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뉴스 강민구 기자] KT는 29일 2세대 iPhone SE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iPhone SE는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안팎으로 새롭게 재구성 되었으며, 역대 가장 부담없는 iPhone으로 평가받는다.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빠른 칩인, A13 Bionic을 기반으로 한다. iPhone SE는 싱글 카메라 시스템을 적용해, 인물 사진 모드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했으며, 생활 방진 및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다.
고객들은 4월 30일부터 KT샵(shop.kt.com)을 통해 신규 iPhone SE를 주문할 수 있으며, 5월 6일부터 매장에서 개통할 수 있다.
iPhone SE는 블랙, 화이트, 레드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항공 우주 등급 알루미늄과 견고한 글래스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True Tone이 적용된 4.7형 Retina HD 디스플레이는 주변 조명에 맞게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하며, 생동감 넘치는 와이드 컬러 가무트로 뛰어난 색 정확도를 제공한다.
친숙한 홈버튼은 사파이어 크리스털 소재를 채택하고, Touch ID를 위해 사용자의 지문을 감지하는 금속 링으로 디자인했다.
Touch ID는 iPhone의 잠금 해제, Apple Pay, App Store 구매 승인 등을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한다.
iPhone11과 iPhone11 Pro와 함께 선보인, Apple이 직접 설계한 A13 Bionic은 사진, 게임, 증강현실 체험에 안성 맞춤 성능을 제공하며, 배터리 사용 시간도 충분하다.
또한, iPhone SE는 역대 iPhone 중 최고의 싱글 카메라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이는 A13 Bionic의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서와 Neural Engine을 적용했다. 인물 사진 모드는 6가지 인물 사진 조명 효과와 심도 제어를 가능하게 한다. 동영상의 경우도 스테레오 오디오 녹음과 시네마틱 동영상 안정화 기능을 적용해서 더 몰입적인 감상ㅇ 이 가능하다.
iPhone SE는 Qi 인증 충전기로 무선 충전이 가능하며 고속 충전도 지원한다. 30분 만에 최대 5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최대 수심 1미터에서 30분 간 유지되는 IP67 등급의 생활 방수 및 방진도 지원한다. 다운로드 속도는 Wi-Fi 6와 기가비트급 LTE로 이용할 수 있다.