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티몬·위메프 정산지연 피해 판매자에 금융 지원

  • 등록 2024.08.07 13:3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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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위메프 피해 고객에 만기 연장 및 상환 유예 시행



[산업경제뉴스 김명인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티몬 · 위메프 정산 지연 피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를 위해 금융 지원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금융위원회·중소벤처기업부의 티몬  ·위메프 정산지연 피해 판매자 지원 방안에 발맞춰 피해 판매자들에게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업 대출 만기 연장 및 상환 유예를 지원한다. 만기 연장 및 상환 유예는 신한은행 영업점 창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티몬 · 위메프 가맹점(셀러)으로 정산 지연으로 인한 피해를 입은 법인 및 개인 사업자다.  금융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티몬 · 위메프 2024년 5~7월 정산 내역 자료가 필요하며 7월 중순 이전부터 원리금 연체가 있거나 폐업한 경우 등 사유가 있을 때는 제외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티몬·위메프 정산지연 피해를 입은 법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금융 지원 방안을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금융위원회·중소벤처기업부의 정산 지연 피해 판매자 지원 방안에 발맞춰 고객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명인 기자 society@biznew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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