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트렌드]①화장품·술·시계...을사년(푸른뱀) 에디션 출시 붐

  • 등록 2025.01.11 14:15:02
크게보기

[산업경제뉴스 민혜정 기자] 주류, 화장품, 시계업체 등 유통업계가 푸른 뱀의 해(을사년)를 맞아 굳게 닫힌 소비자 지갑 공략을 겨냥한 한정판 에디션 출시 붐이 일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LG생활건강 프레시안, ‘푸른 뱀의 해’ 기념 ‘럭키 블루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은 하이-퍼포먼스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을 통해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핸드크림, 립밤 등 새해 신제품을 ‘럭키 블루 에디션’을 지난 9일 출시했다. 

프레시안 럭키 블루 에디션은 ‘재생’, ‘번영’을 상징하는 청뱀과 ‘생명력’, ‘축복’을 상징하는 황금사과를 모티브로 디자인해 고급스러운 패키지에다, 2025년을 대표하는 행운의 상징을 재해석한 신비로운 일러스트로 올 한 해 안녕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으며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기 좋다는 것이 회사 측 소개다.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 ‘럭키 블루 에디션 기프트 세트’는 끈적임 없는 산뜻한 제형의 ‘인스파이어링 비건 핸드크림 센슈얼’과 깊은 보습과 영양을 선사하는 ‘비건 큐티클 오일’로 구성했다. 특히 뱀의 형상을 본뜬 금빛 스퀴저를 포함해 실용성과 심미성을 모두 갖췄고, 

핸드크림과 큐티클은 각각 시어버터, 메도우폼씨 오일을 함유해 우수한 보습감과 지속력은 물론, 향긋한 시트러스 플로럴 향을 담아 향수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화요, 2025 을사년 푸른 뱀의 해 맞아 ‘화요53 청사에디션’ 출시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증류주를 지향하는 ㈜화요는 ‘화요53 청사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한국적인 터치감이 인상적인 일러스트 작가 ‘박연’과의 협업으로 뱀과 꽃이 어우러진 점이 눈에 띈다.  

푸른 뱀은 지혜와 변화를 상징하며 특히 창의성과 혁신을 불러일으키는 해로, 화요53에 푸른 뱀의 에너지를 담아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도다. 

회사 측 전언에 따르면 총명한 눈에 담긴 지혜와 우아한 뱀의 곡선은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화요53의 목넘김과 깔끔한 맛을 상징한다. 

뱀과 어우러진 꽃은 광주요그룹의 도자사업부 ㈜광주요의 1대 문양인 ‘모란문’을 형상화한 것으로, 화요53의 화려한 꽃향과 깊은 풍미를 나타냄과 동시에 화요의 시작인 식문화 산업의 뿌리를 투영한다는 것. 

‘화요53 청사에디션’은 2025년 한정판 제품으로 소장가치가 높아 특별한 해를 기념하는 새해 선물로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MCM, 을사년 뱀의 해 기념 ‘2025 LNY 컬렉션’ 출시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은 을사년 ‘뱀의 해’를 기념한 특별 한정판 캡슐 컬렉션 ‘2025 LNY(Luna New Year) 컬렉션’을 선보였다. 

MCM에 따르면 이번 ‘2025 LNY 컬렉션’은 새로운 시작과 지혜로운 변혁, 성장과 발전을 상징하는 뱀의 이미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탄생시킨 독창적 라인으로, MCM의 헤리티지와 혁신적 감각이 조화롭게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뱀의 우아하고 유려한 곡선을 활용한 그래픽, 이와 어우러지는 컬러 팔레트로 성장과 변화를 상징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뱀의 해를 상징하는 가죽 패치 디테일로 독창성을 더한 이번 컬렉션은 스타크 백팩, 미니 쇼퍼, 숄더백 등 MCM의 시그니처 가방 라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군과 액세서리 라인으로 구성됐다. 각각의 제품에는 MCM만의 유니크한 감성과 세대를 초월하는 디자인이 더해져 현대적인 럭셔리의 정수를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나라셀라,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 뱀띠 에디션’ 출시


국내 와인 유통업계 1호 상장사인 ‘나라셀라’는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 뱀띠 에디션’을 특별히 선보였다. 

지혜와 신중함을 상징하는 뱀의 이미지를 레이블 디자인에 담았고, 에너지 넘치는 빨간색과 동전 모양으로 형상화된 잘 익은 포도로 새해의 복과 성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전한다. 

스와치, 푸른 뱀의 해 기념 ‘뱀띠 해 컬렉션’ 2종 & 플릭플락 신모델 출시

스위스를 대표하는 글로벌 시계 브랜드 스와치(Swatch)는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가 담긴 ‘뱀띠 해 컬렉션’ 2종과 어린이 시계 ‘플릭플락 이어 오브 더 스네이크’를 내놨다.

먼저, 스와치 ‘뱀띠 해 컬렉션’은 2025년 새해에는 모든 일에 유연하게 대처하면서도 흔들림 없는 자신감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하길 바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성장과 유연함 등을 상징하는 뱀에서 영감을 받은 생생한 컬러와 디자인이 적용됐다. 

더불어 지조와 절개를 상징하는 대나무도 함께 디자인한데다 오버사이즈 다이얼에 다크 블루 컬러를 적용한 ‘블루 앤드 골든 라이드 댄서’와 골드&레드 컬러가 포인트를 더하는 얇고 가벼운 스킨 라인의 ‘골든 레드 뱀부’ 2종으로 구성됐다. 

이중 ‘블루 앤드 골든 라이드 댄서’는 다크 블루 컬러의 다이얼을 가로지르며 휘감는 뱀의 모습을 표현했다. 뱀이 탈피하며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듯, 변화의 아름다움과 힘을 상징한 모델이고,  

‘골든 레드 뱀부’는 부러지는 대신 구부러지는 대나무와 어떤 지형에서도 우아하게 움직이는 뱀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골드&레드 컬러로 빛나는 개성과 잠재적인 에너지를 표현했으며, 정교하게 묘사된 대나무와 뱀 디자인으로 꾸며진 직물 스트랩이 적용됐다.

칭따오, ‘2025 을사년 복맥 에디션 패키지’ 한정판 출시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2025 을사년 복맥 에디션 패키지’를 출시했다.  

한정 수량으로 출시된 이번 패키지는 풍요와 생명의 상징인 뱀을 활용해 세련되면서도 동양적인 멋을 담은 일러스트로 표현한 것이 특징.  

잠에서 깨어나 허물을 벗고 날아오르는 듯 한 파워풀한 뱀의 모습 뒤로 밝게 빛나는 태양을 배치해, 묵은 때를 벗고 새롭게 태어나는 뱀처럼 풍요로운 한 해를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복맥 에디션 2병(473ml)과 전용잔(310ml) 1개로 구성됐으며 이중 전용잔은 온도가 낮아지면 잔의 그림 색상이 푸른색으로 변하는 변온잔으로 제작해 시선을 끈다. 
민혜정 기자 mkj7080@biznews.or.kr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산업경제뉴스| 등록정보:서울,아04803ㅣ등록일:2017.10.26ㅣ발행일:2017년 11월 5일ㅣ발행인:(주)산업경제뉴스ㅣ편집인:김종범 주소 : 03324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27길 13-11, B동 302호ㅣ전화번호:02-6402-7603 Copyright Biz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