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시장동향]③D-5 ‘설렌타인데이’ 마케팅 ‘치열’

  • 등록 2021.02.09 08:47:53
크게보기

스페셜 화장품에 향수·케이크·명품 할인전 등 앞세워 소비자 공략
설 연휴와 겹친 올해 밸런타인데이에서도 특수 누릴 수 있을까?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밸런타인데이를 5일 여 앞두고 식음료, 뷰티, 온라인 명품 커머스 등 유통업계의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9일 유통가에 따르면 다양한 업체들이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과 가격 할인, 기획전 등을 줄줄이 선보이며 연인들 발길 잡기에 적극 나서고 있는 모양새지만, 올해는 코로나상황에다 설 연휴기간과 겹치는 이른바 ‘설렌타인데이’여서 그 특수가 예전만 못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업체들이 명품 브랜드와 에디션, 프로모션 등을 앞세워 소비자 저격에 나서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구딸 파리, 배우 정해인과 함께 특별한 밸런타인 선물 제안


프랑스 하이 퍼퓨머리 하우스 구딸 파리(GOUTAL PARIS)는 배우 정해인과 함께한 화보를 패션 매거진 데이즈드 코리아 2월호에 공개하며, 밸런타인데이 특별 선물을 추천했다. 

화보에서 정해인은 구딸 파리의 신제품 ‘New 롤온’, 믹스드 퍼퓸 라인의 ‘뒤엘 오 드 퍼퓸’과 함께 사랑스러운 밸런타인 룩을 선보였는데, 이중 밸런타인데이 한정으로 출시한 ‘NEW 롤온’은 구딸 파리의 베스트 셀러 쁘띠뜨 쉐리와 시그니처 향 오 드 아드리앙 두 가지 타입의 퍼퓸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사랑스런 캔디 모양의 ‘로즈 봉봉’ 패키지에 담겨 특별함을 더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머스트잇, '해피 밸런타인데이' 기획전 실시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은 선물하기 좋은 명품 아이템을 최대 44% 할인 판매하는 ‘해피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오는 14일까지 운영한다.

커플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맨투맨, 스니커즈부터 센스 있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카드지갑, 가방,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상품군으로 구성했으며, CP컴퍼니, 발렌티노, 메종마르지엘라, 생로랑 등 인기 높은 명품 브랜드들의 약 180여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명품은 소중한 사람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할 수 있어, 기념일 선물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이번 기획전은 평소 밸런타인데이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춘 브랜드와 상품으로 구성했다”고 전했다.

LG생활건강, ‘빌리프 발렌타인 스페셜 기획 세트 2종’ 출시


LG생활건강은 사랑하는 연인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빌리프 발렌타인 스페셜 기획 세트’ 2종을 출시했다.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에서 출시한 이번 스페셜 세트는 남성용과 여성용 각각의 카테고리에서 베스트셀러를 선정해 로맨틱한 일러스트 패키지에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먼저 ‘맨올로지 101 스마트 모이스춰 익스트림 기획 세트’는 빌리프 남성 카테고리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맨올로지 101 스마트 모이스춰 익스트림’ 정품과 증정품 용량의 ‘맨올로지 얼티밋 멀티 클렌징 폼’, ‘맨올로지 오리지널 아쿠아 바운싱 워터 로션’으로 구성됐으며,

또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밤 세트’는 안티에이징 세럼인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밤’과 클렌징 폼, 안티에이징 워터 에센스, 안티에이징 크림 증정품 3종으로 구성됐다. 

트루컴, 연인·커플·친구를 위한 밸런타인데이 향수 제안

뷰티제품을 주로 홍보하는 ‘트루컴’은 연인·커플·친구를 위한 선물로 각종 향수를 소개했다. 

먼저 스위스 럭셔리 쥬얼리 브랜드쇼파드 퍼퓸의 ‘러브 쇼파드’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강렬한 사랑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여성향수이다. 최상급의 원료로 담아낸 다채로운 장미 향을 조합해화려하고 유혹적인 에너지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 

또한 쇼파드 쥬얼리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하트’를 모티브로 하여 제작된 보석을 연상케하는 레드 플라콩은 4개의 하트가 모여 하나의 꽃을 이루는 쉐입을 하고 있어 사랑하는 연인을 위한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또한 남녀 커플이 함께 사용할만한 프래그런스를 찾고 있다면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니콜라이의 ‘휘그 티’를, 친구를 위한 선물로는 바나나리퍼블릭 퍼퓸의 ‘피오니 & 페퍼콘’를 각각 제안했다. 

투썸플레이스, 밸런타인·화이트데이 신제품 초콜릿 생크림 토르테 출시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밸런타인·화이트데이 시즌을 겨냥, 달콤한 설렘을 표현한 케이크 신제품 ‘초콜릿 생크림 토르테’를 지난 6일 선보였다.

초콜릿을 다양한 형태로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다크초콜릿 생크림과 코코아 향의 발로나 가나슈 크림, 초콜릿 시트가 어우러져 부드러운 달콤함을 선사하고, 체리와 블루베리 쥬레로 상큼함을 더했다. 세로로 겹겹이 세운 레이어의 비주얼 또한 제품의 색다른 매력 포인트이다.

케이크 상단의 초콜릿 생크림 위에는 빨간 하트 모양의 초콜릿과 딸기, 베리로 장식해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의 로맨틱한 무드를 더했다. ‘초콜릿 생크림 토르테’는 홀 케이크와 피스 케이크 두 가지로 출시됐다.
민혜정 기자 mkj7080@biznews.or.kr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