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이 모임이 많아지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11월 한 달 간 4개 브랜드에서 차별화된 신메뉴의 릴레이 출시를 예고하며 연말연초 미식의 향연을 제안했다.

종합 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은 'Read the taste, Lead the taste'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의 진정한 미식을 이해하고, 이를 새로운 문화로 선도하며 한국을 넘어 세계로 미식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현재 치킨브랜드 bhc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고 있는데,
브랜드별로 지향하는 가치와 철학을 바탕으로 이를 뒷받침하는 R&D센터의 독보적인 메뉴 개발력과 자체 물류 센터, 체계적인 제조 시스템 등 종합외식기업으로서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그간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이며 외식 업계의 트렌드를 이끌어왔다는 평가가 나온다.
특히 이번 신메뉴에는 각 브랜드별 철학과 미식의 정수를 담아 보다 풍성하고 만족도 높은 다이닝 경험을 제공하고, 한국의 미식 경험으로 고객들과 소통하고 연결하며 글로벌 종합외식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큰맘할매순대국, ‘급식대가’와 협업한 ‘시래기 순대국’ 등 3종 출시

이러한 가운데 가장 먼저 신메뉴를 선보인 곳은 순댓국 전문 브랜드 ▲큰맘할매순대국이다.
지난 6일 ‘시래기 순대국’, ‘보쌈정식’, ‘모둠순대’를 출시한 것인데, 이번 신메뉴 라인업은 추운 계절 마음까지 녹이는 할머니의 따뜻한 한 끼를 콘셉트로, 한식의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세대별 취향과 입맛을 두루 고려한 구성으로 기획됐다.
이중 가장 주목받는 메뉴는 흑백요리사로 잘 알려진 ‘급식대가’ 이미영 셰프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시래기 순대국’이다. 강원도산 시래기를 부드럽게 삶아 된장 양념으로 무쳐낸 뒤, 100% 국내산 돈사골을 우려낸 진한 육수로 끓여 깊은 풍미를 완성했다.
시래기의 구수한 맛과 순대·머릿고기·내장이 어우러져 그간 시중 순댓국에서는 맛볼 수 없었던 조화로운 식감과 풍부한 감칠맛을 자랑하며, 들깻가루와 깻잎, 파를 얹어 고소함을 더하고 뒷맛을 깔끔하게 잡았다.
특히 한식의 오랜 경험을 가진 이미영 셰프의 요리 노하우와 비법을 더한 이번 메뉴는 ‘음식은 사람을 위한 것’이라는 큰맘할매순대국의 브랜드 철학 하에, 대가의 연륜과 음식을 향한 정성으로 깊이와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브랜드 관계자는 전했다.
이밖에 부드럽게 삶은 오겹살에 밥과 순댓국 육수, 곁들임 채소를 더한 한상 메뉴인 ‘보쌈정식’과 잡내 없이 촉촉한 토종순대와 담백하고 향긋한 부추고기순대 등 두 종류의 순대를 한 접시에 담아 식사는 물론 술 안주로 곁들이기에 제격인 ‘모둠순대’로 구성해 출시됐다.
bhc, ‘Juicy’ 콘셉트 신메뉴 출시 예고… bhc 앱 티저 이벤트 진행

같은 날 치킨브랜드 bhc도 야심차게 기획한 신메뉴 출시를 예고해,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우선 콰삭킹, 콰삭톡에 이은 올해 마지막 신제품 출시에 앞서, 오는 17일까지 bhc 앱을 통해 ‘신메뉴 티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뿌링클’, ‘맛초킹’, ‘콰삭킹’과 더불어 신메뉴 공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신메뉴 특징 찾기’는 마케팅 수신 동의를 완료한 회원이 이벤트 화면에서 신메뉴에 대한 단서를 확인한 후,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특징을 선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 즉시 전 메뉴에 사용 가능한 4천 원 할인 쿠폰이 아이디 당 1회 자동 지급된다.
또한 ‘신메뉴 맛보기 찬스’도 진행된다. bhc 앱에서 마케팅 활용·수신 동의 진행 후, ‘출시 알림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신메뉴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bhc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해 bhc는 브랜드 슬로건 ‘Tasty, Crispy, Juicy’를 제품 전략에 반영하고, 세 가지 콘셉트의 신메뉴를 선보인다는 목표 하에 현재까지 두 개의 신제품을 출시 및 판매 중이다.
지난 2월 ‘Crispy’의 가치를 극대화한 ‘콰삭킹’을, 7월에는 ‘Tasty’를 강조한 ‘콰삭톡’ 출시에 이어, 이달 내 ‘Juicy’ 키워드를 살려 풍부한 육즙에 깊은 풍미와 감칠맛이 어우러진 메뉴를 새롭게 공개할 예정이다.
bhc 관계자는 “신메뉴 공개를 앞두고 bhc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과 새로운 치킨 출시에 대한 설렘과 즐거움을 공유하고 혜택을 드리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신메뉴에 대한 힌트를 알 수 있는 이번 이벤트와 곧 선보일 치킨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제 시장과 소비자의 관심은 나머지 2개 외식 브랜드 아웃백과 창고 43에 쏠리고 있다. 과연 어떠한 신메뉴를 출시하며 연말연초 미식의 향연을 선사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