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상고온 현상 등으로 인해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이번 승부수가 무더위 속 가족의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들의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업계는 기대하고 있다.
BBQ, 기록적 폭염 속 ‘복날 세트’ 2종 선보여

23일 업계에 따르면 BBQ치킨은 지난 15일 전국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무더위를 건강하게 이겨 낼 삼복을 겨냥, 삼계탕, 닭개장, 닭곰탕으로 구성된 ‘BBQ 복날 세트’ 2종을 선보이며 한판 승부의 포문을 열었다.
이 세트는 영양 가득한 보양식을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 여름철 대표 보양식 삼계탕, 닭개장, 닭곰탕 3종을 한 세트로 구성한 ‘실속 복날 세트’와 각각 2개씩 담은 ‘풍성 복날 세트’로 구성됐다.
전자레인지 또는 끓는 물에 데우기만 하면 손쉽게 즐길 수 있어 1인 가구나 바쁜 직장인에게도 안성맞춤이며, BBQ 공식 온라인몰인 ‘BBQ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무료배송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내 취향대로 톡톡 뿌려 먹는 재미!” bhc, 신메뉴 ‘콰삭톡’ 출시

이에 치킨업계 외형 1위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도 지난 17일,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고객 취향을 반영한 신개념 커스터마이징 메뉴 ‘콰삭톡’을 선보였다.
이 메뉴는 지난 2월 출시돼 바삭한 식감으로 사랑받고 있는 대표 메뉴 ‘콰삭킹’에 세 가지 종류의 시즈닝팩 ‘톡톡팩’을 더해 입맛에 맞춰 새로운 맛을 만들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콰삭톡’에는 매콤달콤함이 매력적인 ‘스윗 칠리톡’, 부드러운 달콤함이 느껴지는 ‘버터 비스킷톡’, 알싸한 향과 감칠맛이 조화로운 ‘트리플 페퍼톡’ 등 각기 다른 풍미의 시즈닝이 제공되며, 원하는 맛을 직접 선택해 뿌리는 재미와 다양한 조합으로 나만의 맞춤형 맛을 만들어 보는 경험도 가능하다.
기존 ‘콰삭킹’ 콤보·윙·스틱·순살 구성에 톡톡팩이 함께 제공되는 형태로, 시즈닝은 치킨뿐만 아니라 감자튀김, 치즈볼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에도 적용이 가능해 활용도를 높였다.
더불어 순살 반 마리 메뉴 ‘콰삭킹 순살 하프’도 전 채널을 통해 출시했다. 국내산 100% 닭가슴살을 스틱 형태로 튀겨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자사앱 및 배달앱에서는 ‘콰삭킹’을 포함한 모든 치킨 메뉴에 옵션 형태로 노출된다.
푸라닭 치킨과 ‘중식 여왕’ 정지선 셰프의 만남...‘일품깐풍’ 출시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 치킨은 ‘중식 여왕’ 정지선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프리미엄 신메뉴 ‘일품깐풍’의 출시 및 광고 영상을 공개로 맞불을 놨다.
이번 신메뉴는 푸라닭 치킨이 브랜드 10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확장된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 중인 '셰프의 치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탄생됐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특히 지난 5월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함께 선보인 첫 콜라보 메뉴 ‘나폴리 투움바’에 이은 스타 셰프와의 두 번째 협업으로, 뛰어난 실력과 인지도를 토대로 한국 중식계의 대표 주자로 자리 잡은 정지선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중식 요리를 연상케 하는 치킨 신메뉴 ‘일품깐풍’을 완성했다고 덧붙였다.
‘일품깐풍’은 향취고추와 볶음땅콩, 특제 소스가 어우러져 중식 특유의 매콤한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 여기에 소스의 맛과 질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중식 기술인 ‘글레이즈드 코팅’ 기법을 적용해 소스와 치킨의 결착력을 높이고, 맛의 밸런스를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도 나온다.
아울러 함께 공개된 광고 영상에서는 정지선 셰프 특유의 웍질과 ‘火의 기술’이 강렬하게 표현되며, 단순한 치킨 요리를 넘어선 조리 과정과 함께 맛에 대한 자신감을 담아낸 점이 눈에 띈다.
지난주 두 번째 셰프 콜라보레이션 예고를 시작으로,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 모두 오픈 직후부터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며 SNS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