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확산시킴으로써 전국 급식 사업장 간 동반 성장은 물론, 고객 만족도를 높이려는 차별화된 운영 전략 중 하나라는 평가가 나온다.
즉, 우수한 운영 노하우나 사례 정보를 전국의 본우리집밥 급식 지점으로 확산하고 이를 각 사업장에서 재현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여러 지역에 분포된 본우리집밥 급식 사업장 간 균형 성장 및 질적 서비스 향상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에 목표가 있다는 것.
이를 위해 성과의 규모보다는 '다른 지점으로 확산하고, 도입할 수 있는가'에 중점을 두고, 현장 의견과 정보를 수렴해 확산시키겠다는 복안이다.
그동안 성과로는 ▲고객 만족(메뉴 개발, 이벤트 등) ▲위생 관리 ▲식수 인원 예측 ▲잔반 절감이 대표적인데, 지난 2015년부터 전국 급식 사업장의 참여로 연 2회씩 진행해 오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본우리집밥 직원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집밥 ‘레시피 공모전’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동반 성장 및 고객 만족도 제고를 겨냥, 급식 주메뉴로 제공 가능한 맛과 비용 합리성을 갖춘 특별 메뉴도 선정했는데, 대상은 두부로 만든 ‘중화풍두부라따뚜이’가 선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향후 본우리집밥만의 메뉴 개발 시 반영해 전국 급식 사업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임지영 영업활성화 팀장은 “전국 급식사업장 지점장과 직원들의 현장 경험에서 얻은 실질적인 노하우와 의견을 적극 수렴해 브랜드 질적 향상 방안에 반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 직원들이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