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동향]⑱유통가, 소비자 소통 강화 ‘붐’..방식도 다양

  • 등록 2022.09.16 09:00:57
크게보기

서포터즈에 신진작가·중국 진출 크리에이터, 신입사원 등 공모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유통업계가 가을의 문턱 9월을 맞아 다양한 방식을 앞세워 소비자 소통 강화 및 지속성장을 향해 분주한 행보를 펼치고 있어 시선을 모으고 있다.   

16일 유통가에 따르면 자사 브랜드를 접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신진작가와 서포터즈, 중국진출 크리에이터와 신입사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탐앤탐스, 15회 갤러리탐 참여 신진 예술가 공개 모집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자사에서 운영하는 문화예술 프로젝트인 ‘제15회 갤러리탐(耽) 신진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공모 분야는 ▲평면회화 ▲입체회화 ▲사진 ▲판화 ▲일러스트 등 평면예술 분야로 최근 3년 이내에 제작해 전시 가능한 작품의 원본 이미지 8점 내외(포트폴리오)와 기존에 진행한 전시 현장 사진 3~4매, 지원서를 같이 첨부해 오는 10월 3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서식 및 자세한 내용은 탐앤탐스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 심사는 탐앤탐스 작가선정위원회를 통해 진행되며 심사 기준은 작품성, 대중성, 다양성, 독창성, 매장전시 적합성 등이 복합적으로 고려된다. 

1차 서류 심사 결과는 10월 13일 탐앤탐스 홈페이지에 공지되고, 2차 인터뷰를 거쳐 10월 다섯째 주에 최종 결과가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작가에게는 6개의 진행 매장 중 한 곳에서 약 90일간 개인전을 열 수 있는 전시 기회가 주어지는데, 전담 인력이 붙어 적합 매장 매칭에서부터 작품 선정, 마케팅, 판매까지 모든 준비 과정을 전문적으로 관리한다. 

더불어 전국 탐앤탐스 매장 영상광고 등 매장매체를 활용한 추가 홍보 지원, 일부 작가에 대하여 아트페어 초대 특전 등 다채로운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롯데제과, 2022년 하반기 대학생 서포터즈 통합 모집  

롯데제과는 하반기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2기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히든서포터즈는 2012년부터 이어져 온 대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번 기수부터는 롯데제과의 기존 서포터즈 프로그램 ‘스위트 크리에이터’와 통합 운영된다. 다양한 식품 마케팅 실무 경험과 마케팅 담당자와 소통도 가능하다. 프로젝트 활동에 따른 혜택도 다양하다. 

이번 기수로 11년째 운영중인 히든서포터즈는 수료생 선배들과 커뮤니티도 활발하다. 활동 종료 후에도 희망자는 신제품 체험 등 선배로서 꾸준하게 활동이 가능하다. 현재도 200명 이상의 수료생들이 롯데제과 공식 서포터즈 카페에서 소통하고 있다. 

총 20명을 선발하며 지원 대상은 4학년 2학기 재학생을 제외한 대학생이다. 최종 선발시 10월부터 5개월간 SNS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과 설문·인터뷰를 통한 MZ세대의 의견 개진 활동,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과 신제품 아이디어 개발 팀 프로젝트 등을 진행한다. 

아울러 매달 활동비는 물론이고 히든서포터즈만을 위한 활동 키트를 지원하고, 활동 마무리에는 팀 프로젝트 우수팀과 최종 우수활동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무엇보다 식품 마케터를 준비하는 대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마케팅 실무진과의 소통과 교육 프로그램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롯데제과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수시로 제공한다.

또한 주부를 대상으로 한 롯데제과 주부 마케터 ‘그린스푼’ 21기도 함께 모집한다. 10월부터 5개월간 롯데제과 제품 체험과 SNS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을 수행하며, 제품 설문 및 모니터 활동도 함께하게 된다. 매달 롯데제과 제품과 활동비를 지원하며, 최종 우수활동자 포상 등의 혜택이 있다.

한세실업,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글로벌 패션 수출기업 한세실업은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및 해외법인 지역 전문가를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한세실업 경영일반의 경영지원과 IT, 그리고 아이티, 과테말라, 베트남 등 각 해외법인의 지역 전문가다. 지원 자격은 직무에 따라 다른데, 

본사 경영지원 직무는 국내외 4년제 대학교 졸업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가 대상이며, 전공은 무관하다. IT 직무는 IT 관련학과를 졸업해야 하며, IT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또 해외 지역 전문가는 인턴 기간 본사 근무 후 해당 지역으로 파견되기 때문에 입사 후 각 지역에서의 근무가 가능한 자여야 한다. 공통적으로는 영어 공인어학 성적을 소지해야 하며, 해외출장 및 해외근무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고 올해 11월 입사가 가능해야 한다. 

접수는 9월 18일 17시(한국시간 기준)까지 한세실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서류전형에서 통과되면 인적성 검사, 1, 2차 면접 및 회사 이해도 테스트를 위한 ‘한세TEST’가 실시되며, 채용 검진과 최종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6개월의 인턴 기간 후 평가 우수자는 정직원으로 전환된다.

한편, 한세실업은 글로벌 의류 브랜드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의류를 제조 수출하는 글로벌 패션 기업이다. 스마트 시스템과 친환경 기술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전세계 9개국에서 20개 법인 및 8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세계 3만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중국 진출 크리에이터 모집

MCN업계의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중 하나인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는 중국 동영상 플랫폼에 진출할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샌드박스는 글로벌 사업 시작 2년만에 크리에이터 126개 팀을 중국으로 진출시켰으며 중국 내 누적 구독자 수는 1,865만 명을 돌파해, 국내에 이어 중국 진출 면에서도 MCN 업계 1위의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중국 진출 모집에 선정된 크리에이터는 샌드박스와 1년 전속 계약을 맺고, 중국 주요 플랫폼인 비리비리, 샤오홍슈, 도우인 등에 본인 고유 채널 개설 및 인증을 받게 되며, 1:1 채널 브랜딩 지원, 중국 플랫폼 운영 노하우 및 콘텐츠 트렌드 제공, 콘텐츠 기획, 촬영, 제작, 운영 지원 등에 나선다. 

뿐만 아니라, 양양양피디(羊羊羊PD) 등 중국 대표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 기회와 중국 진출 인플루언서들과의 정기 네트워킹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은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지원관련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한편, 샌드박스는 국내 탑 MCN 기업으로 도티, 유병재, 조나단, 승우아빠, 슈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인정받은 450여팀의 소속 크리에이터와 함께, 월간 유튜브 조회수 29억회의 국내 엔터업계 내 압도적인 유튜브 조회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크리에이터 네트워크와 자체 프로덕션 역량을 기반으로 다양한 시청층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및 유통에 주력하고 있으며, 더불어 글로벌 진출과 크립토 사업, 메타버스 콘텐츠 사업 등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민혜정 기자 mkj7080@biznews.or.kr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