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5 (수)

  • 흐림동두천 24.6℃
  • 흐림강릉 23.4℃
  • 서울 26.0℃
  • 박무대전 25.6℃
  • 박무대구 28.1℃
  • 맑음울산 28.0℃
  • 구름많음광주 28.1℃
  • 흐림부산 26.4℃
  • 구름많음고창 27.8℃
  • 구름많음제주 29.5℃
  • 흐림강화 26.2℃
  • 흐림보은 23.3℃
  • 흐림금산 27.2℃
  • 구름많음강진군 28.4℃
  • 맑음경주시 27.7℃
  • 구름조금거제 27.6℃
기상청 제공

스타마케팅에 신제품&이벤트..식품업계 ‘근황’

스타 이병헌·블랙핑크 제니 모델발탁..공격적인 마케팅 예고
다양한 카테고리 신제품 출시 및 가격 할인 이벤트도 선봬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식음료업계가 6월 2주차를 보내며 여느 때와 다름없이 먹거리 신제품과 가격 할인 이벤트, 스타 마케팅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열을 올리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는 신개념 스낵 ‘에어 베이크드’ 출시와 함께 블랙핑크 ‘제니’를, 또 피자알볼로는 스타 이병헌을 모델로 발탁하고 스타 마케팅에 나서는가하면 동서식품은 신제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초코'를, 또 큰맘할매순대국에서는 여름 별미 국수 3종을 선보이며 지속 성장向 바쁜 일정을 보낸 것. 
 
이외에도 가격할인 이벤트를 앞세운 업체들도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와 원할머니 보쌈 족발과 뚜레쥬르는 가격할인 이벤트를 앞세워 소비자 몰이에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출시..‘제니’ 앞세운 공격 마케팅 예고


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신개념 스낵 ‘에어 베이크드’를 선보이고 기존 스낵에 도전장을 던지는 한편, 블랙핑크의 제니를 모델로 발탁, CF와 이벤트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예고했다.  

신제품 ‘에어 베이크드(Air Baked)’는 튀기지 않고 특수 제작한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운 스낵 브랜드.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으며 바삭바삭한 식감과 함께 기름에 튀기지 않아 지방 함량도 일반 스낵 대비 60% 이상 낮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트렌드 예측시스템 ‘엘시아’ 분석 결과, 소비자들이 단순히 건강 콘셉트의 제품을 찾기보다는 맛에 더 집중하는 경향을 보인 점에 주목하고, 이러한 소비자 니즈 충족을 위해 약 1년간의 개발 기간과 1천여 회의 테스트를 거쳐 ‘에어 베이크드’를 탄생시킨 것.  

우선 ‘포테이토’와 ‘팝칩’ 2종을 먼저 선보이고 추후 제품을 추가하며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서식품, 신제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초코’ 출시

동서식품에서는 지난 10일 오리지널 정통 비스킷 ‘리츠 크래커’의 신제품인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초코'를 출시했다. 

고소하고 담백한 리츠 크래커 사이에 달콤한 초콜릿 크림의 조화가 일품으로 리츠 크래커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부드럽고 풍부한 초콜릿 크림의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동서식품은 기존 '리츠 크래커(오리지널)',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치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레몬' 등 총 4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피자알볼로, 배우 이병헌 발탁 TV 광고 온에어

피자알볼로는 최근 배우 이병헌을 브랜드 새 얼굴로 발탁하고 브랜드 신뢰도 강화에 나선 가운데 지난 12일 TV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피자알볼로의 브랜드 가치가 담긴 핵심 메시지 전달을 위해 ‘수제로, 제대로, 알볼로’라는 주제를 담아 낸데다, 전통적 느낌을 주는 영상미와 피자알볼로의 신념과 정성을 노래한 경쾌한 배경 음악이 보는 재미를 더했다.
 
피자알볼로의 새 광고는 60초, 30초 그리고 15초 버전으로 제작되어 SBS, tvN 등 주요 방송사를 통해 송출되며, 광고 속 댄스 영상은 온라인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피자알볼로는 광고 론칭을 기념,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 주문시 추첨을 통해 광고 속 이병헌이 착용한 스카프 7종 외에도 친필 사인이 포함된 알볼로 굿즈,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 등 다양한 상품 증정 이벤트를 다음달 7일까지 진행한다.  
 
한국피자헛, 패스트 캐주얼 다이닝(FCD) 매장 전용 신제품 출시

한국피자헛은 자사 패스트 캐주얼 다이닝(Fast Casual Dining) 컨셉 매장 16곳에서 판매할 전용 메뉴로 1인 피자 2종, 빠네 파스타 4종 등 총 6종을 출시했다. 

이중 1인 피자 신메뉴는 ‘라끌렛 고구마 피자’와 ‘더블 비프 피자’ 2종으로, 혼자서 먹기 알맞은 8인치 크기에 가격은 5천원 대다. 기존 피자헛 매장과는 차별화된 1인 피자는 이탈리안 화덕피자 스타일로 젊은 고객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또 빠네 파스타 신메뉴는 스테이크 토마토, 쉬림프 토마토, 까르보나라, 매콤 로제 치킨 등 4종을 8천원 대로 판매되며, 더불어 여름 시즌을 겨냥한 빙수 2종도 함께 선보였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시원한 여름 별미 메뉴 3종 선봬

bhc가 운영하는 국민 식당 큰맘할매순대국에서는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잡기 위한 여름 별미 메뉴로 ‘물냉면’과 ‘비빔냉면’, ‘콩국수’ 등 3종을 출시했다. 

이들 메뉴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먼저 ‘물냉면’은 과일을 넣어 만든 맑은 육수와 쫄깃한 면발에 배, 오이, 계란, 무절임을 함께 담아 시원함과 쫄깃함이, ‘비빔냉면’은 사과, 배, 양파, 한약재 등을 넣고 6시간 끓여낸 육수의 감칠맛과 맛있게 매운맛이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또 ‘콩국수’는 콩을 곱게 갈아 더욱더 진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특히 시원한 콩 국물에 국수를 넣고 고명으로 토마토, 오이, 통깨 등을 올려 깔끔하면서도 고소함을 자랑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bhc치킨, 요기요 주문 시 최대 4,000원 할인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6월 한 달 내내 요기요 주문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bhc치킨은 오는 21일까지 주문 고객 대상으로 4,000원을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메뉴는 뿌링클과 맛초킹을 포함한 치킨 한 마리 메뉴와 콤보 시리즈, 윙스타 시리즈 등 부분육 메뉴 그리고 다양한 사이드 메뉴와 함께 구성된 세트 메뉴 등 전 메뉴이다.

이밖에 부분육 치킨 메뉴를 좋아하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부분육 치킨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콤보 시리즈’ 세트를 2000원 할인 판매하는 방식이다. 

행사 기간은 6월 한 달 중 bhc치킨 전 메뉴 할인 기간(6.15~21)을 제외한 나머지 기간 동안 이며, 대상 메뉴는 ‘골드킹콤보+치즈볼’, ‘뿌링클콤보+치즈볼’, ‘맛초킹콤보+치즈볼’, ‘후라이드콤보+치즈볼’, ‘레드킹콤보+치즈볼’ 등 5종과 ‘맛초킹+치즈볼’ 세트 메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요기요에 접속 후 해당 메뉴를 선택한 다음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로 결제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단, 현장결제 시에는 할인 혜택 적용이 불가하다.

CJ푸드빌 뚜레쥬르, “KT 더블할인 받아가세요!”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KT멤버십 고객에게 최대 30% 할인을 제공하는 ‘더블할인 스페셜 프로모션’을 오는 25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매장에서 KT멤버십 카드나 앱 바코드를 제시하면 1천 원 당 3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행사 기간 중 1회, 최대 20만 원에 한하며 할인 금액에 대한 포인트는 차감되며, 타 행사 및 할인 혜택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방문 포장 시 최대 3천 원 할인
 
외식기업 원앤원㈜의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매장 방문 포장 고객을 대상으로 보쌈, 족발 등의 메인 메뉴를 최대 3천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전 타입 매장에서 진행하며, 기한 없이 상시로 진행되는데 단, 일부 매장은 할인이 불가하다. 특히 매장마다 할인 금액이 상이해 자세한 사항은 해당 매장에 문의하면 된다. 또한 타 쿠폰 사용 및 중복 할인은 불가하다.

관련기사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