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 연말 '할인 프로모션' 행사

  • 등록 2018.12.18 15:1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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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홀리데이 특별가 프로모션’ 3주차
지유(GU), SPA 브랜드 최대 60% '슈퍼 세일'
미키마우스, 90주년 ‘Celebrate Mickey UT 컬렉션’



[산업경제뉴스 김소산 기자]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특수에 발맞춰 패션업계는 겨울 상품들을 할인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다. 한파가 이어지면서 이에 대한 대비와 연말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패션 프로모션 행사를 모아봤다.


■ 유니클로, 3대 니트 ‘홀리데이 특별가격 프로모션’ 3주차 


유니클로가 성큼 다가온 크리스마스 연휴를 맞아 캐시미어, 엑스트라 화인 메리노, 램스울 등 유니클로의 3대 니트 상품들을 최대 2만원 할인하는 ‘홀리데이 특별가격 프로모션’ 3주차 행사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오는 27일까지 유니클로 대표 상품들을 특별가에 제공하며, 매주 다양한 테마 아래 금요일마다 온라인스토어와 유니클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프로모션 아이템을 공개한다.  3주차인 20일까지는 뛰어난 품질과 고급스러운 색상으로 선물 아이템으로도 적합한 니트 상품군을 홀리데이 특별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주는 ‘유니클로 100% 캐시미어 스웨터’인 크루넥과 브이넥 등 베이직 스웨터뿐만 아니라 터틀넥, 가디건 등 캐시미어 전체 컬렉션을 2만원 할인, 남성용은 79,900원, 여성용은 69,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총 12가지 색상으로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는 100% 캐시미어 머플러도 1만원 할인된 39,900원에 판매해 세트업 스타일링을 즐길 수도 있다.

 

최고급 양모의 일종인 메리노 울 100%로 만든 ‘EFM 니트’ 컬렉션 전 상품도 1만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남성용 EFM 스웨터는 29,900원, EFM 가디건은 39,900원에, 여성용 크루넥, 브이넥 스웨터는 19,900원, 가디건과 터틀넥도 29,900원에 판매한다.

 

부드러운 감촉을 더욱 강화한 ‘프리미엄 램스울’ 제품들도 1만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다양한 네크라인의 남성용 램스울 스웨터는 29,900원, 가디건은 39,900원에, 여성용 램스울 크루넥 스웨터은 29,900원에 판매해 포근한 겨울용 커플 아이템으로 적합하다.

 

한편, 겨울철 강추위에 꼭 필요한 히트텍 제품들도 2장 구입 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히트텍 라인업 중 가장 따뜻한 ‘히트텍 울트라 웜’은 2장 구입 시 14,900원 할인 혜택을, 여성용 히트텍 브라탑 제품은 1만원 할인된 19,900원에 판매한다.

 

■ 지유(GU), SPA 브랜드 최대 60% '슈퍼 세일'

 

지유는 먼저 가성비로 인기를 끄는 SPA 브랜드들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행사를 실시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에잇세컨즈는 F/W 시즌 인기 아이템을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이는 ‘슈퍼 세일’을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수주 패딩’과 ‘이사배 코트’라는 애칭을 얻은 아우터 상품을 각각 69,900원, 99,900원에, 경량다운 ·  스웨터 등도 할인가에 제공한다. 

  

올해 9월 국내 진출한 지유도 지난 14일부터 ‘해피 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까지 연말 선물로 적합한 아이템들을 추천하고, 최대 50% 할인을 적용한 특별가에 판매한다.


특히 성인용 롱패딩인 ‘슈퍼 롱 다운 코트’를 3만원 가까이 할인한 99,900원에, 숏패딩 ‘오버사이즈 다운 재킷’과 여성용 ‘울 블렌드 체스터 필드 코트’도 2만원 할인, 각 79,900원과 49,9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지유의 대표 인기 상품군인 ‘마시멜로 필 라운지웨어’와 기능성 이너웨어 ‘지유 웜 엑스트라’, 스웨터, 보아 후리스 맨투맨 등 의류뿐만 아니라 머플러, 니트 장갑, 넥 워머 등 액세서리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 미키마우스,  90주년 ‘Celebrate Mickey UT 컬렉션’

 

유니클로는 지난 14일부터 미키 마우스 90주년을 기념, ‘셀러브레이트 미키 UT 컬렉션’을 출시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 대표 캐릭터가 된 ‘미키 마우스’는 1928년 세계 최초의 발성 애니메이션 ‘증기선 윌리(Steamboat Willie)’를 통해 처음 등장했다.


이후 1978년 애니메이션 캐릭터로는 최초로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입성, 90주년을 맞은 지금까지도 모두에게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캐릭터이다.

 

유니클로는 지난 2015년부터 디즈니와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인 ‘매직 포 올’을 진행, 지난 14일에는 그래픽 티셔츠인 UT(UNIQLO T-Shirt) 라인업을 통해 미키 마우스 90주년 ‘셀러브레이트 미키 UT’ 특별 컬렉션을 출시했다.

 

가격대는 성인용 스웨트 29,900원~39,900원, 티셔츠 19,900원 및 키즈용 티셔츠 9,900원, 키즈 및 베이비 블루종 29,900원 등이며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 및 일부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유니클로, 서울시에 1만벌의 히트텍 기부

 
한편, 유니클로는 서울시와 함께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기능성 내의 ‘히트텍(HEATTECH)’ 1만 벌을 기부하는 ‘다가온(多家溫) 서울’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더 많은 가정에 따뜻함을 전달하는 서울'이라는 뜻으로,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이 실시하는 대표적인 겨울철 에너지 복지 사업이다.


이 사업은 소득 대비 에너지 비용 부담이 10% 이상인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난 2015년부터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자사 상품을 기부하고 있으며, 올해 겨울에는 ‘다가온 서울’에 동참해 시민 참여형 활동을 진행한다.


유니클로는 지난 10일부터 내년 1월 13일까지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인 ‘카카오 같이가치’ 캠페인 페이지 에서 시민들이 응원 버튼을 누르거나 댓글을 남길 때마다 3천원의 기부금을 적립한다.


유니클로는 이 행사가 2만 5천여명이 참가해 적립금 7천 5백만원을 달성하면,  7천 5백만원을 추가로 매칭해 총 1만 장의 히트텍을 서울시 내 에너지 취약 계층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는 카카오톡 채널이나 같이가치 홈페이지(together.kakao.com)에 ‘유니클로’ 또는 ‘다가온 서울’ 캠페인명 검색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이와는 별도로, 유니클로는 서울시와 협력해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2015년부터 작년까지 약 5억 3천만원 상당의 상품 및 기부금을 후원했다. 또한, 작년 겨울에는 히트텍 1천장과 CSR 활동인 ‘전 상품 리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기부 받은 3만646벌의 리사이클 의류를 서울노숙인시설협회에 기부했했고, 올해 여름에도 미혼모 및 한부모 가정, 장애인으로 구성된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기능성 이너웨어 ‘에어리즘(AIRism)’과 반팔 티셔츠 총 14,000장을 기부했다.

김소산 기자 kds7@biznew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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