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날덕질대전’에 땡겨요 할인...bhc 프로모션 2종 초대

  • 등록 2025.08.04 13:4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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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구석연구소와 손잡고 ‘복날덕질대전’ 팬덤 이벤트 진행
배달앱 ‘땡겨요’와 상생형 8월 할인 프로모션도 전개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이색 팬덤 게임 이벤트와 땡겨요 할인 프로모션을 줄줄이 선보이며 그 행사의 자리로 초대했다. 

먼저 bhc는 복날을 맞아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손잡고 이색 팬덤 게임 이벤트인 ‘복날덕질대전 : 최애를 복복복’을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무더위 속에서 MZ세대의 팬심과 ‘덕질 문화’를 게임화한 참여형 콘텐츠로 기획된 것이 특징. 특히 ‘최애’ 아티스트를 주제로 개인 및 팀 랭킹을 집계하는 구조로, 자연스러운 참여 유도와 몰입감을 강화했다. 

참여는 bhc 자사앱 및 SNS, 방구석연구소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이름 또는 닉네임, 그리고 응원하는 아이돌 또는 팀(‘최애’)을 입력하면 즉시 게임이 시작된다.

제한 시간 60초 동안 ‘복복복’ 이모지를 터치해 점수를 획득하며, 게임은 ▲최애를 복복복 쓰다듬기 ▲콘서트 현장 응원봉 흔들기 ▲직캠 보며 ‘콰삭톡’ 시즈닝 뿌리기 ▲소통앱 좋아요/하트 누르기 ▲앨범 포토카드 모으기 등 총 5가지 화면으로 구성된다. 터치 수는 덕질 점수로 환산되며, 점수는 본인과 해당 최애 팀의 랭킹에 누적된다. 

게임 종료 후에는 개인 및 팀 랭킹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응모 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경품 추첨 대상자로 자동 등록된다. 

경품은 총 9만여 명에게 제공된다. ▲1등 팀에는 3,000명, ▲2등 팀 2,000명, ▲3등 팀 1,500명, ▲4~5등 팀 각 1,000명, ▲6~30등 팀은 500명을 무작위 추첨하여 차등 지급된다. 

또한, 8월 9일(말복)부터는 선착순 3만 명에게 3,000원 쿠폰이 추가 지급된다. 당첨자는 8월 18일(월) 방구석연구소 블로그 내 이벤트 당첨자 발표 카테고리를 통해 발표되며, 모든 쿠폰은 9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더불어 말복과 여름방학을 맞아 8월 한 달간 공공배달앱 ‘땡겨요’와 함께 특별 할인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이번 행사는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책과 공공배달앱 소비 진작 확대 조치에 발맞춰 기획된 것으로,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8월 말까지 ‘땡겨요’를 통해 bhc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은 4,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앱 최초 가입자 또는 첫 주문 고객에게는 추가로 5,000원 쿠폰이 지급돼 총 2회 최대 9,000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7월 출시된 신메뉴 ‘콰삭톡’에 1,000원 추가 할인이 가능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메뉴를 경험할 수 있다. 해당 쿠폰은 1일 1매, 18,000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하며, 배달 및 포장 주문 모두 적용된다. 

이에 더해, 정부의 공공배달앱 쿠폰 정책 완화에 따라 이달 25일부터 ‘땡겨요’를 포함한 공공배달앱에서 2만 원 이상 주문을 2회만 하면 다음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 할인 쿠폰이 추가 지급된다. 기존의 1인 1회 제한도 사라져 자주 이용할수록 혜택이 커지는 구조다. 

‘땡겨요'에선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서울사랑상품권'으로 받으면 다른 배달앱과 달리 앱 내 결제와 현장 결제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이 높다. 더불어, 이번 혜택은 가맹점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상생형 배달앱 ‘땡겨요’는 2%의 낮은 중개수수료와 광고비 무료 정책으로 운영돼, 가맹점주의 수익성 제고에도 도움이 된다. 

bhc는 직영점을 제외한 전국 2,200여 개 가맹점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하다고 밝혔으며, 소비 진작과 함께 소상공인과의 상생 구조를 강화하고 있다.

bhc 관계자는 “8월은 복날과 여름휴가, 자녀 방학 등으로 치킨 수요가 높은 시기인 만큼, 이번 ‘땡겨요’ 프로모션과 정부 소비쿠폰 정책이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과 가맹점주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이어가며 상생 기반의 브랜드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민혜정 기자 mkj7080@biznew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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