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번에 선보인 신메뉴는 ▲한상 ▲한정식 ▲반상 ▲소반상 4개 카테고리 내 총 10종으로, 보양은 물론 무더위에 잃기 쉬운 입맛까지 살리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맛은 물론 비타민·미네랄 등 영양이 풍부한 전복부터 단백질·비타민A 함량이 높은 장어, 아미노산이 풍부한 낙지 등의 보양 메뉴부터 매콤 새콤한 맛으로 여름철 잃기 쉬운 입맛까지 되살릴 이색 메뉴까지 다양하다.
우선, 한상은 ▲낙지버섯소불고기 한상 ▲우렁강된장삼겹쌈밥 한상 2종으로, ‘잘 차린 한상’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메뉴로 낙지볶음과 소불고기, 우렁강된장과 삼겹살 등 서로 대비되는 반찬 구성이 함께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또 한정식은 ▲궁중 전복소갈비찜 한정식 ▲보양 장어오리구이 한정식 ▲특선 LA갈비구이 한정식 ▲일품 낙지불고기 한정식 4종으로, 전복과 장어 등 프리미엄 식재를 주로 사용했다.
이어 반상의 ▲매콤오징어볶음 반상, 소반상의 ▲로제떡볶이 ▲오리구이냉채샐러드 ▲땡초된장제육덮밥 3종도 선보였다. 최근 외식업계 트렌드인 로제 소스를 활용한 떡볶이, 불포화지방산 풍부한 오리고기를 사용한 샐러드까지 다채롭게 마련했다.
아울러 이들 메뉴 중 3종의 랜선 품평회도 각각 진행한다. 낙지버섯소불고기 한상, 보양 장어오리구이 한정식, 오리구이냉채샐러드 순으로, 품평 신청자 중 총 90명에 키트를 증정하면 키트 수령 후 해당 메뉴와 품평 후기를 자신의 SNS에 게시하면 된다.
1차 품평 메뉴 낙지버섯소불고기 한상은 오는 18일까지 신청 접수 후 19일 당첨자 발표하며 2차 품평 메뉴는 보양 장어오리구이 한정식으로, 오는 20일~8월 1일까지 신청을 거쳐 2일 발표 및 키트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3차 오리구이냉채샐러드는 내달 2일부터 15일까지 신청 후 16일 발표 및 키트 발송한다. 3회 모두 키트 수령 기준 한 달 이내에 품평을 업로드하면 된다.
품평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본도시락 매장이나 공식 홈페이지, 본오더 앱 안내 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도시락 이재의 본부장은 “역대급 폭염이 예고된 올여름 ‘보양’과 ‘맛’을 두루 고려해 선보인 신메뉴와 함께 건강한 여름 나시기를 바란다”라며 “특히 랜선 품평회에 참여하셔서 신메뉴도 맛보고 재미 요소도 느껴보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