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커피전문점, 별별 더위사냥 음료 열전 ‘눈길’

  • 등록 2022.06.07 12:17:24
크게보기

탐앤탐스, 드롭탑, 할리스 등 저마다의 야심작 출시..승부수 띄워
6색 과일 레볼루션에 스무디, 비주얼 빙수 앞세워 소비자 공략나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탐앤탐스, 할리스, 드롭탑 등 국내 주요 토종 커피전문점들이 본격 여름철을 맞아 별별 더위사냥 음료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를 향한 한판승부에 돌입했다.  

6가지 색깔의 부드럽고 시원한 크러쉬드 아이스(잘게 부순 얼음) 음료인 레볼루션 6종을 선보이는가하면 수복수복 컨셉의 스무디 2종, 또 화려한 비주얼과 풍성한 토핑으로 각기 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빙수 3종을 각각 선보이며 소비자 취향과 입맛 저격에 나선 것. 

최근 거리두기 완화 등 코로나 엔데믹 상황으로 모처럼 매장에 소비자 발걸음이 급증하고 있는 이들 업체의 실적 개선의 촉매제가 될지 관심이 쏠린다.

탐앤탐스, Cool-Crushed Ade Revolution 6종 선보여..레볼루션 이벤트도


탐앤탐스는 올 여름을 더 시원하게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레볼루션 신메뉴 ‘Cool-Crushed Ade Revolution(쿨 크러쉬드 에이드 레볼루션)’을 지난 3일 출시, 고객 입맛 저격에 나섰다. 

다채로운 과일의 맛을 더 시원하게 연출한 ▲제주 한라봉 크러쉬드 에이드 ▲깔라만시 모히또 크러쉬드 에이드 ▲자몽 크러쉬드 에이드 ▲오렌지 크러쉬드 에이드 ▲레몬 크러쉬드 에이드 ▲블루레몬 크러쉬드 에이드 등 6종으로 구성해 출시됐다. 

부드럽고 시원한 크러쉬드 아이스(잘게 부순 얼음)에 무지갯빛 다채로운 과일을 활용해 청량함과 달콤함을 극대화시킨 점이 특징이다.

이중 ‘제주 한라봉 크러쉬드 에이드’는 달콤한 비타민의 보고로 알려진 제주산 한라봉이 들어가 특유의 새콤함을 더 강렬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들었고, ‘깔라만시 모히또 크러쉬드 에이드’는 디톡스에 특효로 알려진 NFC 착즙 깔라만시와 싱그러운 애플민트를 섞어 무더운 여름날에 어울리는 무알콜 모히또 에이드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자몽 크러쉬드 에이드’ ‘오렌지 크러쉬드 에이드’ ‘레몬 크러쉬드 에이드’ ‘블루레몬 크러쉬드 에이드’도 ‘찍심’을 자극하는 색감 비주얼부터 중독성 강한 상큼달콤한 맛까지 각 과일의 느낌을 시원하게 연출해 고객들의 입맛 피서를 책임질 전망이라는 것이 업체 측 기대다. 

더불어 유리로 된 다회용기 에코컵 드링킹자를 무료 증정하는 친환경 캠페인이자 전통의 ‘레볼루션’ 이벤트도 전개해 ‘가치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한편 탐앤탐스에서는 오는 7월 31일(일)까지 마이탐(MyTOM)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프리퀀시 이벤트 ‘SUMMER FREQUENCY_SUN More TIME(선 모어 타임)’도 진행중인데, 이번 ‘쿨 크러쉬드 에이드 레볼루션’도 3개를 반드시 먹어야 하는 ‘미션 음료’로 지정됐다. 

드롭탑, '수복수복' 스무디 2종 여름 시즌 한정 메뉴 8일 출시
 
드롭탑은 앞서 출시한 샤인머스캣 에이드, 1인 빙수 등 여름 신 메뉴에 이어 고유의 차별화된 브랜딩을 위해 오는 8일, 꿀수박과 꿀복숭아 스무디 2종을 여름 시즌 한정으로 8일 출시한다.

꿀수박 스무디는 시원하고 아삭한 수박을 통째로 블렌딩하여 꿀처럼 달콤하면서도 청량감을, 또 꿀복숭아 스무디는 꿀복숭아에 리치 워터젤리 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스무디는 청량감과 시원함을 줄 수 있는 제철 과일을 사용한 논커피 음료로, 거리두기 해제와 때 이른 무더위에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다양해졌고 가족 단위의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10대 청소년부터 40대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겨냥해 개발한 것으로 전해진다.

할리스, MZ세대 ‘인증 욕구’ 유발 여름 빙수 3종 출시


이에 앞서 할리스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MZ세대 취향을 저격하는 프리미엄 빙수 3종을 출시했다. 

‘블랙 몬스터 초코 빙수’, ‘애플망고 치즈케이크 빙수’, ’국산 팥으로 만든 눈꽃 팥빙수’ 등 3종으로, 화려한 비주얼과 풍성한 토핑으로 각기 다른 매력을 발산하는데, 

특히 블랙 컬러를 강조하거나 프리미엄 과일을 듬뿍 얹는 등 맛뿐 아니라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한 비주얼로 SNS 인증 욕구를 자극한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특히 온통 검은색으로 이루어져 ‘초코 괴물’을 연상시키는 ‘블랙 몬스터 초코 빙수’는 달콤한 초코와 시원한 빙수의 맛이 잘 어우러지며, 크런치한 식감에 강렬한 블랙 비주얼까지 더해 더위와 불쾌지수를 날려주는 여름 몬스터로 활약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게다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강렬한 블랙 컬러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어, ‘블랙 몬스터 초코 빙수’의 강력한 비주얼과 중독적인 초코맛이 MZ세대들의 ‘찍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업체 측은 예상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든 빙수를 즐길 수 있도록 배달 및 픽업 서비스를 운영중인데, 할리스 멤버십 앱과 배달 플랫폼에서도 주문이 가능하다. 
민혜정 기자 mkj7080@biznews.or.kr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