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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마이 홈플러스 신용·체크카드’ 출시


신한카드와 홈플러스가 금융과 유통을 결합한 전략적 제휴의 일환으로 새로운 제휴 상품을 내놨다.

신한카드는 홈플러스와 함께 ‘마이 홈플러스 신용/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카드는 예전 멤버십 카드에 비해 홈플러스 포인트 적립을 한층 강화했다는 특징이 있다.

먼저 마이 홈플러스 신용카드는 홈플러스 매장 결제 시 전월 실적이나 한도 없이 총 2%를 적립해 준다. 2% 적립처는 홈플러스 대형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 쇼핑몰이다.

포인트는 일정 금액 이상 시 현금쿠폰으로 발행되어 홈플러스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들 매장 외 다른 가맹점에서는 홈플러스 포인트를 0.5% 적립해 주고, 이동통신요금을 자동이체하면 1.5%를 적립해 준다.

이 카드는 또 1천원 미만 잔돈을 할인해 주는 ‘코인 세이브’ 서비스를 월 10회 제공한다.

코인 세이브는 생활 친화 가맹점에서 건당 2만원 이상 10만원 미만 결제하면 1천원 미만 잔돈을 할인해 주는 서비스이다. 예를 들어 해당 가맹점에서 21,950원을 결제하면 950원을 할인해 21,000원만 청구하는 것이다.

그리고 YES24, 인터파크에서 영화 티켓 예매 시 장당 1,500원씩 2매까지 할인해 주는 서비스도 있다.

마이 홈플러스 체크카드는 홈플러스 매장 결제 시 총 1%를 적립해 주고, 이외 전 가맹점에서는 0.1%를 적립해 준다.

신용카드 연회비는 로컬 1만 2천원, 비자 1만 5천원이고 체크카드 연회비는 없다.

홈플러스는 마이 홈플러스 신용/체크카드 출시에 맞춰 5월 31일까지 이 카드로 홈플러스에서 결제 시 전단 상품 10% 할인, 임대매장 10% 할인, 온라인 마트에서 7만원 이상 결제 시 10% 청구 할인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신한카드와 홈플러스는 금융과 유통의 시너지 제고를 위한 MOU를 작년 11월 체결한 바 있다.

신한카드의 2,200만 회원 관리 노하우와 홈플러스의 멤버십 운영 경험을 결합해 맞춤형 회원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로 했으며 이번 마이 홈플러스카드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특히 홈플러스가 신한 FAN페이(앱카드)를 비롯하여 각종 핀테크 수용에 적극적이고 신한카드는 국내 금융회사 최고 수준의 핀테크 역량을 보유한 만큼 향후 양사의 핀테크 역량을 결합하여 고객에게 편리한 결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양사가 모든 면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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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A, 서울에너지공사와 맞손...에너지·환경 분야 실증 지원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서울시의 미래 혁신성장 동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대표이사 김현우, 이하 ‘SBA’)과 서울에너지공사(사장 황보연, 이하 ‘공사’)가 에너지·환경 분야에서 미래 혁신을 이끌 민간 기술 지원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지난 10일 서울창업허브 엠플러스에서 'ESG 개방형 테스트베드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협력에 나선 것인데, 이번 협약은 공사가 보유한 에너지 인프라를 민간에 개방형 테스트베드로 제공하고, SBA가 기술 공모, 사업화 연계 등 기업지원에 협력하는 공공-민간 협력형 실증 모델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SBA는 기술 공모 및 사업화 연계를 주도하고, 공사는 전기차·수소차 충전소, 열수송관, 신재생에너지 설비 등 에너지 인프라를 개방해 테스트베드로 제공할 계획이다. 그동안 기술은 갖췄으나 실증 공간이 부족해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어왔던 많은 혁신기업들에게 실질적인 성장 기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증 대상은 탄소 저감, 에너지 효율 향상, 설비 국산화 등 ESG 가치 실현과 직결되는 기술들이며, 우수 기술에 대해서는 판로 개척 및 사업화 등의 연계지원도 이뤄진다.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