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8 (토)

  • 맑음동두천 3.5℃
  • 구름많음강릉 7.4℃
  • 연무서울 4.1℃
  • 맑음대전 6.0℃
  • 흐림대구 6.5℃
  • 구름많음울산 6.5℃
  • 맑음광주 6.7℃
  • 구름많음부산 9.0℃
  • 맑음고창 5.4℃
  • 구름많음제주 7.8℃
  • 맑음강화 4.1℃
  • 맑음보은 5.2℃
  • 맑음금산 5.3℃
  • 맑음강진군 7.1℃
  • 흐림경주시 6.4℃
  • 흐림거제 7.1℃
기상청 제공

'2018 러시아 월드컵 기념 메달' 출시

조폐공사 한국팀 월드컵 9회 연속 본선 진출 기념




[산업경제뉴스 박진경 기자]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가 축구 국가대표팀의 FIFA 월드컵 9회 연속 본선 진출을 기념해 최초의 돔형 메달인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공식 기념 메달’을 선보였다. 


조폐공사는 25일 서울 중구 주한 러시아대사관에서 조용만 사장, 알렉산드르 티모닌 주한 러시아 대사, 이영표 축구 해설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공식 기념 메달’ 발표회를 열었다. 

‘러시아 월드컵 기념메달’은 대한민국 대표팀의 9회 연속 본선 진출이라는 대기록을 기념하고 본선에서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조폐공사 최초로 고난도의 압인 기술을 적용한 돔형(Dome Shaped) 메달로 출시하게 된다.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은 6월 14일부터 7월 15일(현지시각)까지 소치 등 러시아의 11개 도시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국 대표팀은 ‘1986 FIFA 멕시코 월드컵’부터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까지 9회 연속 본선 진출함에 따라 브라질, 독일, 이탈리아, 아르헨티나, 스페인에 이은 세계 6위의 대기록을 달성했다. 

화폐·메달 전문유통업체인 ㈜풍산화동양행과 함께 기획한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공식 기념메달’은 금과 은 두 종류로 중량은 각각 31.1g이다. 앞면에는 러시아 월드컵의 공식 로고와 공식 패턴을 돔형 메달에 새겨 넣었고, 뒷면에는 태극 문양과 역동적인 형태의 슛 장면 그리고 골인되는 형상을 오목한 형태의 메달에 새겨 러시아 월드컵에서 한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판매 가격(부가가치세 포함)은 금메달 319만원, 은메달 15만4천원이다. 메달에는 조폐공사가 순도와 품질을 보장하는 홀마크가 새겨져 있으며 소장 가치를 높이기 위해 금메달 500개, 은메달 1000개 한정 제작 판매된다. 보증서에는 조폐공사가 부여하는 시리얼 번호가 기재되며 금메달 구입 시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공식 기념 색채 동화(銅貨)’도 증정한다. 

5월 28일(월)부터 6월 8일(금)까지 조폐공사 온라인 쇼핑몰과 국민·기업·농협·수협·신한·경남·부산은행, 우체국 전국 지점 및 공식 판매권자인 풍산화동양행에서 선착순 예약 접수를 받는다.

Research & Review

더보기


ESG 기업 공헌활동

더보기


PeopleㆍCompany

더보기
현대百그룹 정지선 회장, “올 한해 절박한 각오 다지자”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지난 2일 열린 그룹 시무식에서 2020년 신년사를 통해 올 한해 변화의 파도에 올라타지 않으면 침몰할 수밖에 없다는 절박한 각오를 다질 것을 주문했다. 더불어 “2020년을 그룹의 새로운 10년의 출발점이자, 성장을 위한 실질적 변화를 실천해 나가는 전환점으로 삼고, 성장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는 비전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어 정 회장은 “변화의 파도에 올라타지 않으면 침몰할 수밖에 없다는 절박한 각오를 다져야 한다”며 “수많은 도전을 통한 실패에 당당히 맞설 때, 비전은 현실이 되고 우리 그룹은 새로운 역사를 써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혁신적 사고와 실행을 바탕으로 한 성장전략 추진 ▲고객 가치에 초점을 둔 비즈니스 모델 변화 ▲공감과 협력의 조직문화 구축 등 3대 경영 방침도 제시했다. 성장전략 추진, 비즈니스 모델 변화, 공감·협력의 조직문화 구축 등 3대 경영방침 제시 정지선 회장은 먼저, “비상(非常)이 일상이 된 상황에서는 변화의 흐름을 파악하고 대안을 찾는 ‘혁신적 사고’를 통해 성장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변화의 흐름을 빠르게 읽고 기존 전략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