12.9℃
기상청 제공

갤러리탐에 봄맞이 먹거리&MD..커피전문점 ‘손짓’

스타벅스, 탐앤탐스, 투썸 등 시그니처 특기 앞세워 소비자 공략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스타벅스, 탐앤탐스, 투썸플레이스 등 국내 주요 커피전문점들이 본격 봄 시즌을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앞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이들 업체는 조만간 성큼성큼 다가오고 있는 봄을 겨냥한 신 메뉴와 기획 MD상품을 선보이는가하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고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7인7색 예술품을 주요 매장에 전시하는 등 각자의 주특기를 살린 프로모션을 앞세워 소비자 유치 경쟁에 뛰어든 것.

지난해에 이어 현재까지도 코로나19로 인해 매장 영업에 지대한 애로를 겪다가 최근 다소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영업활동에 일부 숨통이 트인 상태여서 이들 프로모션의 성패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스타벅스, 봄맞이 ‘슈크림 라떼’ 등 음료 3종과 푸드·MD 27종 선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2월 16일부터 3월 15일까지 대표적 봄 음료인 ‘슈크림 라떼’를 포함 아름다운 봄의 색감을 담은 음료 3종을 선보이고 2021년 봄의 시작을 알렸다. 

2017년 이후 매해 봄 시즌에 맞춰 출시되는 ‘슈크림 라떼’는 봄을 상징하는 노란 색감이 매력적인 음료로, 지난해에는 역대 프로모션 음료 중 가장 빠른 판매 속도인 출시 12일만에 판매 100만잔을 돌파하는 등 출시 때마다 화제를 모으는 스타벅스의 대표 인기음료로 손꼽힌다. 

올해 ‘슈크림 라떼’는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 빈이 듬뿍 들어가 바닐라 특유의 진한 풍미가 느껴지며, 2017년 첫 출시 때의 맛을 그대로 선보여 그 어느 때보다도 풍성한 슈크림의 풍미가 느껴지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얼음이 갈린 시원한 버전으로 슈크림을 즐길 수 있는 ‘슈크림 프라푸치노 위드 판나코타’도 선보였다. 판나코타는 우유로 만든 이탈리아식 푸딩으로, 슈크림과 어우러져 더욱 풍부한 슈크림의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밖에 ‘핑크 용과 레모네이드’는 일반적인 흰색 과육의 용과보다 수분 함량이 높고 섬유질이 풍부한 레드용과를 활용해 갓 피어난 봄 꽃을 연상케 하는 색감이 특징으로, 부드러운 알로에 젤리가 들어가 입안 가득 봄이 온 듯한 느낌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새로운 봄 시즌 음료 출시를 기념해 3월 1일까지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봄 시즌 음료인 ‘슈크림 라떼’, ‘슈크림 프라푸치노 위드 판나코타’, ‘핑크 용과 레모네이드’ 중 한 잔 구매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밖에 향긋한 봄을 느낄 수 있는 푸드와 다양한 MD 상품도 선보였다. 달콤하고 고소한 바닐라 풍미가 느껴지는 ‘촉촉 슈크림 레이어 케이크’와 신선한 채소에 부드러운 반숙란이 어우러진 ‘더블 에그 샐러드 밀 박스’ 등 푸드 4종을 비롯해 봄 피크닉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커트러리 세트, 런치박스 등 MD 상품 27종을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일부 매장 제외)

“투썸과 함께 산뜻한 봄을 맞이하세요”..스트로베리 시즌 기획 MD 출시


투썸플레이스는 일상생활에 활기를 불어넣을 스트로베리 시즌 기획 상품(MD) 6종을 17일 선보였다. 

이번 기획상품은 시즌에 걸맞은 사랑스런 ‘핑크' 색상과,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옐로우', '그레이' 계열의 색상을 조합해 봄 분위기를 담아냈다. 일상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텀블러와 보온 주전자, 코튼 재질의 마이크로백 등 6종의 제품이 주인공이다.

화사한 핑크 색상의 스테인리스 텀블러인 ▲투썸 베리 스트로우와 우유갑을 모티브로 한 ▲투썸 베리 밀크 글라스, ▲투썸 베리 텀블러와 ▲투썸 베리 보틀, ▲투썸 베리 케틀 등이며,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봄 외출에 유용한 미니 크로스백인 ▲투썸 베리 마이크로백도 내놨다. 

탐앤탐스 ‘42기 갤러리탐’ 전시 개최..“예술이 전하는 위로”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제42기 갤러리탐(Gallary耽) 전시를 오는 4월 5일까지 수도권 7개 매장과 온라인에서 진행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지친 고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동/서양화, 판화 작품들이 전시된다. 

갤러리탐은 탐앤탐스가 지난 2013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국내 신진·청년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으로,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생활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청년 예술가들에겐 자신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고객들에게는 편안하고 즐거운 문화 경험을 선사하며 문화 예술계 안팎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전시는 4월 5일까지 서울, 남양주 등 수도권 내 7개 탐앤탐스 매장에서 총 7명의 작가 별 개인전이 진행된다. ▲블랙 압구정점에서는 이상미 작가의 ‘사랑의 성분’ ▲역삼2호점에서는 박주영 작가의 ‘Wi__ow’ 

▲창동본점에서는 김희진 작가의 ‘Evidence of Life’ ▲블랙 더 스토리지점에서는 조설화 작가의 ‘스쳐가던 선과 면’ ▲탐스커버리 건대점에서는 박보람 작가의 ‘만개(滿開)’ ▲블랙 파드점에서는 정보라 작가의 ‘어느 하루’ 전시가 

특히 ▲블랙 청담점에서는 황정희 작가의 ‘사랑의 선물’ 앵콜전이 이어지는데, 사랑과 희망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작품들로써, 일상과 코로나19에 지친 관객들의 가슴을 울리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더불어 탐앤탐스는 언택트 시대에 걸맞게 온라인 예술품 판매 플랫폼인 갤러리탐 네이버 아트윈도에서 4월 5일까지 ‘새해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작가들의 정성이 담긴 예술품을 20만 원대부터 최대 150만 원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작가의 친필 서명이 담긴 작품 보증서까지 함께 받아볼 수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올 한해 희망이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신진 예술가들과 대중을 위해 갤러리탐 42기 전시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공헌·창업설명회·수상..본아이에프 성장向 ‘박차’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한식 프랜차이즈 전문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들이 한손엔 취약계층 식사지원, 또 한손엔 점포 확장용 비대면 창업설명회 개최 등 지속 성장을 향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우리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함과 동시에 기업 본연의 존재 목적인 영리활동을 위한 사업망 확충에도 소홀함 없이 가진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것. 더욱이 기부나 사회공헌 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은 도외시 한 체 오로지 영리활동에만 올인하는 일부 기업들에게 경종을 울리는 주목받을 만한 행보라는 평가가 나온다. 본도시락&본설렁탕, 코로나극복 비대면 창업설명회 진행 먼저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과 설렁탕 브랜드 ‘본설렁탕’은 지난 16일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창업설명회를 열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오프라인 창업설명회 진행이 불가해진 상황 속에서도 예비 창업자들로부터 창업 문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브랜드에 대한 정확한 정보 및 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창업설명회를 기획하게 됐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본도시락 이재의 본부장은 “본도시락과 본설렁탕은 모두 배달 중심 브랜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