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1일과 1일 이틀 연속으로 다양한 겨울 시즌 공략용 음료 10종과 프리퀀시 이벤트를 선보이며 소비자 유치 경쟁에 뛰어든 것.
내로라하는 주요 커피전문점들과의 경쟁에서 얼마나 소비자 발길을 이끌지 관심이 쏠린다.
먼저 ‘탐앤탐스’는 지난달 31일,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겨냥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음료 취향을 저격하는 신메뉴 4종을 내놨다.
추운 날씨에도 차가운 음료를 선호하는 이른바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고객들을 위한 아이스 블렌딩 음료인 ‘펭-탐! 탐앤치노’ 2종과 인기 겨울 음료인 ‘탐의보감’, ‘레드 뱅쇼’의 명성을 이어갈 논 알코올 ‘Winter Tea–Land’ 2종을 선보인 것.
우선 ‘펭-탐! 탐앤치노’ 2종은 남극에서 온 펭귄 캐릭터 ‘펭수’처럼 추위에 강하다는 이한치한(以寒治寒)을 컨셉으로, ‘펭-탐! 쿠키링 탐앤치노’와 ‘펭-탐! 미숫크림 탐앤치노’로 구성됐다.
이중 ▲펭-탐! 쿠키링 탐앤치노는 밀키한 탐앤치노에 바삭한 쿠키링 시리얼을 토핑으로 사용하여 식감과 맛을, 또 ▲펭-탐! 미숫크림 탐앤치노는 고소한 풍미의 미숫가루와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으로 기분 좋은 달콤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라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특히 2종 모두 추위에 아랑곳 않고 겨울 바다를 누비는 펭수 모양의 초코픽을 얹어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탐앤탐스의 인기 겨울 음료였던 ‘탐의보감’, ‘레드 뱅쇼’의 명성을 이어갈 논 알코올 ‘Winter Tea–Land’ 2종도 눈길을 끈다.
▲자몽 윈터 샹그리아티(hot)는 시트러스 과일인 자몽, 레몬, 유자의 새콤달콤함과 홍차, 시나몬의 그윽한 향미를 조화롭게 경험할 수 있는 티 음료이고,
▲자몽 블랙 하이볼에이드(iced)는 레드 계열 색감과 레몬 슬라이스 장식으로 비주얼을 강화하였으며, MZ세대에 불고 있는 하이볼 열풍을 반영하여 고유의 청량함을 살린 탄산음료다.
이어 1일에는 추운 겨울, 달콤한 기분전환을 가져다줄 ‘스윗 펭-탐! 레볼루션’ 6종도 내놨다.
펭수가 제안하는 ‘겨울왕국의 초콜릿 음료’라는 콘셉트를 갖춘 스윗 펭-탐! 레볼루션 6종은 따뜻한 밀크폼이 올라간 ‘라떼’와 탐앤탐스의 시그니처 아이스 블렌드 음료 ‘탐앤치노’로 구성되었다.
또한 그린 캠페인’ 일환으로 스윗 펭-탐! 레볼루션 6종 구매 시 누적 출고량 308만 잔을 돌파한 리유저블 유리컵 ‘에코 드링킹자’를 무료 증정한다.
탐앤탐스에 따르면 먼저 ▲펭-탐! 딥초코 라떼/탐앤치노는 초콜릿을 신선한 스팀 우유에 녹여 더욱 깊고 진한 맛을, ▲펭-탐! 시나몬초코 라떼/탐앤치노는 초콜릿과 시나몬을 밸런스 있게 조합하여 강렬한 풍미가 인상적인 음료라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또 ▲펭-탐! 얼그레이크림 초코 라떼/탐앤치노는 초콜릿 위에 매장에서 직접 우려 만든 향긋한 얼그레이 크림을 얹어 색다른 맛을 구현했다.
더불어 스윗 펭-탐! 레볼루션 6종 출시 기념으로 오는 8일부터 12월 31일까지 겨울 프리퀀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 멤버십 앱 마이탐(MyTOM)으로 ‘스윗 펭-탐! 레볼루션’ 음료 3잔과 일반 제조 음료 7잔을 주문해 총 10개의 스탬프를 적립하면 선착순으로 경품 예약 및 수령할 수 있다.
프리퀀시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는 세계적인 유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국내외로 품질을 인정받은 캐리어 전문 브랜드 ‘나인티고(NINETYGO)’의 ▲레디백 푸딩 13인치(크림 화이트 컬러), 마그넷 소재의 펭수 굿즈 상품 ▲탐앤펭수 머니클립이 세트로 증정된다.
탐앤펭수 머니클립의 경우 탐앤탐스 온·오프라인 판매 플랫폼에서도 개별 구매가 가능하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정통 초콜릿의 매력을 한껏 살린 음료부터, 재밌는 변주를 가한 음료까지 다양한 겨울 시즌 메뉴 라인업을 선보였다”며 “스윗 펭-탐! 레볼루션 6종 드시고, 한정 수량 경품까지 일석이조의 행복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