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유통가에 따르면 지난 일 년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해를 맞이하는 중요한 시점에 지인들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선물로 무엇이 좋을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다. 선물로 마음을 전하고 싶지만 받는 이의 취향을 가늠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업계에서는 형형색색 비주얼로 무장한 에디션이나 희소성을 내세운 한정판 제품을 속속 선보이며 고객 유치를 위한 한판 승부에 돌입해 시선을 끌고 있다.
높은 퀄리티와 재미 요소 가미 및 희소성 내세워 소비 심리 자극
먼저 식품외식업계는 일정 시기를 놓치면 맛볼 수 없는 한정판의 특성을 활용, 높은 퀄리티 와 재미 요소를 가미한 제품을 줄줄이 출시하며 소비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피자알볼로는 창립 16주년을 기념해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한정판 신메뉴 ‘쏘옥피자’를 내놨다.
메인 토핑 재료 ‘소시지’와 ‘옥수수’의 첫 글자를 따와서 지은 메뉴명으로 통옥수수와 통소시지의 조합이 특징이다. 쏘옥피자에 들어간 소시지는 국내산 돈육 91%가 함유되었으며, 옥수수는 단면을 통으로 잘라 입안 가득 톡톡 터지는 옥수수의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도우에 발린 소스 또한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토마토, 레드, 랜치 등 총 세 가지 맛으로 이뤄져 있어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쏘옥피자는 오는 30일까지 판매된다.
롯데리아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모티브로 한 ‘블랙오징어버거’를 한정 출시했다.
이 제품은 블랙과 레드 컬러 색감을 담은 것이 특징으로 버거 패티에는 오징어 먹물을 함유한 블랙오징어 패티를 활용했고, 매운 갈릭 소스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과거에 출시한 오징어버거와는 달리 패티 중량을 약 20% 증량 해서 더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메뉴로 비주얼과 맛 모두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롯데GRS의 엔제리너스는 동원참치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음달 31일까지 한정 판매하는 ‘동원참치 반미’를 출시했다.
부드러운 참치마요와 데리야끼소스, 가쓰오부시 토핑으로 감칠맛을 더해 제품 고유의 맛을 유지한 친숙한 맛이 특징인 메뉴라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해태제과는 오예스의 올해 12월까지 판매하는 가을 시즌 에디션으로 '피넛버터'를 출시했다.
오예스의 11번째 시즌 한정판인 피넛버터는 올해 초 진행한 SNS 이벤트에서 이번 가을 오예스에 가장 담기길 원하는 맛으로 땅콩이 선정돼 선보인 제품으로,
특히 피넛버터에 들어간 땅콩은 직화가 아닌 오븐으로 구워내 탄내 없이 풍미가 진하고 깔끔한데다 땅콩버터 크림 함량도 높여 땅콩의 고소함이 진하게 느껴지는 것이 강점이다.
농심은 겨울에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했다. 기존 제품의 참깨 토핑을 눈꽃 치즈 토핑으로 바꿔 색다른 맛과 모양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눈꽃 치즈 토핑은 카망베르와 체다, 파마산 등 세 종류의 치즈를 혼합해 고소한 맛과 향을 극대화했다.
디자인도 겨울 시즌에 맞게 새 옷을 입었다. 눈꽃문양을 디자인 요소로 추가하고 ‘2배 더 즐거운 배홍동비빔면 겨울 冬(동) 에디션’이라는 문구를 넣었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맥주 칭따오(TSINGTAO)는 게임 개발·서비스 업체 웹젠의 대표 게임 뮤 온라인과 협업한 ‘칭따오X웹젠 프렌즈 한정판’을 한국 독점으로 출시했다.
뮤 온라인 20주년 기념으로 성사된 이번 협업은 대표 수입 맥주 칭따오와 국내 대표 장수 온라인 게임이자 폭 넓은 팬덤을 보유한 게임과의 만남으로, 게임 유저 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전할 것으로 칭따오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달 초부터 각종 에디션을 발빠르게 선보였던 뷰티업계도 한정판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바디케어 브랜드 ‘벨먼’은 짙어진 가을, 겨울의 성숙한 분위기를 매혹적으로 표현한 우디머스크 에디션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샤워와 각질케어를 한번에 할 수 있는 2 in 1 제품으로 누적판매 1000만개를 넘어선 벨먼 대표 제품 ‘내추럴 스파 스크럽 바디워시’와 5중 보습포뮬러와 감각적인 향기로 건조한 손을 부드럽게 케어해주는 ‘퍼퓸 핸드크림’ 두가지 제품으로 출시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에코 컨셔스 뷰티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경쾌하고 행복한 연말 분위기 담은 ‘2021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였다.
올해로 12번째를 맞은 ‘2021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은 지난해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로 ‘2020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을 빛내준 미국 유명 팝 아티스트 ‘스티븐 해링턴’과의 두 번째 만남으로 눈길을 끈다.
이니스프리 스테디셀러로 사랑받아 온 ‘그린티 씨드 세럼’과 ‘블랙티 앰플’, ‘핸드크림’ 등을 연말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유니크한 디자인과 대용량, 풍성한 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화려한 홀리데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에어리 트윙클 아이섀도우 팔레트 홀리데이 에디션, ▲에어리 매트 틴트 홀리데이 에디션도 만나볼 수 있는데다, 한정판 굿즈도 선보이고 있어 고객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