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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베지테리언 식품, 싱가포르 소비자를 만나다”

농식품부·aT, 싱가포르 선텍시티 쇼핑몰에서 소비자 체험행사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한국 베지테리언 식품의 싱가포르 시장 진출을 위해 10월 9일부터 15일까지 7일간 싱가포르 선텍시티 쇼핑몰에서 70여개 품목으로 구성된 「K-Vegetarian Food Show」를 처음으로 개최하였다.

싱가포르는 전체 인구의 11%가 채식주의자로 추산되고 있으며, 다양한 민족의 요리가 발달된 특성이 있어 한국 베지테리언 식품 수출가능성을 진단할 수 있는 최적의 시장으로 꼽히고 있다.

aT는 이번 행사를 위해 싱가포르 최대 통신업체인 싱텔의 「Hello Korea 2017 Fair」와 연계하여 TV와 신문광고, 싱텔 고객 대상 이메일 발송 등을 통한 사전홍보를 진행하였고,

행사현장에서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계정에 해시태그를 사용한 포토 프레임 사진 올리기 행사를 진행하여 현지에서는 아직 생소한 한국 베지테리언 식품에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주력하였다.

행사기간 동안 싱가포르 소비자들은 도라지배즙, 채식라면, 쌀과자, 우리밀 초코파이 등을 많이 구매하였으며, 신선 농산물 중에는 기존에 수출되던 사과, 배 이외에도 aT의 미래클 프로젝트 품목의 하나로 가격이 높은 편인 샤인 머스캣 포도의 판매량이 높아 향후 수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최근 aT에서는 생산농가 소득과 직결되는 품목의 수출확대에 주력하고 있으며, 베지테리언 식품의 경우 한국산 농산물 사용 비중이 높은 특징이 있다.”라며, “한국 베지테리언 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온라인 그로서리 1위 업체인 레드마트를 통해 K-Vegetarian 전용식품 코너를 운영하고, 현지 최대 유통업체인 NTUC와 연계한 베지테리언 식품 판촉전 개최, 바이럴 영상 제작 등을 통하여 젊은 소비층을 겨냥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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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선천성대사이상 환아가족 성장캠프 23년째 후원 ‘훈훈’ [산업경제뉴스 민경종 기자]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이 올해도 어김없이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인 PKU를 앓고 있는 환아가족들을 위한 캠프를 운영한 것으로 전해져 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11일, 올해로 23년째 후원중인 ‘PKU 가족성장캠프’가 7월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쏠비치 양양 리조트에서 성황속에 종료됐다고 밝힌 것인데, PKU(Phenylketonuria, 페닐케툔뇨증)는 선천성대사이상 질환 중 하나로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특정 효소가 선천적으로 부족해 장애를 초래하는 희귀난치성질환이다. 환아들은 모유는 물론 고기와 빵, 쌀밥 등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고 평생 특수분유를 먹거나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식이관리를 못할 경우 분해하지 못하는 대사산물이 축적돼 운동발달장애, 성장장애, 뇌세포 손상 등이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 국내에서는 5만명 중 1명이 앓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PKU 가족성장캠프’는 식생활에 제약이 많은 환아 가족들에게 식이요법 및 치료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가족 간 정서적 유대관계를 마련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